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퀄리티 있는 숏폼 콘텐츠! 1:1 컨설팅을 통해 성공하는 숏폼 마케팅을 진행하세요.     시작하기
운영
마감

강남엄마에서 서비스 오퍼레이터를 찾습니다

강남엄마 - 강남엄마에서 서비스 오퍼레이터를 찾습니다 : 채용 메인 사진 (더팀스 제공)

모집 요강

강남엄마는 대치동에서 Business Model 검증을 끝내고,
투자 유치와 함께 현재 전국 20여곳 학원가로 서비스 제공 지역을 확대하는 중입니다.

 

[ 사업 내용 ]
- 카카오톡 1:1 학원 상담소 (https://pf.kakao.com/_DMwPxl)
- 학원 정보 플랫폼, 강남엄마 (https://www.gangmom.kr)

[ 주요 업무 ]
1. 카카오톡 학원 상담 서비스를 운영합니다. 지역별 학원 상담소를 담당하여 학부모 상담 문의에 답변하며, 상담 서비스를 주도적으로 개선합니다.
2. 강남엄마 웹/앱 플랫폼을 운영합니다. 온라인 정보 수집 및 콘텐츠 기획을 꾸준히 진행하고 개선합니다.
3. 담당 서비스의 질을 꾸준히 개선하고, 해당 서비스의 양적 확장을 기획하고 실행합니다.

 

[ 기업 소개 ]

1. 강남엄마의 사업 목적은 '교육 시장의 정보 비대칭 문제를 해결하는 것' 입니다.

교육 시장의 시장 규모는 40조~50조로 추산됩니다.
교육 상품과 서비스는 모든 사람들의 삶에 필요한 필수재입니다.

그러나 우리는 그간 다양한 현실적 이유로 내게 현재 필요한 교육이 무엇인지, 어떤 것이 가장 나에게 맞는 교육 상품인지, 실제 교육 상품을 수강하거나 이용해본 사람의 진짜 이야기는 어떠한지 등의 정보를 알기 어려웠습니다.

2. 우리는 그 시작으로 학원 시장을 택했습니다.

교육업 중 학원업은 단일 업종으로 가장 높은 시장 규모와 매출액(13조 이상)을 기록하는 시장입니다.
그리고 그 어느 교육 업종보다 폐쇄적이고 정보 비대칭 문제가 심화된 시장이기도 합니다.

이는 학원이 지역 기반이고, 수강에 필요한 알짜 정보가 몇몇 온/오프라인 집단 내에서만 공유되는 구조이기 때문입니다.
학원 정보는 그 집단 내부자가 아니라면 어떤 경로가 되었든 필요한 정보를 얻기가 매우 힘듭니다.

3. 강남엄마는 이 문제를 해결합니다.

우리는 서울 강남 3구를 중심으로 학원 리뷰를 비롯한 필수 학원 정보들을 모았습니다.
그리고 그 정보를 기반으로 모든 학부모, 학생에게 1:1 맞춤 상담 서비스를 카톡으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저희는 개개인이 일일이 발품, 손품을 팔지 않아도 되게끔 필요한 학원 정보를 한 곳에 모아서 보여주고 있으며, 어딜 가서도 알기 어려운 맞춤 학원 추천을 스마트폰 채팅 몇 번으로 얻을 수 있게 상담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우리는 강남엄마의 서비스 가치 제안이 학원을 찾는 학부모, 학생에게 아주 매력적인 제안임을 실제 시장에서 직접 확인했습니다.

더하여 전단지, 현수막, 지역 신문 광고와 같은 기존 홍보 수단의 광고 효과가 날이 갈수록 떨어져가는 상황에서, 강남엄마의 고객 DB 기반 맞춤 광고 상품이 비용은 50% 이상 저렴하고, 효과는 3배 ~ 10배 효과적임을 학원들이 직접 경험하면서
보수적인 대치동 학원 원장님들도 강남엄마를 학원 운영에 필수적인 동반 성장 파트너로 선택하기 시작하셨습니다.

