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

about me

내 이야기

지원동기

1. 스타트업 지원동기

2018년 8월 제주도에서 우연히 한 스타트업 대표님과 대화를 한 것이 계기가 되었습니다. 2018년 여름 저는 한 기업의 해외인턴에 합격하여 교육을 받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출국을 약 일주일 앞두고 퇴사를 결심했습니다. 퇴사 후 제주도를 여행하던 중 우연히 한 스타트업 대표님을 만났고, 이야기를 나누었습니다. 저는 이때부터 스타트업도 하나의 선택지가 될 수 있다고 생각했습니다.

2. 기획 직무 지원동기

제가 기획 직무에 지원하는 데엔 두가지 이유가 있습니다. 첫 번째로, 제가 가장 많이 성장할 수 있는 직무라고 느꼈기 때문입니다. 두 번째로, 쉽지 않은 일이지만 흥미를 느꼈기 때문입니다. 저는 신한 두드림 메치메이커스에서 앱/웹/서비스 기획을 수강했습니다. 저희 팀 프로젝트 주제는 Z세대 넥스트 커뮤니케이션 앱 서비스였습니다. Z세대의 경우 다른 세대와는 많이 다르기 때문에 커뮤니케이션 앱 서비스의 재정의부터 시작해야 했습니다. 인터뷰 또한 쉽지 않은 일이었지만, 이야기를 직접 듣고 팀원들과 문제 해결 방안을 찾아가는 과정에서 흥미를 느꼈습니다.

 

성장배경

[하늘이 무너져도 솟아날 구멍은 있다.]

어릴 적 제 꿈은 축구 선수였습니다. 하지만 부상과 여러 사정으로 축구를 접고 중학교에 올라가며 공부를 시작했습니다. 그러던 중 영어에 흥미를 느껴 외고 진학을 위해 노력했지만 이룰 수 없었습니다. 고등학교에 진학하여 3년을 준비한 수능 역시 평소보다 낮은 점수를 받았습니다. 좌절을 맛보고 이를 극복할 때마다 저는 새로운 도전을 할 수 있는 자신감과 용기를 얻었습니다.

 

성격의 장단점

장점

제 성격의 장점은 책임감입니다. 2014년 저는 학부 부회장이었습니다. 1학기를 보내며 몇 가지 문제를 마주했습니다. 당시 잘 마무리는 했지만, 근본적인 해결책은 아니라고 생각했습니다. 저는 고민 끝에 학생회칙이 필요하다고 결론 내렸습니다. 주변에선 저를 만류했습니다. 발생했던 문제도 잘 마무리했고, 임기도 3개월이 채 남지 않은 상황에 그렇게까지 할 필요가 없다고 했습니다. 하지만 저는 뒤를 이을 후배들을 위해서라도 꼭 해야 한다고 생각했습니다. 이를 위해 약 10개의 학부, 학과 회칙을 열람하였고 틈틈이 준비하여 임기 종료 전 회칙을 완성했습니다.

단점

저는 사람마다 각자 받아들일 수 있는 범위가 있으며 이러한 범위를 넘어설 때 다양한 반응을 보인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이 범위가 넓은 편이라 평소 마찰을 일으키지 않는 편입니다. 하지만 범위를 넘어서는 경우 짚고 넘어가는 편입니다. 이 경우에도 상대방의 기분이 상할 수 있다는 것을 고려해 조심스럽게 표현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Design Showcase

비핸스/드리블
Behance

연결된 Behance 계정이 없습니다.

Dribble

연결된 Dribbble 계정이 없습니다.

Code Archive

깃허브/비트버킷
GitHub

연결된 GitHub 계정이 없습니다.

Bitbucket

연결된 Bitbucket 계정이 없습니다.

© THE TEAMS - All rights reserved.

기업문화 엿볼 때, 더팀스

로그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