Teamterview

팀터뷰

퇴사 후 7개월 여행다니며 결정한 스타트업, 3billion 박두현 이사

Q. 엔지니어와 고객을 연결하는 징검다리 역할을 꿈꾸는 공대생

전 실험을 싫어하는 공대생입니다. 학교를 다니며 항상 기술보다는 그 기술의 제품성과 사업성에 더 흥미를 느꼈습니다. 전 실험실에 있는 최첨단 기술을 everyday consumer에게 제공하는 역할을 하는걸 예전부터 꿈꿔왔습니다. 공학공부를 하면서 느낀 건 정말 좋은 기술들이 많으나 실험실을 벗어나 상용화 되는 기술은 생각 보다 많지 않다고 느꼈습니다. 기술 상용화를 위해서는 Engineer분들과 같이 일하며 기술도 이해하며 consumer의 needs도 파악할 수 있는 징검다리 같은 역할이 정말 중요하다고 느꼈습니다. 전 그 징검다리 역할을 하는 게 꿈입니다. 저의 꿈을 통해 더 많은 기술들이 상용화되어 Consumer들에게 더 좋은 제품으로 다가갈 수 있기를 바랍니다. 

 

Q. 3Billion 합류 전에는 어떤 하셨고, 현재 회사에 합류하게 된 계기는 무엇인가요? 

미국에서 유학을 마치고 한국에 돌아와 병역 의무를 3월에 끝냈습니다. 전 직장에서는 해외영업 등 business development 관련 업무를 봤습니다. 정말 재미있는 일은 많은 고객들을 만나 그분들이 필요한 solution을 발견해 제공하는 것이었습니다. 병역의무를 마치고 제 커리어의 첫 스텝을 3Billion과 함께 출발해 의미가 더 큰 거 같습니다. 전 직장을 퇴사 후 7개월 정도 여행도 다니고 공부도 하면서 지냈습니다. 포기라는 표현이 적절할지는 모르지만 3Billion Inc.를 통해 다시 일을 시작합니다. 금창원 대표님과는 마크로젠에서 근무하며 친분을 쌓았습니다. 제가 해외 고객분들이 요청하는 새로운 제품 개발 요청을 많이 드렸습니다. 어떤 식으로 회사가 앞으로 발전해야 한다라는 비전을 많이 공유하다 보니 이렇게 좋은 기회가 온 거 같습니다.

Q. 현재 팀에서 무슨 일을 하고 어떻게 일하고 있나요?

3Billion에서 sales와 business development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저희 제품의 마케팅과 해외 영업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꾸준한 네트워킹을 통해 새로운 고객과 마켓을 발굴하는 업무를 하고 있습니다.

 

Q. 3Billion​은 어떤 분위기이고 어떤 방식으로 일을 하나요?

저희 팀 멤버들은 서로 다른 경험과 백그라운드를 가지고 있습니다. 서로의 의견을 존중하는 팀워크가 중요한 팀입니다. 제가 느끼는 저희 팀은 굉장히 Process-Orientated 한 분위기입니다. 저희가 가야하는 목표와 길은 명확합니다. 그러나 거길 가기 위해서는 새로운 도전도 많이 해보고 경험도 많이 필요합니다. 도전의 실패와 성공도 중요할 수 있지만 그 경험을 통해 어떠한 data와 경험을 얻을 수 있는지를 중요시 생각하는 팀입니다. 이러한 데이터와 경험을 통해 또 새로운 도전을 할 것입니다.

 

Q. 마지막으로 채용 지원자와 어떤 이야기를 나누고 싶나요?

3Billion이 앞으로 가야 하는 길은 아직 어느 누구도 가지 못했던 길인 거 같습니다. 그런 면에서 도전적인 정신이 필요한 거 같습니다. 전 지원자 분이 지금까지 뭘 했는지 보단 뭘 할 수 있고 앞으로 뭘 하고 싶은지가 중요한 거 같습니다. 그분의 비전과 저희의 비전이 함께 성장하길 바랍니다.

about me

내 이야기
( ͡ಠ ʖ̯ ͡ಠ)

작성된 공감프로필이 없습니다.

Design Showcase

비핸스/드리블
Behance

연결된 Behance 계정이 없습니다.

Dribble

연결된 Dribbble 계정이 없습니다.

Code Archive

깃허브/비트버킷
GitHub

연결된 GitHub 계정이 없습니다.

Bitbucket

연결된 Bitbucket 계정이 없습니다.

Team Info.

함께 일하는 팀

기업문화 엿볼 때, 더팀스

로그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