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 백엔드
마감

[학원/교육기관] 광고 영업 매니저를 찾습니다.

강남엄마 - [학원/교육기관] 광고 영업 매니저를 찾습니다. : 채용 메인 사진 (더팀스 제공)

모집 요강

[ 기업 소개 ]

1. 강남엄마의 사업 목적은 '교육 시장의 정보 비대칭 문제를 해결하는 것' 입니다.

교육 시장의 시장 규모는 40~50조로 추산됩니다.
교육 상품과 서비스는 모든 사람들의 삶에 필요한 필수재입니다.

그러나 우리는 그간 다양한 현실적 이유로 내게 현재 필요한 교육이 무엇인지, 어떤 것이 가장 나에게 맞는 교육 상품인지, 실제 교육 상품을 수강하거나 이용해본 사람의 진짜 이야기는 어떠한지 등의 정보를 알기 어려웠습니다.

2. 우리는 그 시작으로 학원 시장을 택했습니다.

교육업 중 학원업은 단일 업종으로 가장 높은 시장 규모와 매출액(13조 이상)을 기록하는 시장입니다.
그리고 그 어느 교육 업종보다 폐쇄적이고 정보 비대칭 문제가 심화된 시장이기도 합니다.

이는 학원이 지역 기반이고, 수강에 필요한 알짜 정보가 몇몇 온/오프라인 집단 내에서만 공유되는 구조이기 때문입니다.
학원 정보는 그 집단 내부자가 아니라면 어떤 경로가 되었든 필요한 정보를 얻기가 매우 힘듭니다.

3. 강남엄마는 이 문제를 해결합니다.

우리는 서울 강남 3구를 중심으로 학원 리뷰를 비롯한 필수 학원 정보들을 모았습니다.
그리고 그 정보를 기반으로 모든 학부모, 학생에게 1:1 맞춤 상담 서비스를 카카오톡으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저희는 개개인이 일일이 발품, 손품을 팔지 않아도 되게끔 필요한 학원 정보를 한 곳에 모아서 보여주고 있으며, 어딜 가서도 알기 어려운 맞춤 학원 추천을 스마트폰 채팅 몇 번으로 얻을 수 있게 상담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우리는 강남엄마의 서비스 가치 제안이 학원을 찾는 학부모, 학생에게 아주 매력적인 제안임을 실제 시장에서 직접 확인했습니다.

더하여 전단지와 같은 기존 광고들의 효과가 날이 갈수록 떨어져가는 상황에서, 강남엄마의 고객 DB 기반 맞춤 광고상품이 비용은 50% 이상 저렴하고, 효과는 3배 ~ 10배 효과적임을 학원들이 직접 경험하면서 보수적인 대치동 학원 원장님들도 강남엄마를 학원 운영에 필수적인 동반 성장 파트너로 선택하기 시작하셨습니다.

4. 이제 우리는 우리의 성공 경험을 전국으로 확장하려 합니다.

강남엄마 사이트를 통해 월 20만 이상의 강남 3구 학부모, 학생이 학원 정보를 얻고 있습니다.
그리고 현재 9개 학원가 지역의 6만명에 달하는 학부모, 학생들 강남엄마 카카오톡 상담소를 친구 추가하고 1:1 무료 학원 상담을 받고 있습니다.

우리는 이것을 전국으로 확대하려 합니다.
전국에 1:1 무료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고, 편리한 웹/앱 서비스를 제공하며, 더 많은 정보를 모아서 보여주려 합니다.

우리는 전국의 학부모, 학생들의 삶을 보다 낫게 만들 수 있기를 꿈꾸고 있습니다.
강남엄마는 2019년 9월 Seed 투자를 유치하였고, 2020년 3월 신용보증기금을 통해 8억원을 지원받았습니다.

[ 영업팀 소개 ]

1. 강남엄마 영업팀을 소개합니다. 더하여 당신에게 기대하는 바는 이렇습니다.

강남엄마는 빠른 지역 확장 및 광고 상품 판매가 가능한
'카카오톡 학원 상담소' 서비스를 중심으로 서비스 지역 확장을 진행해왔으며,
8월 1일을 기점으로 기존 플랫폼 서비스를 리뉴얼 오픈하면서 성장세를 가속화할 계획입니다.

2020년 7월 현재 서울/경기 지역 9개 메인 학원가에 강남엄마 상담소가 진출해 있습니다.
2020년까지 전국 20여개 학원가로 서비스 지역을 확장할 계획입니다.

