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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스트캠퍼스 - 콘텐츠 마케터  : 채용 메인 사진 (더팀스 제공)

모집 요강

[패스트캠퍼스의 콘텐츠 마케터 포지션에 대하여]

패스트캠퍼스에 대해서 고객들이 접하게 되는 모든 접점을 컨트롤하는 역할이 바로 콘텐츠 마케터입니다. 기획과정에 참여해서 만들어진 교육 콘텐츠 결과물에 대해서 이를 철저히 고객 관점에서 해석하여 해당 코스의 상세페이지를 제작하고, 또 제작된 코스를 고객에게 알리기 위한 매력적인 광고 크리에이티브를 만듭니다. 강사와 수강생들의 목소리를 전달하기도 하고, 때론 여러 코스를 관통하는 특정 주제에 대해 학습의 필요성을 느낄 수 있는 콘텐츠를 작성하기도 합니다. 즉, 패스트캠퍼스에서 만들어지는 모든 콘텐츠의 외모를 결정하고, 그 톤앤매너를 관리합니다. 매달 수십개의 코스가 새롭게 오픈되고, 개별 코스에 대한 시도의 다양성 또한 큰 폭으로 변화하고 있기에 패스트캠퍼스의 콘텐츠 마케터는 매일 새로운 모습으로 진화할 수 있습니다. 고객 반응이 불분명한 콘텐츠를 만드는데 지친 콘텐츠 에디터 등의 직업을 가지고 계신다면, 내가 만들어낸 글과 이미지가 실제 어떤 고객 반응을 일으키는지 실시간으로 관찰하면서 스스로의 성장 포인트를 찾고 싶으시다면, 누군가의 인생에 결심 포인트를 제공할 수 있는 콘텐츠를 만들어보고 싶으시다면, 이 콘텐츠 마케터 포지션이 잘 맞으실거라 생각합니다.


[이 포지션의 단점 및 어려움은 무엇인가?]

회사에서 일하는 것은 취미활동을 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항상 내가 하고 싶은 것만 할 수가 없습니다. 때론 싫더라도 내게 주어진 일을 해야하는 경우가 사실 더 많을지도 모르겠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 포지션 또한 밝은 장점만 있는 것이 아니라 오히려 더 많은 단점과 어려움이 있을 것입니다.

우선, 이 포지션은 콘텐츠 ‘에디터’가 아닌 콘텐츠 ‘마케터’입니다. 글쓰기를 좋아하시는 분이 아니라, 고객의 니즈를 해결하는 일련의 과정에서 콘텐츠를 무기로 고객의 가려운 곳을 긁어내고 이를 매출로 연결하는 것에 희열을 느끼시는 분께 적합합니다. 대부분 콘텐츠 기획자 및 퍼포먼스 마케터와 pair로 함께 일하게 되는데, 그 과정에서 고객을 대면하고, 수업에 직접 참석하여 수강생을 관리하는 등의 역할을 함께 해야할 수도 있습니다. 단, 이는 단순한 역할 분담이 아니라, 우리는 고객을 대면하고 강사의 수업 내용을 직접 들어보지 않고서는 그 콘텐츠와 고객에 대해 제대로 이해할 수 없다고 믿기 때문입니다.

명문과 잘 팔리는 글은 다를 수 있습니다. (때론 일치하겠지만) 우리는 비영리 단체가 아닌, 영리를 추구하는 기업이기 때문에 콘텐츠 기획자가 만든 코스를 최대한 많이 팔아내기 위해 노력할 수 밖에 없습니다. 따라서, 잘 쓴 글이라고 느껴짐에도 불구하고 데이터에 기반한 분석을 통해 잘 팔리는 글로 수없이 교체되는 현상을 목격하게 되실 수 있습니다. 물론, 잘 팔리는 글은 결국 고객의 니즈와 심리를 가장 잘 이해했다고 볼 수 있을 것입니다.

끊임없는 학습이 요구됩니다. 한 개 과정/컨텐츠만을 홍보하는 것이 아니라, 여러 주제들에 대해서 컨텐츠 기획자들이 기획한 내용을 학습하고, 이해하고, 또 이를 고객의 눈으로 해석해서 전달해야 합니다. 이를 위해서는 스스로 끝없이 진화해나가야 합니다. 글만 잘 쓰는 것에서 더 나아가, 각종 소프트웨어를 다루고, 간단한 이미지 작업은 직접 해내며, 다양한 콘텐츠 템플릿들을 업데이트 해나가야 합니다. (이를 위해 필요한 패스트캠퍼스의 다양한 수업 수강 기회는 당연히 제공됩니다 + 또는 반드시 수강해서 비어있는 스킬셋을 채우셔야 합니다)


[이 포지션을 통해 어떤 성장의 루트를 걸어갈 수 있는가?]