4. 이제 우리는 우리의 성공 경험을 전국으로 확장하려 합니다.

강남엄마 사이트를 통해 월 12만 이상의 강남 3구 학부모, 학생이 학원 정보를 얻고 있습니다.
그리고 현재 8개 학원가 지역의 5만명에 달하는 학부모, 학생들 강남엄마 카톡 상담소를 친구 추가하고 1:1 무료 학원 상담을 받고 있습니다.

우리는 이것을 전국으로 확대하려 합니다.
전국에 1:1 무료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고, 편리한 웹/앱 서비스를 제공하며, 더 많은 정보를 모아서 보여주려 합니다.

우리는 전국의 학부모, 학생들의 삶을 보다 낫게 만들 수 있기를 꿈꾸고 있습니다.
강남엄마는 2019년 9월 30일 Seed 투자를 유치하였습니다.


[ 운영팀 소개 ]

1. 강남엄마 운영팀을 소개합니다.

강남엄마는 현재 '카카오톡 학원상담소'를 중심으로 서비스 지역 확장을 진행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전국 주요 학원가의 학부모님들과의 접점을 계속해서 만들어가고 있습니다.

2020년 2월 현재 서울/경기 지역 8개 메인 학원가에 강남엄마 상담소가 진출해 있습니다.
2020년 1분기까지 매월 2개 지역 상담소를 신규 오픈 할 예정이며,
2020년 2분기까지 전국 20여개 주요 학원가 지역에 상담소 진출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현재 웹 서비스에는 월 12만명의 학부모님들이, 8개 주요 학원가 상담소는 5만명의 학부모님들이 이용하고 있으며,
강남엄마가 운영중인 SNS 채널을 합치면 매월 약 20만명 이상의 학부모 접점을 만들어 내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 수치는 매월 최고치를 갱신하고 있습니다.

강남엄마 운영팀은 이러한 성장 속도에 맞춰
- 학부모 접점의 최전선이라 할 수 있는 '카카오톡 학원상담소'를 통해 매일 전국 주요 학원가 학부모님들과 온라인 면대면으로 만나며,
- 나아가 전국의 학부모님들에게 '우리 아이 맞춤 학원 찾기'라는 고객 경험을 지속적으로 개선해나가려 합니다.

강남엄마 운영팀의 목적은 단순합니다.

- 우리는 온/오프라인에 흩어져 있는 수많은 학원/교육 정보들을 수집하고 큐레이션하여 학부모님들에게 가장 편안한 방식으로 '우리 아이 맞춤 학원 찾기'라는 고객 경험을 제공합니다.
- 우리는 학부모님들에게 진정으로 도움이 되는 학원/교육 핵심 정보들을 꾸준히 찾아내고 수집합니다.

궁극적으로 강남엄마 운영팀은 강남엄마의 2-Side 고객(학생/학부모 고객 & 학원 고객) 중 학생/학부모 고객과 가장 가까운 접점에 있으며,
이를 통해 주도적으로 고객의 이야기를 듣고 고객이 원하는 서비스를 꾸준히 개발해나가야 합니다.

2. 강남엄마 운영팀에서는 이렇게 일할 수 있습니다.

강남엄마 운영팀은 '협업과 소통을 통한 꾸준한 고객 경험 기획 및 개선'을 최우선으로 생각합니다.

이를 위해 아래의 활동들을 하고 있습니다.

- 콘텐츠 팀과의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학부모들에게 진정으로 도움이 되는 콘텐츠를 서비스 각 단에 노출시키고 이를 고객 경험에 활용합니다.
- 운영팀이 기록하고 있는 학부모 상담 일지를 통해 학부모 실제 니즈가 반영된 콘텐츠(주요 학원가 주간 설명회 콘텐츠, 주요 학원가 중/고등학교 진학 실적 등)를 발행하고 있습니다.
- 학부모의 '우리 아이 맞춤 학원 찾기' 과정에서 핵심 정보(리뷰, 로드맵 등)라 할 수 있는 요소들을 수집하고, 콘텐츠 팀과 논의하여 수집한 정보를 콘텐츠로 편집하여 배포합니다. 이를 통해 고객 경험을 개선합니다.

