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퀄리티 있는 숏폼 콘텐츠! 1:1 컨설팅을 통해 성공하는 숏폼 마케팅을 진행하세요.     시작하기
마감

프로덕트 매니저

스포카 - 프로덕트 매니저 : 채용 메인 사진 (더팀스 제공)

모집 요강

[주요 업무]

1. 매장과 고객을 세련되게 연결하기 위한 서비스를 제작합니다.

프로덕트 매니저는 매장과 고객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빠르고 쉬운 포인트 멤버십 기능을 설계합니다.

2. 요구사항을 수집하고 정의하여 서비스가 나아가야 할 방향성과 우선순위를 설정합니다.

강력한 매장 관리, 고객 관리 솔루션을 제작합니다. 포인트 멤버십, 자동화 메시지 마케팅, 우리매장 주변 SNS광고 등, 매장 경영을 성공으로 이끄는 다양한 기능을 설계합니다.

3. 데이터 성격을 이해하고, 고객이 가장 잘 활용할 수 있는 형태로 지표를 정의하거나 새로운 지표를 개발합니다. 

방대한 적립/매출 데이터, 고객 정보의 성격을 정확히 파악하고, 매장 경영에 필요한 자료를 쉽고 빠르게 조회/관리하는 솔루션을 설계합니다.

4. 멀티플랫폼 환경에서의 일관된 서비스 경험을 제작합니다.

웹, 데스크탑, 모바일(태블릿/핸드폰) 등 멀티플랫폼 환경에서 일관된 서비스 경험을 설계합니다.

5. 프로젝트 일정을 수립하고 관리합니다.

제품 개선 및 출시까지의 전 과정을 리드하고 일정을 관리합니다.

6. 전체적인 서비스 품질을 관리합니다. 

개선, 출시 이후 개선사항에 대한 고객 피드백을 수집하고, 서비스 품질이 일정한 수준을 유지하는지 모니터링 합니다.

7. 글로벌 신사업을 리드합니다.

블록체인 기반의 신사업 서비스 설계와 팀 관리, 사업 추진 및 활성화를 위한 운영을 리드합니다.

 

[채용 상세 내용]

필요 역량

- 필요한 문제를 잘 정의해야 합니다. 

- 누구보다 문제 정의를 잘 해야 합니다. 데이터를 기반으로 진짜 문제가 무엇인지 정확히 파악할 수 있는 능력이 있어야 합니다.

-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지식과 실행력이 있어야 합니다. 

- 문제 해결을 위한 조사 방법론에 대한 지식이 있거나, 공부할 수 있는 역량을 갖춘 분을 구합니다.

- 실행 가능한 해결방안을 단계적으로 설계해야 합니다.

- 한 번에 모든 것을 해결할 수는 없습니다. 현재 제품과 고객의 상황에 맞게, 단계적으로 서비스를 개선하는 전략을 세우고, 거대한 설계에 매몰되지 않아야 합니다.

- 서비스를 만들기까지 거쳐야하는 전체 프로세스를 잘 알아야 합니다. 

- 문제가 해결되기 위한 전체 프로세스를 이해하고, 이를 위해 타 직군의 업무에 대한 이해를 겸해야 합니다.

- 원활한 의사소통 능력이 있어야 합니다. 

- 문제 해결을 위해 가장 많은 사람들과 소통해야 합니다. 회사 내의 여러 직군들, 외부의 여러 이해관계자들과 유연하게 의사소통 해야 합니다.

평가 요소

- 정량/정성 데이터를 기반으로 서비스를 사용하는 고객을 이해할 수 있는지 평가합니다.

- 데이터와 고객의 요구사항을 기반으로, 서비스가 나아가야 할 방향을 설계할 수 있는 소양을 갖추었는지 평가합니다. 

- 설계/논의 과정과 결과물을 프로토타이핑/문서화하여 다른 사람과 원활하게 커뮤니케이션할 수 있는 능력이 있는지 평가합니다.

- 자유롭게 피드백을 주고받고 더 나은 협업의 방법에 대해 항상 생각할 수 있는지 평가합니다.

- 자신의 업무를 효율적으로 관리하고 협업에 지장을 주지 않는지 평가합니다.


우대사항

- IT기업 또는 스타트업에서 프로젝트 리딩 경력

- 영어, 일본어 실력 (비즈니스 커뮤니케이션 가능한 회화, 쓰기 능력)

- 정량/정성 데이터 수집/분석 경험

- 1개 이상의 프로토타이핑 툴 사용 능숙

 

[지원방법]

이메일 지원 : recruit@spoqa.com


요약

채용 정보
찾고 있는 업무
채용 형태 신입/경력
채용 마감일 2019-02-21
연봉 정보 면접 후 결정
특이사항

멤버

피드 & 팀터뷰 (59)

subject 피드 더보기

스택 (42)

회사 소개

회사 소개


Why

왜 이 일을 하나요?

스포카 미션은 '매장과 고객을 세련되게 연결한다' 입니다. 단순 포인트 적립이 아닌 오프라인과 모바일을 서로 오가는 O2O 서비스로서 매장에게 질 높은 고객관리 가치를 제공할 것을 지향합니다.

현재 스포카의 주력 서비스인 '도도 포인트'는 한국과 일본 2개 국에서 운영되며, 태블릿 기반 적립 동종업계 1위로서 입지를 다지고 있습니다.


How

어떻게 일을 하나요?

SK케미칼, 로켓인터넷코리아, 마이크로소프트 출신의 경영진이 전문 컨설팅 역량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또한 서울 70명, 부산 5명, 도쿄 10명 등 총 85명의 직원들이 함께 서비스 가치를 만들고 있습니다. 특히 연구개발(20여명)과 영업/관리(30여명) 분야는 외부 역량없이 자체 집중 운영되며, 두 분야 모두 전문성을 키워가는 단계입니다.

도도 포인트 전국 제휴매장 8,000개, 적립고객 900만 명으로 대한민국 경제활동인구 3명 중 1명이 적립을 경험했습니다. 2011년 창업 이후 현재까지 115억 원의 투자금을 유치하며 각종 투자사로부터 성장 가능성을 검증받고 있습니다.

스포카가 운영하는 세 개의 서비스가 유기적으로 운영되기 위해 더욱 전략적인 조직 세팅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주어진 리소스를 최대한 효율적으로 활용하여 신속한 의사결정을 내리고, 팀 목표를 빠르게 달성하기 위함입니다.

지금까지의 성과를 바탕으로 계속해서 오프라인 로컬과 프랜차이즈 매장 고객사를 확대할 예정입니다. 최근 9월 타겟팅 SNS 광고 서비스 ‘도도 애드’를 출시하며 5년 동안의 도도 포인트 운영 경험과 결합해 스포카와 고객사가 더 큰 시너지를 낼 수 있도록 집중할 계획입니다.


What

무엇을 하는 팀 인가요?

고객 재방문을 이끄는 태블릿 기반 스마트 포인트 적립(도도 포인트), 적립 고객에게의 쿠폰 자동 발송 시스템(도도 매틱) 그리고 신규 고객까지 맞춤 타겟팅하는 SNS 광고(도도 애드) 등 '도도'의 고객관리 플랫폼을 만들고 있습니다.

기타 정보


History

History Date
도도 애드 출시 2016.09
45억 원 투자 유치(스톤브릿지, IBK, KB) 2016.08
도도 매틱 출시 2015.11
도도 인사이트 출시 2015.06

Location

서울 강남구 테헤란로 420 (대치동, 하이리빙 본사 사옥)


기업문화 엿볼 때, 더팀스

로그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