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소 명확한 근거를 바탕으로 결정을 내리기 좋아하는 성격을 가지고 있으며, 이러한 성향이 퍼포먼스 마케터에 적합하다 생각하여 관련 역량을 길러 왔습니다.
퍼포먼스 마케터에게 요구되는 능력은 데이터에서 인사이트를 얻어낼 수 있는 통찰력과 이에 대한 빠른 대응력이 필요하다 생각됩니다. 저는 다음과 같은 경험을 통해서 관련 역량을 길러왔습니다.
<데이터에서 인사이트를 얻어낼 수 있는 통찰력>
- 삼성SDS 데이터사업기획 공모전에 참여하여 1인 마켓(C2C) 시장에서의 고객 데이터를 바탕으로 예비창업자에게 도움이 되는 인사이트를 제공하는 '인사이트 리포트' 사업을 기획하여 2위의 성적으로 입상하였습니다.
<빠른 대응력>
- 대학 시절, 스포츠마케팅 동아리에서 활동하며 아마추어 스포츠 대회 개최를 위한 후원사 섭외 업무를 담당하였습니다. 당시 후원 희망 기업들이 자사의 노출 빈도를 높이고자 하는 니즈를 파악하여 지역 언론사 섭외, 참가자 SNS 계정을 활용한 제품 홍보 등의 방안을 구상하여 여러 기업들로부터 후원 계약을 성사시켰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