강남엄마 영업팀은 빠르게 확장하는 강남엄마 서비스 지역 확장세에 맞춰,
학원 영업망과 인프라를 구축하고, 회사 매출을 견인하며, 사내 영업 시스템을 지속적으로 개선해야 합니다.

강남엄마는 현재 학원들을 대상으로 3가지 상품(광고 상품, 마케팅 대행 서비스, 디자인 대행 서비스)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강남엄마 상품들의 목적은 '원장님들은 수업만 신경쓰세요. 홍보는 강남엄마가 다 해드릴게요.' 입니다.

영업팀은 강남엄마의 2-Side 고객 중 학원 고객 쪽 파트를 맡아,
주도적으로 고객의 이야기를 듣고 고객이 원하는 상품과 서비스를 개발하여 판매해나가야 합니다.

강남엄마는 영업 매니저들에게 강남엄마의 학원 고객용 상품들을 판매하고,
강남엄마 BM을 개선시켜 나갈 것을 기대합니다.

2. 영업팀의 팀 문화는 이렇습니다.

강남엄마 영업팀은 '지속적인 팀 내부 커뮤니케이션'을 가장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이를 위해 아래의 활동들을 하고 있습니다.
- 팀 내 업무일지를 통해 온/오프라인 고객사 컨택 상황 및 비고 사항을 상시 기록하고 공유하고 있습니다. 이 내용은 모든 팀원에게 공유됩니다.
- 슬랙과 노션 등 소통 채널을 활용하여 고객사의 특이사항을 별도 기록하고, 매주 이루어지는 정기 팀 회의를 통해 함께 After action을 논의하여 고객사와의 관계 관리 및 컴플레인 대응을 합니다.

영업팀 팀원은 모두가 담당 고객사와 관련된 일정, 진행 상황 등에 대해 자유롭게 공유하며,
이를 통해 개인의 목표와 더불어 팀 목표를 위해 함께 영업 파이프라인을 구축하며 리드를 만들어 갑니다.

우리는 함께 소통하며 최적의 방향을 찾는 팀 문화를 지향합니다.
이를 통해 개인과 팀의 목표를 보다 효율적으로 달성합니다.

3. 당신은 강남엄마 영업팀에서 이렇게 일할 수 있을 것입니다.

- 우리는 영업 매니저들이 자잘한 부분들에 신경쓰지 않고 오직 세일즈에만 집중 할 수 있게 업무 환경을 만들어주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모든 직원은 본인의 시장 가치에 맞게 대우받을 것이며, 영업 매니저들이 판매 활동을 하는 데에 필요한 영업 비용은 최우선적인 논의 및 지원 대상입니다.

- 회사의 목적을 위해 같은 방향을 향하지만, 개인이 추구하는 영업 가치와 정의에 따라 효율적인 영업방식을 장려합니다. 스스로 생각하는 영업 가치를 정의해서 그에 맞게 업무를 진행해주세요. 회사는 개개인의 영업 매니저들의 영업 방식에 대해 일방적으로 옳고 그름을 판단하지 않습니다. 모든 팀원들은 본인의 세일즈 레퍼런스를 만들어가야 합니다.

- 우리는 스스로 생각하기에 가치 있는 서비스와 상품을 판매합니다. 즉, 회사가 일방적으로 아무거나 던져주고 억지로 팔아오라고 하지 않습니다. 강남엄마 영업팀은 주도적으로 회사의 상품과 서비스, BM을 기획하고 개발하여 상품화하는 주체입니다. 우리는 영업 매니저들이 수요와 공급이 명확한 상품을 판매하길 바라며, 스스로 영업하는 상품에 대해 확신을 갖고 동기부여가 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고 믿습니다.

- 우리는 영업 매니저들이 업무를 통해 개인적으로도 성장할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영업 매니저는 기업을 대표하여 고객들을 만나는 직무입니다. 고객과 실제로 얼굴을 마주보고 대화를 나눈다는 것은 사업에서 매우 중요한 부분이며, 세일즈 활동을 통해 얻어가는 경험과 관계는 추후 다양한 곳에서 활용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회사의 목적 달성과 함께 개인의 성장 역시 최대한 추구할 수 있는 업무 환경을 지향하며, 강남엄마 영업팀은 스스로 성장에 대한 목적이 뚜렷한 인재를 선호합니다.