콘텐츠 마케팅은 생소한 직군입니다. 생소하지만 지금 이 시대에 다양한 마케팅 관련 직군 중에 가장 성장 포텐셜이 높은 직군이 무엇이냐 묻는다면, 단연 콘텐츠 마케터를 1순위로 꼽겠습니다. 디지털 채널은 세분화되고 기술은 날이 갈수록 발전해서 이제는 채널과 데이터 만큼이나 사람들의 관심을 캐치해내고, 실제 진성 고객들을 이끌어내기 위해서는 콘텐츠의 제대로 된 활용이 필수적입니다. 패스트캠퍼스에서 콘텐츠 마케터로서의 경험은, 텍스트 & 이미지 & 동영상의 조합을 통해, 가장 빠르고 다양한 주제들을 다루면서, 콘텐츠 마케터로서 성장할 수 있는 가장 좋은 플랫폼이 될 것입니다.

패스트캠퍼스 정도의 속도와 강도를 통해 압축적인 성장을 경험한다면, 대기업 / 중소기업 / 스타트업 관계없이 원하는 곳이라면 어느 곳에서나 환영받을 수 있는 full-stack 스킬을 장착하게 됩니다. 물론, 패스트캠퍼스에서 다양한 교육 과정을 통해 콘텐츠 마케팅이라는 분야 자체를 리딩할 수 있는 기회도 얻을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회사는 한두개 상품을 팔지만, 패스트캠퍼스는 매일 매일 변화하는 각기 다른 수십 (향후 수백)가지의 상품을 팔 것이기 때문입니다. 콘텐츠 마케팅의 중요성과 필요성을 이해하는 회사에서, 가장 압축적이고 폭발적인 성장의 경험을 하게 됩니다.

 

 

[업무범위]
– 교육 콘텐츠의 홍보에 필요한 온라인 콘텐츠 기획, 제작, 운영 전반을 총괄합니다.
– 홈페이지 내 다양한 포맷의 교육과정 상세페이지를 기획하고 퍼블리싱합니다.
–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GDN 등 온라인 채널의 광고 크리에이티브를 기획, 제작 및 운영 합니다.
– 각 카테고리의 특성에 맞는 다양한 홍보 채널 및 홍보 액션들을 기획하고, 각 채널 및 카테고리 특성에 맞는 홍보콘텐츠를 기획/생산합니다.

[필요역량]
– 강의 콘텐츠의 장점을 빠르게 파악하고 잠재 고객들의 필요에 맞게 마케팅 콘텐츠 및 홍보액션을 기획할 수 있는 기획력.
– 교육콘텐츠의 분야 및 코넨츠 특징에 맞게 잠재 고객을 효과적으로 설득할 수 있는 설득적 글쓰기 능력.
– 기획안 및 콘텐츠의 내용을 기반으로 잠재 수강생들에게 필요한 내용들을 웹페이지, 광고 크리에이티브, 각종 홍보 콘텐츠로 표현 할 수 있는 콘텐츠 제작력.
– 글, 이미지, 영상등 포맷에 상관없이 수강생들에게 다가갈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를 기획 제작하는 실행력.

[우대사항]
– 이미지 편집 툴 및 영상 편집 툴을 다룰 줄 아는 분
– 홍보용 콘텐츠 기획 및 제작 관련 유경험자
– 온라인 콘텐츠 제작 및 온라인 마케팅 관련 유경험자


요약

채용 정보
찾고 있는 업무 콘텐츠 마케팅
채용 형태 신입
채용 마감일 상시 채용 마감
연봉 정보 면접 후 결정
특이사항

멤버

피드 & 팀터뷰 (5)

subject 피드 더보기

스택 (5)

회사 소개

새로운 교육 콘텐츠 기획을 위한 회의!

회사 소개


Why

왜 이 일을 하나요?

지난 20년 동안 한국 교육시장은 20세 이하의 초/중/고등학생들에게 입시와 점수를 팔면서 성장해왔습니다.
시험 한번, 자격증 한번에 남은 인생이 보장된다는 식의 생각에 지배당했고, 그러한 패러다임을 지배한 회사들이 교육 시장에서 가장 큰 회사가 되었습니다.
하지만, 이제 그러한 회사들에게는 기회가 없습니다. 다음과 같은 이유들 때문입니다.

