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5

about me

내 이야기

제가 가진 장점은 글로벌인재라는 것입니다. 저는 미국에서 중고등학교를 졸업하고 일본에서 대학을 졸업하였습니다. 국제대학을 다녀 92개의 국가에서 온 학생들과 교류관개를 맺은 경험이 있습니다. 그리고 대학을 다니는 동안 중국에서 어학연수도 다녀왔습니다. 대학에서는 Asia Pacific Management 에 관해 교육을 이수받았고 특히 아시아 중심의 경영에 대해 공부하였습니다.

저는 전공 분야인 Strategic Management 를 통해 적절한 새 성장 전략을 갖추는 것이 능사가 아닌 어떤 행보를 보이기 전에 현재의 시장 맥락을 제대로 이해하고 성장 경로의 결합과 순서, 제품 시장 고객 맥락에 대한 정통한 평가, 그리고 맥락에 동반하는 위협이나 기회를 토대로 성장 결정을 내리는지 판단하는 역할을 연구했습니다. 연구 대상은 한국기업들을 포함해 아시아의 많은 기업들과 특히 아시아인들의 기업문화에 대해 무엇이 다르고 무엇이 기업을 성장시켰는지에 대해 Case 와 함께 공부했습니다.

예를 들어 일본의 직무급제가 어떻게 일본 기업들에 성공과 실패를 안겨주었는지, IMF 이전 대한민국의 직무급제에서 성과급제가 도입된 Hybrid Management 경영 방법, 중국의 집단주의와 개인주의가 어떻게 공존하는지, 태국의 왕가 중심의 CP그룹이 어떻게 글로벌마켓에 성공을 거둘수 있었는지, 베트남의 비나밀크는 어떤 전략을 사용했는지,인도네시아의 살림그룹은 어떻게 인도네시아를 휘잡는 그룹이 되었는지,중앙 아시아의 기업들은 왜 가족 중심의 기업들이 많을 수 밖에 없는지,대우 그룹은 어떻게 그리고 왜 위기를 맞이 하게 되었는지, 그리고 삼성은 왜 글로벌 기업이 되었는지,등 여러 Case들을 통해 기업이 성공하고 실패하는 모습에 대해 연구했습니다.

저는 궁극적으로 기업은 새 성장 경로를 효율적으로 추진하는데 적절한 새 도구와 과정을 완비해야 성공하는 것이 아니라 생각합니다. 기업의 문화와 태도, 직원의 업무 철할을 바꿀때야 말로 기업은 성공한다 확신합니다. 경영진에게 이러한 임무는 훨씬 위대한 도전이고 보기 만큼 절대 간단하지 않습니다. 리더는 모든 잠재적인 새 경로를 추진 가능하게 만들 뿐 아니라 선택한 전략에서 더욱 큰 수준의 성공을 이끌어내도록 태도와 관행을 바꿀 수 있습니다. 따라서 기업은 적절한 성장 경로를 선택하는 경우에만 지속적으로 성장할 수 있으므로 비전과 리더쉽을 갖추는 것은 물론 성장 경로의 적절한 결합과 순서 그리고 강력한 실행력이 필수입니다. Strategic Management 는 철저한 준비와 실행력을 갖춘 Business Developing 있을 때 성공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저는 현재 회사가 누리고 있는 성장의 속도를 재촉하거나, 여러 분기에 걸쳐 강력한 성과를 내다가 예상치 못하게 맞이한 성장 둔화나 저하에서 벗어나기 위해 특정 성장 경로를 채택해 추진하는 방법에 대해 조언을 할 수 있으며, Business Develop을 단순히 Developing 하는 것이 아닌 기업과 그 기업에 속해 있는 모든 Shareholder 들의 가치를 한 단계 업그레이드 할 수 있는 역량을 갖추었다 생각합니다. 저는 단순히 취직하고 월급 받아가며 일 하는 사람이 아닙니다. 하나의 톱니바퀴와 같은 삶이 아닌 어떻게 하면 저와 기업이 함께 성장할 수 있는지에 대해 고민과 연구를 많이하고 실행하는 사람입니다. 구성원의 성장이 곧 기업의 성장이 되고, 기업의 성장이 곧 구성원의 성장이 되길 희망합니다. 팀워크 중심의 일, 효율적인 업무방식, 자율적인 책임과 문화를 이끌어 나가는 기업과의 만남을 기대합니다. 감사합니다.

Design Showcase

비핸스/드리블
Behance

연결된 Behance 계정이 없습니다.

Dribble

연결된 Dribbble 계정이 없습니다.

Tech Stack & Tool

프로그램/언어

Code Archive

깃허브/비트버킷
GitHub

연결된 GitHub 계정이 없습니다.

Bitbucket

연결된 Bitbucket 계정이 없습니다.

기업문화 엿볼 때, 더팀스

로그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