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기획
마감

[인텔리전스랩스] 매칭 기획

넥슨코리아 - [인텔리전스랩스] 매칭 기획 : 채용 메인 사진 (더팀스 제공)

모집 요강

주요업무

[매칭팀을 소개합니다.]

인텔리전스랩스는 ‘빅데이터’, ‘머신러닝·딥러닝’, ‘인공지능(AI)’ 등의 기술을 통해 게임 개발 노하우를 축적하고

게임 플레이 환경을 개선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 조직으로서 17년 5월 신설되어 전사적인 지원을 받고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매칭기획"은 인텔리전스랩스 소속으로,

- 실시간 자원을 다루는 PVP 매치메이킹 솔루션 "MatchMob"

- 유저 네트워크 기반 추천 솔루션 "NomiNet"

을 넥슨 내 다양한 장르의 게임들(레이싱, MMORPG 등)에 서비스하고 있습니다.



[매칭팀에 합류했을 때 주어지는 도전들]

- 실시간 매치메이킹 시스템을 기획합니다.

- 매칭팀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연동 게임에 어떤 방식으로 적용할 것인지 고민합니다.

- 연동 게임의 특성(장르, 참여자 수, 게임 룰)에 맞게 매치메이킹 규칙을 구성합니다.

- 게임 내 커뮤니티를 활성화시키기 위한 추천 서비스의 제공 방식을 고민합니다.

- 기존의 매치메이킹/추천 인프라를 활용한 새로운 서비스를 제안합니다.

- 다양한 장르의 연동 게임에 기능을 공통으로 적용할 수 있도록 시스템을 표준화 합니다.

- 게임팀의 매치메이킹 / 랭킹 / 커뮤니티 시스템 기획서를 검토하고, 잠재적인 문제나 개선점 등을 보고합니다.


 

지원자격

[이런 경험을 가진 파티원을 찾습니다.]

- 다양한 게임 내의 시스템을 디자인한 경험, 특히 랭킹 시스템을 디자인한 경험이 있는 분을 찾습니다.

- 게임 내 밸런스 디자인 경험, 특히 PVP에 대한 경험이 있는 분을 찾습니다.

- 라이브 서비스 중 데이터를 기반으로 고민하고 결정한 경험이 있는 분을 찾습니다.



[저희가 항상 궁금해 하는 경험도 있습니다.]

- Elo, TrueSkill 등 일반적인 실력 측정 시스템에 대한 경험과 관심

- 매치메이킹 과정에서 부정적이거나 부족하다고 생각했던 유저 경험

- 실제로 즐겼던 게임의 커뮤니티(길드, 친구) 안에서 관계를 형성하는 데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조건

- 동시에 관리해야 하는 여러가지 다른 일감에 대한 관리 및 정리 노하우



[동료의 한마디]

다양한 장르에 동시 제공되는 매치메이커의 다양한 기능을, 하나의 플랫폼으로 녹여낼 수 있는 시스템 기획에 도전할 수 있고

게임 내 경험을 유도하여 4-keys for fun 중 가장 강력한 "함께하는 재미"를 주는 경험을 할 수 있습니다.

좀 더 심도 깊은 시스템 디자인에 대해, 함께 의논합시다!


 

우대사항

[추가 포인트를 획득할 수 있는 업적들이 있습니다.]

- 라이브 중인 게임의 실시간 매치메이킹 시스템을 설계한 경험이 있으면 더 좋습니다.

- 라이브 데이터에 기반하여 최적의 시스템 파라미터를 찾아냈던 경험이 있다면 더 좋습니다.

- 확률 및 통계에 대한 기본적인 지식이 있다면 더 좋습니다.

- SQL, Python 등을 사용해 기초적인 데이터 분석, 머신러닝 등을 다루는 데에 관심이 있으면 더 좋습니다.

- FIFA Online 시리즈에 대한 플레이 경험과 깊은 관심이 있다면 우대합니다.


 

기타사항

- 서류 접수 이후 한 달 이내로 결과를 알려 드립니다.

- 국가보훈대상자는 관련법규에 의거, 우대합니다.

- 서류 심사 통과자에 한해 개별적으로 일정을 알려 드립니다.

- 회사 소개는 http://company.nexon.com 를 참조 부탁 드립니다.

- 회사 복지는 http://company.nexon.com/Careers/HR_System/Welfare/Welfare.aspx 를 참조 부탁 드립니다.


요약

채용 정보
찾고 있는 업무 서비스기획
채용 형태 신입/경력
채용 마감일 2020-12-04
연봉 정보 면접 후 결정
특이사항

피드 & 팀터뷰 (0)

조금만 기다려주세요!

팀에서 커리어피드를 준비중입니다.

스택 (2)

회사 소개

기타 정보

기업문화 엿볼 때, 더팀스

로그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