운영팀 팀원은 모두가 서비스 A to Z 에 대해 자유롭게 공유하며,
이를 통해 개인의 목표와 더불어 팀 목표를 위해 함께 강남엄마 서비스를 꾸준히 개선하며 리드를 만들어 갑니다.

우리는 팀 리더를 포함한 어느 한 명의 액션 플랜을 일방적으로 따라가지 않습니다.
함께 소통하며 최적의 방향을 찾는 팀 문화를 지향합니다.

이를 통해 개인과 팀의 목표를 보다 효율적으로 달성합니다.

3. 강남엄마 운영팀의 팀 문화는 이렇습니다.

- 우리는 서비스 오퍼레이터들이 서비스에만 집중 할 수 있게 업무 환경을 만들어주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강남엄마 고객 최전선에 있는 서비스 운영팀은 강남엄마의 핵심 중 핵심 부서이며, 서비스 오퍼레이터들이 고객 경험 개선에 집중하는 데에 필요한 비용 및 환경 지원은 최우선 논의 대상입니다.

- 회사의 목적을 위해 같은 방향을 향하지만, 개인이 추구하는 서비스 가치와 정의에 따라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장려합니다. 스스로 생각하는 서비스 가치를 정의해서 그에 맞게 업무를 진행해주세요. 회사는 서비스 오퍼레이터 한 명 한 명이 말하는 서비스 가치에 대해 일방적으로 옳고 그름을 판단하지 않습니다. 모든 팀원들은 본인의 결과 무늬가 반영된 서비스를 만들어가야 합니다.

- 우리는 서비스 오퍼레이터들이 업무를 통해 개인적으로도 성장할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강남엄마 서비스 오퍼레이터는 기업을 대표하여 고객(학부모, 학생 및 강남엄마 진출 교육 시장 고객 모두) 접점 최전선에 있는 직무입니다. 고객 접점 최전선은 사업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이며, CX 및 서비스 개선을 통해 얻어가는 경험과 관계는 추후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할 수 있습니다. 우리는 회사의 목적 달성과 함께 개인의 성장 역시 최대한으로 추구할 수 있는 업무 환경을 지향하며, 강남엄마 운영팀은 스스로 성장에 대한 목적이 뚜렷한 인재를 선호합니다.


[ 담당 업무 ]
1. 카카오톡 학원 상담 서비스를 운영합니다. 지역별 학원 상담소를 담당하여 학부모 상담 문의에 답변하며, 상담 서비스를 주도적으로 개선합니다.
- 상담 문의나 질문에 대해 정보 서치 및 정리 후 실시간 답변을 진행합니다.
- 상담으로부터 나오는 각종 데이터를 정리하고 DB화합니다.
- 상담 답변 프로세스를 지속적으로 체계화하고 개선합니다.
- 지역별 상담소(카카오톡 채널)를 지속적으로 활성화하고 개선합니다.

2. 강남엄마 웹/앱 플랫폼을 운영합니다. 온라인 정보 수집 및 콘텐츠 기획을 꾸준히 진행하고 개선합니다.
- 플랫폼 내 핵심 정보(학원 리뷰 등)를 발굴하고 수집하여 발행합니다.
- 핵심 정보 데이터를 정리하고 DB화합니다.

3. 담당 서비스의 질을 꾸준히 개선하고, 해당 서비스의 양적 확장을 기획하고 실행합니다.


