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드웨어
진행중

[인턴십] HRI Designer

네이버랩스 - [인턴십] HRI Designer : 채용 메인 사진 (더팀스 제공)

모집 요강

2013년 네이버의 기술연구 조직으로 시작한 네이버랩스는 자율주행, 로보틱스, 공간정보 등 생활환경지능(Ambient Intelligence)을 연구합니다. 사용자의 환경을 먼저 이해하고, 사용자가 요구하기 전 필요한 정보와 서비스를 앞서 제공할 수 있는 기술을 연구하는 것이 네이버랩스의 비전입니다. 한국과 유럽의 우수한 연구자들이 함께 실제 우리가 사는 삶이 펼쳐지는 공간에 대한 이해, 그리고 그 공간과 공간 사이를 연결해주는 이동의 지능화를 연구하고 있습니다.


NAVER LABS - Open Position
LABS Career|recruit.naverlabs.com
Contact | jobs@naverlabs.com

 

[인턴십] HRI Designer

 

 □ 역할
     ㅇ 발달 장애인을 위한 신규 로봇 서비스 기획 및 인터랙션 디자인

 

 □ 필요역량
     ㅇ 학부 6학기 이상 수료 / 석사 재학생 (산업디자인학 또는 HCI 관련 학과)
     ㅇ HCI 및 HRI 관련 연구 경험이 있거나 사용자 이해를 바탕으로 한 인터랙션 설계 경험
     ㅇ 사용자 리서치 및 사용성 평가/분석 진행 경험
     ㅇ 논리적이고 체계적으로 문제를 정의하고 이를 창의적으로 해결할 수 있는 능력
     ㅇ 서비스 UX 설계 및 커뮤니케이션 능력

 

 □ 우대사항
     ㅇ Arduino 등을 활용한 Working prototyping 제작 능력

 

 □ 채용하고 싶은 사람
     ㅇ Self-motivated team player로써 아이디어를 공유하고 함께 고민하며, 긍정적인 분위기로 이끌 수 있는 사람
     ㅇ 로봇 및 신기술을 활용한 서비스에 관심이 많은 사람

 

 □ 기타
     ㅇ 본 인턴십은 체험형 인턴십기간은 7월 6일 ~ 8월 28일(2개월) 이며, 입사일정은 개별적으로 조정할 예정입니다.

 

 □ 전형절차 및 기타사항
     ㅇ 근무지 : 경기도 성남시
     ㅇ 서류 전형 > 사전평가(전화면접) > 1차면접 > 2차면접(필요시) > 입사
         (전형절차는 일정 및 상황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ㅇ 지원서 내용 중 허위사실이 있는 경우에는 합격이 취소될 수 있습니다.
     ㅇ 수습기간 내에 경업금지소송이 제기 될 경우 합격이 취소될 수 있습니다.
     ㅇ 국가유공자 및 장애인 등 취업보호대상자는 관계법령에 따라 우대합니다.
     ㅇ 서류 심사 합격자에 한하여 면접일정은 개별 안내 드립니다.
     ㅇ 본 채용은 인재 선발 완료 시 공고가 마감됩니다.

지원방법
홈페이지 지원
https://recruit.naverlabs.com/labs/recruitMain?recruitId=20004102


요약

채용 정보
찾고 있는 업무 하드웨어
채용 형태 인턴
채용 마감일 상시 채용
연봉 정보 면접 후 결정
특이사항

피드 & 팀터뷰 (4)

subject 피드 더보기

채용 정보 채용 정보 더 보러가기

스택 (1)

회사 소개

회사 소개


Information

회사 소개

2013년 네이버의 기술연구 조직으로 시작한 네이버랩스는 자율주행, 로보틱스, 공간정보 등 생활환경지능 (Ambient Intelligence)을 연구합니다. 사용자의 환경을 먼저 이해하고, 사용자가 요구하기 전 필요한 정보와 서비스를 앞서 제공할 수 있는 기술을 연구하는 것이 네이버랩스의 비전입니다. 한국과 유럽의 우수한 연구자들이 함께 실제 우리가 사는 삶이 펼쳐지는 공간에 대한 이해, 그리고 그 공간과 공간 사이를 연결해주는 이동의 지능화를 연구하고 있습니다.

