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
진행중

최고 수준의 고객경험을 만들어갈 CS 매니저 (고객상담, 주니어/실무자급) 을 찾습니다!

어니스트플라워 - 최고 수준의 고객경험을 만들어갈 CS 매니저 (고객상담, 주니어/실무자급) 을 찾습니다! : 채용 메인 사진 (더팀스 제공)

모집 요강

온라인 D2C (Direct-to-Customer) 플라워 서비스 어니스트플라워에서 온라인 고객 상담 업무를 중심으로 고객센터를 운영하고, 나아가 최고 수준의 고객경험을 직접 설계하고 만들어갈 오퍼레이터 (주니어/실무자급) 를 찾습니다!
* 팀에 합류하시면 CX Lead 1명, CS/CX Manager 1명과 함께 총 3명 규모의 고객경험팀에서 함께 일하게 됩니다.

 

📌 어니스트플라워 소개

"누구나 쉽게 좋은 꽃을"

어니스트플라워는 위 미션을 바탕으로 전통의 화훼시장을 온라인 (이커머스) 기반 배송 서비스, 수요 예측 (데이터) 기반의 생산/구매 관리, 농가직송, 직수입 등의 방식으로 혁신하고 있습니다. 2018년 베타서비스 오픈, 2020년 주식회사 설립 이후 빠른 성장을 거듭하여 현재 전국 50여 농가, 300종 이상의 다양한 제철 꽃과 식물을 소개하며 약 7만명의 회원들과 함께 꽃과 함께하는 라이프스타일을 만들어 가고 있습니다.

우리는 보다 쉽게 다양한 꽃을 즐길 수 있는 문화를 확산하고 꽃과 식물, 자연을 통해 더 많은 사람들이 일상에서 위로와 영감을 받을 수 있는 서비스를 만듭니다. 꽃을 경험하는 새롭고 다양한 방법을 제시하고, 전에 없던 시장을 개척하며, 기술과 데이터를 바탕으로 화훼의 수급 불균형을 해소하여 산업 전체에 긍정적인 혁신을 만들어내려는 포부를 가지고 일하고 있습니다.

 

📌 업무내용: 주로 이런 일을 담당합니다.

*지원자 분의 역량과 경력, 포부를 바탕으로 협의를 통해 직책과 업무 범위를 최종 결정합니다. 어떤 분이 함께하시는지에 따라 아래 업무 내용 중 전부 혹은 일부를 담당하게 되실 거에요.

어니스트플라워의 회원 및 고객들로부터 발생하는 다양한 채팅, 전화, 게시판 문의에 빠르고 적절하게 대응하고, 동시에 만족스러운 고객경험을 만들 수 있도록 상담 프로세스와 상품, 서비스를 관리, 설계합니다. 꽃/식물은 농산물이자 생물인 만큼 고객들의 문의 내용은 생각보다 복잡 다양하며 정형화하기 어렵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지치지 않고 일관된 고객경험을 설계, 관리하며 빠르게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역량을 갖춘 분과 함께 어니스트플라워의 탁월한 고객경험을 만들어가고자 합니다.

1. 고객센터를 운영, 관리하며 고객 응대 및 상담을 진행합니다.

- 어니스트플라워 고객채널 (채팅상담, 유선전화 등) 을 통해 인입되는 고객 문의에 대한 응대, 상담을 진행합니다.
- 배송 지연을 포함한 배송 사고, 파손, 품질 이상 등 부정적인 고객 경험이 발생하는 경우 반품, 환불, 교환 등 적절한 보상 및 후속 처리를 진행니다.
- 채팅 및 유선 상담 기록과 리뷰 등 고객 응대 현황 및 비용을 정량적, 정성적으로 분석하고 문제점과 원인을 찾으며, 상품, 서비스, 커뮤니케이션 프로세스 전반의 개선사항을 도출합니다.

2. 최고 수준의 고객 경험을 만들어내기 위해 온/오프라인 고객 접점을 들여다보고, 서비스와 시스템을 기획, 개선, 관리합니다.