[ 담당 업무 ]
1. 온/오프라인 학원 & 기업고객을 대상으로 광고영업을 진행합니다
2. 기존 고객사와의 관계구축 및 관리를 통해 고객 이탈을 방지하고, 서비스 이용을 유도 합니다.
3. 컴플레인 대응 및 고객사 피드백을 전달/관리 합니다.
4. 유관 업무 담당자들과 유기적이고 긴밀한 협업을 통해 영업 프로세스를 꾸준히 개선 합니다.

[ 자격 요건 ]
- 영업/제휴 혹은 광고영업 관련 업무 1년차 이상
- 원활한 영업 커뮤니케이션 능력을 갖추신 분
- 진취적이고 긍정적인 마인드로 낯선 사람을 수월하게 대할 수 있는 분
- Excel을 통한 기본적인 고객 데이터 정리 및 분석이 가능하신 분
- KPI 목표를 어떻게든 달성하기 위해서 노력하는 열정이 있는 분
- 본인이 판매하는 상품과 맡은 작업에 대한 오너십을 갖고, 이를 완성시키는 일에 열정이 있는 분

[ 우대 사항 ]
- B2C, B2B 영업 경험이 있거나 O2O 서비스 영업 경험이 있으신 분
- 대학, 학원, 온라인 강의 업체 등 교육기관 대상 영업 경험이 있는 분
- 빠르게 성장하는 스타트업 조직에서의 경험이 있는 분
- 엑셀, 구글스프레드시트 문서 작성에 능숙하신 분
- 영업 매뉴얼, 시스템, 프로세스를 구축하고 개선하는 데 능숙하신 분
- 데이터 기반 의사 결정에 익숙하신 분

[ 기업 문화 ]
- 우리는 서로를 배려하며, 효율적이게 일하려고 노력합니다. 나만을 생각하지 않습니다.
- 우리는 성실하고 정직한 업무 태도를 지향합니다. 스스로의 업무를 책임지며, '완전히 솔직하게' 커뮤니케이션 합니다.
- 우리는 스스로 일하고 싶은 회사를 만들기 위해, 우리 모두에게 최대한의 업무 자율성을 보장하려 노력합니다.
- 높은 수준의 집중을 위해 본인이 원하는 시간에 일합니다. 주 5일 출근에 40시간 근무 조건만 지킵니다. 본인이 원하는 시간에 자율 출퇴근합니다.
- 높은 수준의 집중을 위해 개인 노트북, 모니터 등 업무에 필요한 기기 및 환경을 최우선으로 제공합니다.
- 업무 성과는 핵심 지표(KPI)로 측정합니다. 그리고 어떻게 하면 더 잘할 수 있을지 고민합니다.
- 비용 절감을 위해 노력합니다. 써야 할 곳엔 주저없이 쓰되, 쓰지 말아야 할 것에 돈을 낭비하지 않습니다.

[ 근무 조건 ]
- 근무지: 삼성동 사무실
- 근무시간: 주 5일 40시간 근무, 자율 출퇴근
- 급여: 2,400~6,000만원(지원자에 따라 자유롭게 협의합니다)
- 근무 시작일: ASAP

[ 채용 과정 ]
- ‘서류 전형 → 1차 직무 면접 → 2차 컬쳐 면접’ 순으로 진행합니다.
- 접수방법: contact@gangmom.kr
- 필요서류: 1) 자유 형식의 이력서, 2) 희망연봉 기재
- 채용 완료 시 3개월간의 시용 기간을 가집니다.
- 관련문의: 070-4154-0628 / contact@gangmom.kr


요약

채용 정보
찾고 있는 업무 웹 백엔드
채용 형태 신입
채용 마감일 2020-10-23
연봉 정보 2400만원 ~ 6000만원
특이사항

멤버

피드 & 팀터뷰 (0)

조금만 기다려주세요!

팀에서 커리어피드를 준비중입니다.

스택 (1)

회사 소개

회사 소개


Why

왜 이 일을 하나요?

강남엄마의 비전은 '교육시장의 정보 비대칭 문제를 해소하는 것' 입니다.
 


How

어떻게 일을 하나요?

강남엄마 회원은 카카오톡으로 1:1 맞춤 학원 상담을 받고, 웹사이트에서 원하는 학원 정보를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강남엄마 학원 회원은 플랫폼 내에서 무료로 학원을 홍보할 수 있고, 효율적인 타겟팅 광고를 집행할 수 있습니다.


What

무엇을 하는 팀 인가요?

우리는 학원과 학부모, 학생을 연결하는 학원 O2O 서비스를 만들고 있습니다.

기타 정보

기업문화 엿볼 때, 더팀스

로그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