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시은

꼬집는

104

about me

내 이야기

가치를 꼬집어내는 사람.

고등학교 때부터, 사람들 만나서 그 매력을 꼬집어 내는 수많은 일들을 했습니다.

동아리에서도 대외활동에서도 다양한 직종과 다양한 연령대의 사람들을 수차례 만나 인터뷰를 하고, 

독자, 시청자들에게 어떻게 이 사람만의 경험을, 인생을 보여줄 수 있는지에 대해 고민했습니다. 

그래서 나비효과에 멘토 구성작가로 일했고, TED에서 명칭을 따온 동아리를 만들었고 졸업작품으로도 서브컬처 매거진을 만들었습니다.

사람을 만난다는 일은 어색하고 떨리는 일이지만,

저는 한 사람에 대한 매력있는 이야기들을 디자인으로 풀어내서 새로운 부가가치를 만들어낼 수 있는 사람입니다.

Project & Activity

대외활동
2015-04 ~ 2015-11

도시인식개선 프로젝트 '안산시 _ 조화가 좋아'

안산시의 다문화거리에 위치한 다양한 센터들을 찾아가 아이들에게 재능기부활동과 함께 만든 모빌들로 거리에 전시를 열었다. 팀의 BI디자인과 장소와 센터 컨텍에 관련 된 일들을 진행했다.

2013-03 ~ 2013-10

학교폭력 예방 컴버런스

학교폭력과 관련 된 다양한 사례를 조사하고, 예방 및 치유에 관련 된 프로그램들을 직접 경험하면서, 인터넷 방송 및 다양한 프로그램을 직접 기획하였습니다. 또 관련 극장장들과 컨텍해서 수상작을 컨버런스 시상식 때 올렸으며, 다양한 부문에서 시상식을 진행했습니다.

2013-01 ~ 2014-01

청소년 인터넷 멘토링방송 '나Be효과'

대외활동으로 시작한 나비효과는 청소년들과 멘토들을 연결해주는 방송을 만드는 것을 취지로 서울밝은청소년 기획아래에 진행 된 프로젝트이다.
구성작가로서 회의를 거쳐 관련 된 멘토들과 컨텍하고, 사전인터뷰를 진행하는 역할을 했다.

2013-01 ~ 2014-01

동아리 K-TED 창설

고등학교 때 교내 직업적성과 관련 된 동아리가 없어 직접 멘토들을 찾아나서고, 3분 강연도 하는 동아리를 2학년 때 만들어 2기에 걸쳐 운영했다.

Education

학력/교육
2015-01 ~ 재학 중

계원예술대학교 재학 광고브랜드디자인과

Work Experience

경력
2016-06 ~ 2016-08

계원예술대학교 산학협력단 '다래월드'

인턴/아르바이트

다래월드라는 주방,세제용품 브랜드를 리브랜딩 하는 과정을 진행했다.
다래월드의 BI를 진행하고 적용 된 매체 (라벨, 브랜드 북, 브로슈어 등)를 개발하였다.

2016-01 ~ 2016-01

국립현대미술관 아카이브 실습

인턴/아르바이트

국립현대미술관에 아카이브팀에서 미술관의 디자인, 시스템 등에서 강의도 듣고 직접 '김이소'작가님이 모아오신 자료들과 작품들을 분류하고 그 분류별로 자료를 엑셀로 편집, 정리하는 경험을 했다.

2016-01 ~ 2016-01

Eversource Energy

- 2015 입학성적 우수장학금 (정시)
- 2015 1학기 성적우수 장학금
- 2015 2학기 성적우수 장학금 (전액)
- 2016 1학기 성적우수 장학금

Attitude & Ability

특별한 역량
thumb_up
2
일러스트
thumb_up
2
디자인
thumb_up
2
인디자인
thumb_up
1
커뮤니케이션
thumb_up
1
브랜딩
thumb_up
1
에프터이팩트
thumb_up
1
포토샵

Portfolio

포트폴리오
2016.1
[꼬집다] 브랜드 아이덴티티 디자인

본질을 꼬집는 디자이너 김시은
저는 문제점과 상황분석을 토대로 제대로 된 해결책을 제시하는 디자이너 김시은입니다.
문제점 해결안 디자인 3박자를 꼬집어 낼 수 있는 힘은 저의 가장 큰 장점입니다.
또한 고객 가치를 높이기 위해 고객의 니즈를 찾고, 그 니즈를 해결함을 넘어서 새로운 부가가치창출을
목표로 하는 크리에이티브 디렉터이기도합니다. 저의 포트폴리오는 3꼬집으로 브랜딩, 타이포그래피, 커뮤니티디자인 순으로 진행됩니다.

2016.1
[꼬집다] 타이포그라피 디자인

본질을 꼬집는 디자이너 김시은
저는 문제점과 상황분석을 토대로 제대로 된 해결책을 제시하는 디자이너 김시은입니다.
문제점 해결안 디자인 3박자를 꼬집어 낼 수 있는 힘은 저의 가장 큰 장점입니다.
또한 고객 가치를 높이기 위해 고객의 니즈를 찾고, 그 니즈를 해결함을 넘어서 새로운 부가가치창출을
목표로 하는 크리에이티브 디렉터이기도합니다. 저의 포트폴리오는 3꼬집으로 브랜딩, 타이포그래피, 커뮤니티디자인 순으로 진행됩니다.

2016.1
[꼬집다] 커뮤니티 디자인

본질을 꼬집는 디자이너 김시은
저는 문제점과 상황분석을 토대로 제대로 된 해결책을 제시하는 디자이너 김시은입니다.
문제점 해결안 디자인 3박자를 꼬집어 낼 수 있는 힘은 저의 가장 큰 장점입니다.
또한 고객 가치를 높이기 위해 고객의 니즈를 찾고, 그 니즈를 해결함을 넘어서 새로운 부가가치창출을
목표로 하는 크리에이티브 디렉터이기도합니다. 저의 포트폴리오는 3꼬집으로 브랜딩, 타이포그래피, 커뮤니티디자인 순으로 진행됩니다.

Design Showcase

비핸스/드리블
Behance

연결된 Behance 계정이 없습니다.

Dribble

연결된 Dribbble 계정이 없습니다.

Tech Stack & Tool

프로그램/언어

Code Archive

깃허브/비트버킷
GitHub

연결된 GitHub 계정이 없습니다.

Bitbucket

연결된 Bitbucket 계정이 없습니다.

기업문화 엿볼 때, 더팀스

로그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