- 고객의 소리 (VoC) 를 최전선에서 청취, 수집하고 상품팀, 운영팀, 마케팅팀 등에 공유합니다.
- 팀의 목표와 고객 특성에 맞춘 응대 가이드라인 (매뉴얼) 과 보상정책을 설계하고 운영합니다.
- 더욱 효율적, 효과적인 고객센터 운영을 위해 어드민 (주문관리, 고객관리) 페이지를 지속적으로 개선, 업데이트합니다.

 

📌 자격요건: 이런 분을 찾습니다.

*해당 포지션은 약 1~2년 내외의 고객 상담, CS, 오퍼레이션 분야의 경력자 분들을 대상으로 하며, 역량과 경력에 따라 처우를 협의하여 채용 예정입니다.

- 1~2년 내외의 온라인 고객 상담, 이커머스 (E-commerce) CS 경험이 있거나 유사한 환경에서의 고객 응대 업무를 담당하셨던 분
- 커뮤니케이션 능력이 우수하며 다양한 문의, 상담 상황에도 적정한 톤앤매너를 일관되게 유지하며 고객과 소통 (공감 및 문제 해결) 할 수 있는 분
- 열린 마음으로 고객을 대하며, 상품/서비스의 가치를 최종적으로 전달하는 채널로서 고객상담을 운영하면서 보람과 기쁨을 느낄 수 있는 분
- 난이도 높은 상담으로 인한 스트레스를 적정 수준에서 관리할 수 있으며 회복탄력성이 좋은 분
- 진취적인 태도를 가지고 자기주도적으로 문제를 해결하며 성과를 만들어내는 과정 전반을 즐기는 성과지향, 성장지향적인 분
- 꽃과 식물을 좋아하거나 관련 지식을 즐겁고 빠르게 습득할 수 있는 분

 

📌 우대사항: 이런 분이라면 더욱 좋습니다.

- 없던 매뉴얼을 만들고, 암묵지를 시스템으로 만들어내는 과정을 즐기는 분들은 신나게 일하실 수 있습니다. 특히 초기 스타트업에서 매뉴얼과 시스템을 빌드업하며 성장한 경험이 있는 분이라면 대환영입니다.
- 다양한 이해관계자 (고객, 파트너, 다양한 배경의 동료 등) 와 쉽고 명확한 언어로 커뮤니케이션하실 수 있는 분이라면 더욱 좋습니다.
- 꽃과 식물, 자연에서의 경험을 사랑하는 분, 꽃과 식물을 다양하고 풍부하게 경험하고자 하는 고객들을 이해하고 공감할 수 있는 분이라면 더욱 즐겁게 일하실 수 있습니다.
- 채널톡, TWC, 세일스포스 등 채팅상담 및 CRM 툴을 사용해 본 경험이 있는 분이라면 초기 업무 적응 과정이 더 수월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근무 환경

- 근무형태: 협의 가능 (3개월 업무 후 정규직 전환 논의)
  *경력 및 역량, 선호하시는 업무환경 등에 따라 근무 장소 및 시간, 형태 등 조건은 협의를 통해 조정 가능합니다.
- 근무지역: 서울 금천구 가산디지털단지
- 근무시간 : 주 5일, 8-10시 사이 자율출근 (하루 8시간 근무)
   *단, 구체적인 근무 환경 및 조건 (파트타임 근무, 재택/원격근무 등) 은 협의를 통해 조정 가능
- 처우: 경력 및 포부, 역량에 따라 협의 가능

 

채용 절차

서류 접수 및 리뷰 → 1차 팀 인터뷰 → 2차 CEO 인터뷰 → 최종 조건 협의 및 입사

 

지원 방법

- 이메일 접수: contact@honestflower.kr
- 제출 서류 : PDF 포맷의 이력서


요약

채용 정보
찾고 있는 업무 기타
채용 형태 경력
채용 마감일 상시 채용
연봉 정보 면접 후 결정
특이사항
특징

올빼미족 환영 유연한 근무시간 정책
리모트워킹문화 장착 재택근무 환영


멤버

피드 & 팀터뷰 (0)

조금만 기다려주세요!

팀에서 커리어피드를 준비중입니다.