[ 자격 요건 ]
- 강남엄마 서비스와 비전에 공감하시는 분
- 정보 서치 능력 및 각종 데이터 수집&정리 능력을 갖추신 분
- 전하고자 하는 내용을 말과 글로 조리있게 잘 표현하실 수 있으신 분
- IT 서비스 운영 업무 경험이 있거나, 운영 직무에서 전문성을 가지고 싶은 분
- 상대방을 배려하는 공감 언어를 사용하고, 유연하고 논리적인 커뮤니케이션 능력을 갖추신 분
- 기본 OA활용 문서 작성 능력이 있으신 분
- 꼼꼼하게 업무를 처리하며 책임감 있는 자세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분

[ 우대 사항 ]
- 학원 및 교육기관에서 근무한 경력자 or 학원/교육 업계에 대한 관심도가 높으신 분
- 스타트업 근무 경험이 있거나 이해도가 있으신 분
- 플랫폼 비즈니스 또는 O2O 비즈니스에 대한 이해도가 높으신 분
- 운영정책 및 프로세스 수립과 관리에 대한 경험이 있으시분
- 데이터 분석 및 데이터 기반의 의사 결정 능력을 갖추신 분
- 사용자/서비스 중심의 사고가 가능한 분
- 스스로 목표와 전략을 설정하고 수행할 수 있는 분
- 협업 능력이 우수하고, 유관 부서와 원활한 커뮤니케이션 능력을 겸비하신 분

[ 기업 문화 ]
- 우리는 서로를 배려하며, 효율적이게 일하려고 노력합니다. 나만을 생각하지 않습니다.
- 우리는 성실하고 정직한 업무 태도를 지향합니다. 스스로의 업무를 책임지며, '완전히 솔직하게' 커뮤니케이션 합니다.
- 우리는 스스로 일하고 싶은 회사를 만들기 위해, 우리 모두에게 최대한의 업무 자율성을 보장하려 노력합니다.
- 높은 수준의 집중을 위해 본인이 원하는 시간에 일합니다. 주 5일 출근에 40시간 근무 조건만 지킵니다. 본인이 원하는 시간에 자율 출퇴근합니다.
- 높은 수준의 집중을 위해 개인 노트북, 모니터 등 업무에 필요한 기기 및 환경을 최우선으로 제공합니다.
- 업무 성과는 핵심 지표(KPI)로 측정합니다. 그리고 어떻게 하면 더 잘할 수 있을지 고민합니다.
- 비용 절감을 위해 노력합니다. 써야 할 곳엔 주저없이 쓰되, 쓰지 말아야 할 것에 돈을 낭비하지 않습니다.

[ 근무 조건 ]
- 근무지: 삼성동 사무실
- 근무시간: 주 5일 40시간 근무, 자율 출퇴근
- 급여: 2,400~5,000만원(지원자에 따라 자유롭게 협의합니다)
- 근무 시작일: ASAP

[ 채용 과정 ]
- ‘서류 전형 → 사전 과제 → 직무 면접 → 컬쳐 면접’ 순으로 진행합니다.
- 접수방법: 온라인 지원
- 필요서류: 1) 자유 형식의 이력서, 2) 희망연봉 기재
- 채용 완료 시 3개월간의 시용 기간을 가집니다.
- 관련문의: 070-4154-0628 / contact@gangmom.kr


요약

채용 정보
찾고 있는 업무 운영
채용 형태 신입/경력
채용 마감일 상시 채용 마감
연봉 정보 면접 후 결정
특이사항

멤버

피드 & 팀터뷰 (0)

조금만 기다려주세요!

팀에서 커리어피드를 준비중입니다.

스택 (3)

회사 소개

회사 소개


Why

왜 이 일을 하나요?

강남엄마의 비전은 '교육시장의 정보 비대칭 문제를 해소하는 것' 입니다.
 


How

어떻게 일을 하나요?

강남엄마 회원은 카카오톡으로 1:1 맞춤 학원 상담을 받고, 웹사이트에서 원하는 학원 정보를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강남엄마 학원 회원은 플랫폼 내에서 무료로 학원을 홍보할 수 있고, 효율적인 타겟팅 광고를 집행할 수 있습니다.


What

무엇을 하는 팀 인가요?

우리는 학원과 학부모, 학생을 연결하는 학원 O2O 서비스를 만들고 있습니다.

기타 정보

기업문화 엿볼 때, 더팀스

로그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