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3

about me

내 이야기

1.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노력했던 경험

[새로운 관점으로 문제를 바라보다]

 2018년 9월 중국 심양으로 교환학생을 다녀왔습니다. 저의 교환생활 목표는 단순히 중국어 자격증 취득이 아니라 언어 학습 원리를 발견하는 것이었습니다. 한국에서 해왔던 언어학습에 문제가 있고 이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기존 방식에 변화를 줘야 한다고 생각했습니다.  

 저는 언어를 하나의 문화라는 관점을 가지고 접근했습니다. 이러한 관점을 가지고 직접 경험해 보기 위해 적극적으로 현지인과 교류했습니다. 요양원에 봉사자로 가서 중국시를 낭독했고 한중 창업 교류회에 참가하여 중국 청년들과 기업가 정신에 대해 토론했습니다. 왕홍 기획사에 가서 100만 인플루언서와 만나기도 했습니다. 가장 기억에 남는 경험은 티베트 순례길 트레킹에서 4곳의 다른 지방에서 온 중국인과의 식사였습니다. 서로 지역 방언을 이해 못 하는 것은 기본이고 인기 있는 가수가 다르고 먹는 음식이 달랐습니다. 같은 나라 안에서도 이렇게 문화가 다른 나라의 언어를 한국식 학습법으로 배우려 했던 과거의 저를 반성하게 됐습니다. 문화에 대한 이해도가 높아질수록 저만의 언어 학습법을 터득했습니다. 그리고 hsk 5급 합격과 원어민과 소통이 가능한 회화 실력을 가지게 됐습니다.

 목표를 이룰 수 있었던 원동력은 프레임의 변화라고 생각합니다. 기존 방법을 고수한다면 같은 실수를 반복할 뿐 좋은 성과를 얻지 못합니다. 언어학습에서 지난 10년간의 실수를 관점을 바꾸고 6개월 만에 해결했습니다. 이 경험을 통해 저는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넓은 시각을 가지고 새로운 방향성을 찾아야 함을 알게 됐습니다. 

 

2. 직무 관련 경험

[온라인 프로모션 경험: 외교부 해외안전여행 서포터즈 팀장]

온라인 이벤트를 통해 외교부 해외안전여행 서비스를 효과적으로 홍보한 경험이 있습니다. 매주 팀 미션으로 카드뉴스를 기획 및 제작하여 공식 페이스북과 블로그를 통해 홍보했습니다. 월별 팀 미션으로는 온라인 이벤트 미션이 있었습니다. 기존 카드 뉴스 콘텐츠는 기획하는 시간과 제작 과정에 비해 조회수와 좋아요가 적었습니다. 더 많은 클릭을 유도하여 홍보 효과를 높이기 위해 월 미션은 영상을 통한 온라인 이벤트를 진행했습니다. 결과적으로 도달한 총 사람 수가 최대 8000명 이상인 영상 이 나오면서 카드 뉴스에 비해 확연히 차이 나는 성과를 냈습니다.

모든 콘텐츠의 성과는 팀원 간의 소통과 각자가 역할을 끝까지 책임졌기 때문에 가능했습니다. 팀원들은 모두 전국 각지에 떨어져 있어 3개월간 팀워크는 가장 중요한 부분이었습니다. 영상이 아닌 경우에는 최대한 온라인으로 소통하여 콘텐츠를 기획하고 역할을 분담하여 제작했습니다. 영상을 위해서는 제한된 시간을 효과적으로 사용하기 위해 미리 기획한 후 모여서 바로 촬영을 시작했습니다. 협업과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지리적인 문제점을 해결하고 좋은 성과를 낼 수 있었습니다. 

이러한 경험을 통해, 프로젝트를 진행함에 있어서 책임감을 기반으로 한 팀워크가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하게 됐습니다. 이 후 모든 팀 안에서 자신의 역할을 찾고 최대의 효율을 낼 수 있는 분석력과 경쟁력을 갖추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3. 직무 지원동기

[가치관의 일치 ]

 저는 관심분야에 대한 몰입을 통해 새로운 도전을 하며 성장해 왔습니다. 첫 도전은 자전거 전국일주가 시작인 ‘여행’이었습니다. 이후 14개국 47개도시를 여행하면서 ‘사진과 영상촬영’에 관심을 가지게 됐고 ‘블로그를 운영’하게 되면서 ‘콘텐츠 제작’까지 이어졌습니다. 블로그를 통한 콘텐츠 기획을 하면서 타이항공과 외교부에서 온라인 마케터 서포터즈를 하게 됐고 이를 통해 마케팅 자체에 큰 관심이 생겼습니다.

 마케팅 관련 역량을 더 키우기 위해 신한두드림 매치메이커스 직무교육에 지원했고 퍼포먼스 마케터로 성장하기 위한 발판을 마련했습니다. 퍼포먼스와 콘텐츠 마케팅 분야를 넘나들 수 있는 마케터가 되기 위해 프리미어 프로를 배우고 현재 유튜브와 관련 도서를 통해 독학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성장과정을 통해 저는 추진력을 가지고 능동적으로 참여하는 성향을 갖게 됐습니다.

 마케팅의 시작은 서로 다른 것의 연결고리를 찾고 얻은 인사이트를 새롭게 적용하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도전정신과 능동적이고 적극적인 성향으로 마케팅 직무에서 저의 역량을 통해 새로운 발전에 기여하고 싶어 지원하게 됐습니다

Attitude & Ability

특별한 역량
thumb_up
0
#개인블로그운영
thumb_up
0
#글쓰기능력
thumb_up
0
온라인마케팅서포터즈
thumb_up
0
#마케팅직무교육
thumb_up
0
#신한두드림
thumb_up
0
#해피무브
thumb_up
0
#외교부해안서
thumb_up
0
#영상편집
thumb_up
0
#사진촬영
thumb_up
0
영상촬영
thumb_up
0
콘텐츠기획

Design Showcase

비핸스/드리블
Behance

연결된 Behance 계정이 없습니다.

Dribble

연결된 Dribbble 계정이 없습니다.

Tech Stack & Tool

프로그램/언어

Code Archive

깃허브/비트버킷
GitHub

연결된 GitHub 계정이 없습니다.

Bitbucket

연결된 Bitbucket 계정이 없습니다.

기업문화 엿볼 때, 더팀스

로그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