채용 정보

스택 (3)

회사 소개

여름 워크샵 (가운데 팔짱 끼신 분은 대표가 아닙니다)

촬영에 집중하고 있는 마케팅 팀과 상품팀 MD 들

촬영이 끝나면 꽃은 다 내꺼야 (이거슨 복지인가)

아주 가끔.. 가끔은 산책의 여유도 (흑흑)

아니 농부님 해바라기를 이렇게 주시면... (출장일기)

사무실에는 항상 꽃이 많은 편 (청소합시다)

회사 소개


Information

회사 소개

#어니스트플라워 #꽃 #정기구독 #라이프스타일 #화훼 #농업 #팜투테이블 #산업혁신 #누구나쉽게좋은꽃을

우리 팀은 새로운 방식으로 대한민국 화훼 시장을 혁신하며, 누구나 좋은 품질의 신선한 꽃을 쉽게 경험할 수 있게 만든다는 미션을 바탕으로 일합니다. 약 1조원 내외 규모의 화훼 시장을 개척하며 사람들의 꽃에 대한 인식을 새로이 하고, 기존에 없던 방식으로 화훼의 생산과 유통, 서비스 전반을 개혁하기 위해 도전과 실행을 즐기는 사람들이 모여서 어니스트플라워의 오늘과 내일을 만들어가고 있습니다.

어니스트플라워는 "우리가 하는 일이 모두의 오늘을 보다 풍요롭게 만든다"고 믿습니다. 기존의 전통적인 화훼유통 방식을 바꾸고 있는 리딩 플레이어로서, 어니스트플라워는 좋은 재료를 좋은 가격에 소개할 수 있도록 직접 꽃을 선별하고, 꽃을 구매-이용하는 과정 전반의 소비자 경험을 매일 새롭게 하고 있습니다.


Why

왜 이 일을 하나요?

#나를위한꽃 #누구나쉽게좋은꽃을 #일상의풍요로움 #농가의꽃밭을집안에 #플라워라이프스타일 #어니스트플라워

어니스트플라워는 우리가 하는 일이 모두의 오늘을 보다 풍요롭게 만들 수 있다고 믿으며, 꽃을 소비하는 새로운 방식을 끊임없이 제안, 시도합니다.

어니스트플라워는 누구나 좋은 꽃을 신선하게, 쉽게 구매할 수 있는 세상을 꿈꾸며, 누구나 쉽고 편리하게 일상에서 자연을 경험하는 풍요로움을 누릴 수 있게 한다는 미션을 갖고 있습니다. 대한민국에서 다방이 카페가 되고 집에서 각자의 취향대로 커핑을 즐기게 되기까지, 커피 원두와 음료가 유통-소비되는 시장 전체가 완전히 변하는 데에는 불과 10-20년 정도밖에 걸리지 않았습니다. 꽃 역시 수 년 전까지만 해도 특별한 날에만 선물로 주고받는 문화가 대부분이었지만, 이제는 나를 위한 일상에서의 꽃 소비 문화가 점점 확산되면서 화훼 시장 또한 커다란 변화를 맞이하고 있습니다. 특히 2020년 코로나 팬데믹 이후 언택트, 홈코노미 문화가 급격히 도래하면서 집 혹은 일상에서 스스로를 위한 풍요로움을 찾는 사람들이 늘어나기 시작했고, 팬데믹이 끝난 후에도 이와 같은 트렌드는 지속, 강화될 것으로 보입니다.

세상의 변화와 함께 어니스트플라워는 한국 화훼시장이 더 크고 더 발전된 (편리한) 시장으로 진화해 나가는 과정에 함께하고자 하며, 궁극적으로는 더 많은 사람들이 꽃을 쉽게 알아보고 부담 없이 구매할 수 있도록 소비의 문턱을 전반적으로 낮추고, 꽃을 소비하고 감상하는 문화 전반을 새롭게 하고자 합니다.
우리는 꽃을 둘러싼 사람들의 인식을 바꾸고 새로운 문화를 조성하는 일, 그리고 기존에는 없었던 방식으로 꽃을 생산, 수확하고 배송하는 일에 매진하며 매일 매일 '불확실성' 과 '예측 불가능성' 에 온몸으로 마주합니다. 십중팔구 실패할 수 있다는 것을 알면서도 도전하고, 집요하게 문제 해결에 집착하며, 끈질기게 새로운 방법을 시도하고 실패하기를 반복하는 사람들이 모여 어니스트플라워의 오늘과 내일을 만들어가고 있습니다.


How

어떻게 일을 하나요?

