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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bout me

내 이야기

[성공의 반대말은 실패가 아닌 포기]

대학교 1학년 때부터 국토대장정, 마라톤 및 네덜란드 교환학생까지 강한 체력을 바탕으로 목표에 대한 근성과 도전정신을 길러왔으며 이는 제 성장의 원동력이 되었습니다.

2009년 대학교 1학년 여름방학, 동아제약에서 주최한 대학생 국토대장정에 도전하였습니다. 첫 도전이기에 체력 향상을 위해 2개월 동안 매일 집에서 학교까지 두 시간을 걸어서 등교하였습니다. 이후 실제 도전에서 무더위와 폭풍우, 발가락 물집 등 다양한 변수들이 나타났지만, 두 달간 준비한 기초체력을 바탕으로 해남 땅끝마을에서 서울 여의도 공원까지 3주간의 대장정을 완주 할 수 있었습니다. 이후 나이키 10K, 아디다스 마이런 등 마라톤 대회 및 교환학생에 도전하면서, 철저히 준비를 한 자만이 도전에 대한 성취를 이뤄낼 수 있다는 것을 몸으로 체득하였습니다.

영업은 무한한 성장의 가능성을 발휘 할 수 있는 직무라고 생각합니다. 영업기회를 발굴하기 위해 새로운 사람들을 만나고 낯선 환경 속에서도 포기하지 않는 도전을 통해 성장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지금까지 길러 온 근성과 도전정신을 바탕으로, 고객에게 가치를 전달하기 위해 고객과 시장을 철저히 분석하고 항상 성장하는 영업 담당자가 되겠습니다.

[큰 물고기는 넓은 물에서]

영업은 전체 기업 프로세스의 축약판이라고 생각합니다. 고객의 니즈를 발견하는 일에서부터 가치를 전달하는 일까지, 밸류 체인의 전반에 걸쳐 관여하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영업 직무로 제 커리어를 시작한다면 도전을 통해 더 빠르게, 더 높이 성장 할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하였습니다. 또한, 영업은 제품과 기술이 지닌 가치를 통해 고객을 설득하는 직무인 만큼, 저의 강점인 ‘공감대 형성’과 ‘기획 능력’이 가장 잘 발휘 될 수 있는 분야라고 생각합니다. 

2016년 2월 한달 간의 인턴 기간 동안, O2O 서비스 기반의 MRO 사업을 진행하는 스타트업에서 협력사를 발굴하는 텔레마케팅 업무를 담당하였습니다. 영업 전화를 돌리면서 리셉션에서부터 수 차례의 거절을 당한 경험이 있습니다. 하지만, 스타트업의 특성상 부족한 기반을 다지기 위해서는 협력사 발굴이 가장 중요했기 때문에, 포기하지 않고 해결책을 찾기 위해 전화를 마치면 복기를 하면서 어느 부분에서 문제가 있었는지 실패한 원인을 찾아 보완하였습니다. 이후, 생수 제조 업체와 계약을 성사 시킨 경험이 있습니다. 생수 업체는 기존에 갖고 있던 오프라인 영업망의 한계를 느끼고 있었고, 우리가 갖고 있는 업체망과 IT기술을 활용하여 다각화 된 영업 활로의 개척 가능성을 제시하였고, 이처럼 자사의 기술/서비스와 고객 간의 접점을 발견하는 과정을 통해 계약을 성사시킬 수 있었습니다. 

장점만 나열하던 기존의 방식에서 벗어나, 고객이 어떤 부분에서 어려움을 겪고 있는지 발견하고 우리의 서비스가 어떤 이익을 제공할 수 있는지 설명하면서 서로의 접점을 찾음으로써 문제를 해결하였습니다. 고객과 산업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고객을 설득할 수 있는 영업전략을 기획하는 영업 담당자가 되겠습니다. 

Work Experience

경력
2016-01 ~ 2016-02

꿈꾸는다락방

캐스팅엔/마케팅,TM 인턴/아르바이트

Design Showcase

비핸스/드리블
Behanc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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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ribbl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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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de Archive

깃허브/비트버킷
GitHub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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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itbuck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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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문화 엿볼 때, 더팀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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