----------------------------------


* xDM (eXtended Definition & Dimension Map)
xDM은 스마트폰과 자율주행 머신을 위한 위치(location)와 이동(mobility)의 통합솔루션입니다.
네이버랩스에서 연구하는 로봇과 AI 기반의 HD 매핑, 측위, 내비게이션 기술과 고정밀 데이터 를 통합했습니다. 3D/HD 지도를 만들고 자동 업데이트하는 기술, 실내외를 아우르는 정밀한 측위, 실시간/실공간 데이터로 맥락을 이해하는 이동 정보를 담았습니다. 이 플랫폼을 통해 AR 내비게이션, 자율주행차, 서비스 로봇, ADAS 등 다양하고 새로운 위치 기반 서비스와 자율주행 서비스를 개발할 수 있습니다.

* 매핑 솔루션
3 차원 실내 정밀 지도 제작 로봇 ‘M1’은 실내공간을 자율주행하며 고성능 카메라와 라이다(LiDAR)를 통해 실내 공간의 고해상도 이미지와 3D 공간 데이터를 수집합니다. 이를 통해 만들어진 고정밀 지도는 실내 공간의 자율주행 서비스 로봇, AR 내비게이션 등을 비롯한 다양한 위치 기반 서비스의 핵심 데이터가 됩니다. 또한 로보틱스, 컴퓨터 비전 기술, 딥러닝과 머신러닝 등 최첨단 AI 기술을 바탕으로 M1 이 수집한 데이터를 분석하여 최신 지도로 자동 업데이트할 수 있는 기술(Self-Updating Map)도 보유하고 있습니다.

* 자율주행 가이드 로봇
네이버랩스의 ‘어라운드(AROUND) 플랫폼’을 기반으로 자율주행 서비스 로봇의 대중화가 더욱 빨라지고 있습니다. 로봇의 자율주행에 필요한 주요 기능을 매핑로봇과 xDM 클라우드로 분산시켜 로봇제작 단가를 현저히 낮춤으로써 서점, 쇼핑몰 등 다양한 현장에 자율주행 로봇을 적용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새롭게 선보인 ‘어라운드 지(AROUND G)’는 어라운드 플랫폼을 통해 개발하여 비싼 레이저 스캐너 없이 원활하게 움직이는 실내 자율주행 가이드 로봇으로, 복잡한 대규모 실내 공간에서 자율주행하며 길 안내를 하고 AR 내비게이션으로 직관적인 정보 를 제공합니다.

* 도로 위 자율주행을 위한 HD 맵
네이버랩스는 운전자 개입없이 도심 자율주행이 가능한 SAE 레벨 4 수준의 자율주행 기술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HD 맵은 자율주행차량이 정확한 위치를 파악하고, 이를 기반으로 최적화된 경로를 탐색하기 위해 반드시 필요한 고정밀 지도 데이터입니다. 자체 개발한 모바일 매핑 시스템 ‘R1’과 3D/HD 맵핑 기술을 접목해 ‘하이브리드 HD 맵(hybrid HD map)’이라는 독자적인 자율주행차량용 HD 맵 솔루션을 연구하고 있습니다. 하이브리드 HD 맵은 기존의 값비싼 모바일 매핑 시스템으로 제작하는 HD 맵에 비해 제작 비용을 절감하면서도 높은 정확도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특히, 도심처럼 고층건물이 많아 GPS 신호가 좋지 않은 음영지역에서도 끊김없이 안정적으로 정확한 측위를 지원하는 것이 장점입니다.

* 로보틱스
네이버랩스는 일상의 공간에서 실제 도움을 주는 로봇 기술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사람과 안전 하게 인터랙션할 수 있는 로봇 팔 ‘앰비덱스(AMBIDEX)’는 산업용 로봇 수준의 정밀한 제어가 가능해 짐을 옮기는 아주 간단한 작업부터 사람과의 정밀한 협업을 통한 복잡한 작업까지 다양한 활용이 가능합니다. 무거운 물체도 가볍게 운반할 수 있도록 개발한 ‘에어카트(AIRCART)’는 운전자의 조작 의도를 손잡이의 힘 센서로 파악해 카트의 움직임을 제어하기 때문에 따로 조작 방법을 배울 필요 없이 누구나 쉽고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5G 이동통신의 초저지연(low latency) 기술을 이용해 로봇을 제어하는 '5G 브레인리스 로봇 제어 기술'을 내재화하여, 네이버의 클라우드 컴퓨팅 기술과 연계한 서비스 로봇 대중화 솔루션을 고도화하고 있습니다. 빠르게 발전하는 네이버의 로보틱스 기술은 앞으로 다양한 정보와 서비스를 제공하는 새로운 플랫폼이 될 것입니다.

기타 정보


Location

경기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8 (구미동, 분당엠타워) (구미동, 분당 엠타워) 3층


기업문화 엿볼 때, 더팀스

로그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