#자율 #자기주도 #팀퍼스트 #감사와공감 #누구보다빠르게남들과는다르게 #이가없으면잇몸으로 

1. 스스로의 역할과 책임, 업무 방식을 정하는 것부터 나의 역할과 책임입니다.
빠른 성장을 유지하고 가속화하는 과정에서 사업 영역과 업무에 빈 영역은 넘쳐납니다.
모두가 기민하게 아메바처럼 움직이며, 계속될 지각변동에서 빈 곳을 앞다워 채워갑니다.

2. 팀 퍼스트! 서로에게 함께 일하고 싶은 최고의 동료가 됩니다.

우리는 더 커지는 배, 더 멀리 갈 배에 함께하는 사람들입니다.
내 기준과 누군가의 기준이 다를 때 우리는 팀의 성공과 의사결정을 최우선으로 합니다.
서로 감사하고 공감을 먼저 표현할 때에 팀은 성장하고 더 강해진다고 믿습니다.
무엇보다도 뻘쭘함을 이겨낸 피드백은 나를 성장하게 합니다. 동료들은 언제나 진심어린 조언을 베풀어 줄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 

3. 일은 독립적으로 리드하되 생각과 소통은 유기적으로 나눕니다.

나 혼자만의 일은 출퇴근 외에는 존재하지 않습니다. 내 일은 모두의 일이며, 항상 내 일의 앞, 뒤에 연결된 사람들을 생각하고 일합니다. 나의 생각과 대답을 궁금해하는 사람들을 떠올리고 준비하는 것 또한 나의 중요한 업무입니다.
무언가 생각한 대로 되지 않는 때가 온다면, 그 때가 바로 업무 프로세스와 의사소통 방식을 개선할 수 있는 가장 좋은 기회라는 것을 기억합니다.

4. 이가 없으면 잇몸으로 달려듭니다.

물어볼 곳, 참고할 자료, 가르쳐 주는 사람이 없더라도 당황하지 않습니다. 우리는 세상에 없던 일을 하는 사람들인 만큼 주어진 정답이 없는 것은 당연합니다. 누구도 해 본 적 없는 일을 해내는 일이 바로 우리 팀이 할 일이며, '처음' 을 헤쳐나가는 과정을 즐깁니다.
이가 없으면 잇몸으로 문제를 해결하는 집요함이 우리의 가장 중요한 성장 동력입니다.

5. 세상은 내가 생각하는 것보다 무조건 빠릅니다.

변화는 항상 '고객>시장(경쟁사)>우리>나' 순서대로 찾아옵니다. 언제나 고객의 속도가 우리의 지향점이라는 사실을 잊지 않습니다. 만약 내가 하고 있는 일이 편하고 익숙해졌다면, 지금이 바로 그 일을 서둘러 정리하고 개선해야 하는 위기의 시점입니다. 그 때마다 우리는 빠르게 나의 성장을 팀과 공유하고, 다시 더 나은 방식을 찾아 도전하고 새로운 일을 펼칠 수 있는 기회를 찾습니다.


What

무엇을 하는 팀 인가요?

어니스트플라워는 국내 최초로 농장에서 소비자에게 직접 택배로 꽃을 발송하는 (Farm to Table) 온라인 플라워 서비스를 시작했습니다. 2017년 하반기 사단법인 플리 (http://www.flry.kr/) 의 베타 서비스를 시작으로, 지난 2020년 3월 주식회사 어니스트플라워를 설립하여 현재까지 고속 성장해 왔습니다.

2022년 6월 현재 전국 50여 농가와 함께 400여종 이상의 다양한 꽃과 식물을 웹/모바일 플랫폼을 통해 소개하고 있으며, 동시에 도매, 경매, 직수입 등 소싱을 다변화하며 B2B로도 사업을 꾸준히 확장하는 과정에 있습니다. 포장된 꽃다발은 물론, 주로 ‘재료’로서의 꽃을 적극 유통, 판매하면서 고객에게는 고품질 절화(생화)에 대한 진입장벽을 낮추고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며, 생산자에게는 직접 소비자와 접할 수 있는 새로운 판로와 수익모델을 개척하는 과정을 돕습니다.

기타 정보

기업문화 엿볼 때, 더팀스

로그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