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

about me

내 이야기

[사람들의 마음을 사로잡는 마케터가 되겠습니다!]

1. 성장 과정
[핑계를 댈 시간에 해결안을 찾아가던 성장의 시간]
어릴 적 노래가 좋아 합창단원의 꿈을 가지고 오디션을 본 적이 있습니다. 결과는 불합격이었습니다. 하지만 꼭 해보고 싶은 마음에 담당 선생님을 찾아갔고 열정 있는 제 모습을 보신 선생님께서는 다시 노래 부를 기회를 주셨습니다. 그 용기와 열정은 불합격을 합격으로 만들었습니다. 이때부터 후회 없이 도전하는 삶을 살아왔습니다. 저는 학창시절부터 미디어 분야에 관심이 많았습니다. 그리고 그 관심이 온라인 마케팅 분야로 이어지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저는 전공도 다르고 미디어 분야에 대한 지식이 없었습니다. 그 부족함을 채우고자 미디어영상학과 편입을 결정했습니다. 일반 대학교에 다니기에는 집안 형편이 넉넉하지 않았기 때문에 제힘으로 다닐 수 있으면서 사람들과 교류할 수 있는 방송통신대학교를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정규 수업을 들으면서 미디어에 대한 기초지식을 쌓았고, 영상 동아리 활동을 하면서 편집과 촬영 등 현장 실무를 배웠습니다. 친화력 좋은 성격과 미디어에 대한 열정은 4학년이 되었을 때 학과 수석부회장을 맡게 되는 기회를 주었습니다. 저는 미디어 현장을 궁금해하는 학우들을 위해 현직자 특강을 개최하기도 했고, 부족한 실무 경험을 채울 수 있는 센터를 찾아 공유해 주는 등 정보를 전달해주었습니다. 어떠한 상황이 찾아오더라도, 핑계를 대기보다는 해결안을 찾기 위해 노력하며 살아왔습니다. 저의 도전적인 성격은 급격하게 변화하는 미디어 시장을 파악하고 분석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며, 추진력 있는 성격은 콘텐츠를 기획하고 운영하여 긍정적인 퍼포먼스를 만드는 데 도움될 것입니다. 

2. 성격의 장/단점
[긍정적 인내로 과업을 완수하는 성격]
저의 생활신조는 ‘끝없이 노력하고 끝없이 인내하고 끝없이 겸손하자’입니다. 매사 목표를 세우고 그것을 이루기 위해 노력합니다. 목표를 달성했다고 해서 자만하지 않고 그것을 유지하고 더 발전시키기 위해 겸손하려고 노력합니다. 작은 일이더라도 맡은 일에 최선을 다하고 목표 달성을 하기 위해 노력하는 책임감이 강한 성격입니다. SBS 모비딕 입사 후 얼마 되지 않아 모비딕 POOQ 실시간 채널 편성 업무를 맡은 적이 있습니다. 초반에는 팀에서 POOQ 플랫폼에 관한 관심이 적어서, 편성을 위한 타깃이나 시청 시간 패턴을 확인할 자료가 미비했습니다. 그래서 분석 없이 편성을 진행해야 했던 적이 있습니다. 그 결과 시청 시간이 매우 낮게 나타났습니다. 채널에 대한 자부심이 강했던 저는 낮은 시청률이 매우 아쉬웠습니다. 그래서 시간 때별로 프로그램을 다르게 편성해 보았습니다. 그리고 그 데이터를 한 달 동안 누적하여 분석했습니다. 그 결과 시청 시간과 사람들이 좋아하는 프로그램을 찾아낼 수 있었습니다. 시간이 더디긴 했지만, 기존 시청률의 2배를 넘는 성과를 내었습니다. 이렇게 저는 어떤 일이든 책임감을 가지고 최선을 다해 업무에 집중합니다. 하지만 때론 이 책임감이 상대방에게 냉정한 사람으로 비칠 때가 있습니다.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서, 실수를 줄이기 위해 노력하다 보니 상대방의 감정을 신경 써주지 못할 때가 있습니다. 이런 점을 보완하기 위해서 저는 사람들과 이해관계를 쌓는 데 많이 노력합니다. 업무를 진행할 때 상대방과의 트러블을 최소화하기 위해 구체적인 계획을 세우고 반복적으로 체크하는 습관을 길렀습니다. 이런 저의 성격이 콘텐츠를 꼼꼼하게 확인하고 분석하여 타깃의 마음을 사로잡는 긍정적인 결과를 가져오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3. 지원 동기 및 포부 
[사람들에게 좋은 정보를 나눠주는 마케터가 되겠습니다.]
SBS 모비딕에서 2년 동안 유튜브,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다양한 SNS 채널을 운영한 경험이 있습니다. 저의 주 업무는 유튜브 헤더 문구와 섬네일 제작 그리고 콘텐츠 홍보를 위한 이벤트 기획이었습니다. 채널 운영을 하면서 데이터 분석의 중요성을 알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분석 채널의 대시보드 보는 것이 다였던 저는 한계를 느꼈고, 부족한 직무 전문성을 키우기 위해 지역 전략 고용 연구소에서 진행한 SNS 마케팅 강의를 들었습니다. 강의 중 빅데이터를 다루는 시간이 있었는데 분석하는 과정이 저에게 매우 흥미로웠습니다. 그 후 본격적으로 데이터 분석에 관해 공부하기 시작했습니다. 구글애널리틱스 GA 자격증을 독학으로 수료하면서 분석 개념을 학습할 수 있었고 온/오프라인 직무 강의를 통해 마케팅에 필요한 실무 역량이 무엇인지를 배웠습니다. 제가 입사하게 된다면 먼저 진행되고 있는 프로젝트를 빠르게 이해하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목표 메시지를 효과적으로 전달하는 마케팅을 기획하기 위해 항상 고민하는 사원이 되겠습니다. 현재에도 변화하고 있는 미디어 트렌트를 따라가기 위해 도전하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고 배우겠습니다. 5년 후에는 5G가 접목된 새로운 미디어 플랫폼을 발견하고 성장시키는데 기여하는 마케팅 전문가가 되겠습니다. 10년 후에는 시청자 라이프 스타일을 분석하여 전략적으로 콘텐츠를 전달하는 마케팅 전략가로 성장하겠습니다. 이런 저의 가능성을 믿고 기회를 주신다면 함께 성장하는 마케터가 되겠습니다.

Design Showcase

비핸스/드리블
Behance

연결된 Behance 계정이 없습니다.

Dribble

연결된 Dribbble 계정이 없습니다.

Code Archive

깃허브/비트버킷
GitHub

연결된 GitHub 계정이 없습니다.

Bitbucket

연결된 Bitbucket 계정이 없습니다.

기업문화 엿볼 때, 더팀스

로그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