먼저, 20세 이하 인구수가 계속 줄어들고 있습니다. 2000년대 초반의 수능 응시인원이 80만명이 넘었었는데, 올해 수능 응시인원은 50만명 수준입니다.
줄어드는 인구를 대상으로 성장하는 회사가 나올 방법은 없습니다.
시장은 consolidation 되고, 남은 회사가 줄어든 시장의 대다수 파이를 독점할 뿐입니다.

반면, 25세 – 50세 사이의 성인들의 인구수는 2,000만명에 달합니다.
성인들을 고객으로 생각하는 교육회사는 지금도 거의 없고, 이전에도 거의 없었습니다.
패스트캠퍼스는 한 나라의 인구 절반이 고객이 될 수 있는 시장을 타겟팅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세상이 너무나도 빠르게 변화하고 있습니다.
예전에는 대학교에서 배운 것들을 가지고 회사에 취직해서도 10년, 20년 써먹을 수 있는 세상이 아닙니다.
기술의 발전으로 인해 매일매일 세상이 바뀌고 있고, 그래서 우리 모두는 이 바뀐 세상에 적응하고 또 생존하기 위해 그 변화를 계속 학습해야 합니다.
이건 누군가에게는 위협일 수 있지만, 패스트캠퍼스 우리에게는 큰 기회로 보였습니다.
기존의 대학이나 대학원 체계로는 이 변화의 속도와 대학 – 기업 사이의 미스매치를 해소하기 어렵기 때문입니다.

즉, 우리는 기술 발전으로 인해 빠르게 변화하는 세상 – 이라는 거시적인 트렌드에 정확히 올라탔습니다.
동일한 사회탐구 교과서 내용을 얼마나 재밌고 흥미롭게 잘 전달할 수 있느냐의 싸움이 아닙니다.
우리가 이 세상을 살아가면서 내가 하고 싶은 일이라는 꿈에 한발자국 더 가까이 다가가려면 무엇이 필요한가를 찾는 게임입니다.
그 무엇이 계속 바뀝니다. 우리는 거기서 기회를 봅니다.

패스트캠퍼스는 약 2,000만명에 달하는 대다수의 한국 성인들이, 대학에서 배운 것을 실무에서 써먹지 못하고 있는
빠른 세상 변화에 대응하기 위한 여러 분야의 학습 니즈를 해소하는 것을 큰 기회로 생각합니다.
물론, 큰 기회는 도처에 널려있습니다.
하지만 교육과 같이 한 사람의 인생에 가장 큰 임팩트를 주면서도 사업적으로 큰 기회가 될 수 있는 경우는 흔치 않습니다.
패스트캠퍼스가 바로 그 경우에 해당됩니다.


How

어떻게 일을 하나요?

패스트캠퍼스에서 일하는 것은 매우 힘들고 어려운 일입니다.
일은 많고 야근이 잦습니다. 대부분의 수강생들이 직장인이기 때문에 수업은 주중 저녁과 주말에 진행되는 것이 보통이며, 우리는 이들을 위해 일해야 합니다.
5년간의 고속 성장은 패스트캠퍼스를 거쳐한 많은 사람들의 고생과 노력 없이는 당연히 불가능했을 것입니다.
과정 속에서 경영진의 다양한 시행착오도 있었고, 이는 앞으로도 계속될 것입니다. 일하기 좋은 환경을 만들기 위해 고민하고 생각했지만,
고성장을 추구하는 과정에서의 욕심에 많은 부족함이 있었다는 점 인정하고 고백합니다.

하지만 패스트캠퍼스에 합류하는 분들께는 세 가지를 제공해드릴 수 있습니다.

 

첫번째,
회사의 성장을 통해 개인이 더욱 크게 성장할 것입니다.

패스트캠퍼스는 현재 고객의 수요가 우리의 공급보다 훨씬 더 많은 상태입니다. 할 수 있는, 해보고 싶은 것들이 너무 많습니다. 그 과정에서 경영진이 생각하는 바를 자주, 투명하게 공유하고 이를 통해 성장하는 회사의 모든 면을 피부로 느끼고 관찰하실 수 있습니다. 물론, 관찰에만 그치지는 않을 것입니다. 우리가 해볼 수 있는 많은 것들에 대해서 각자가 한두개씩 맡아서 시장에서 고객의 반응을 느끼는 짜릿한 희열을 여러차례 맛볼 수 있습니다. 우리는 명함에 적힌 회사명이 그 사람의 가치를 결정하는 세상은 이제 지났다고 생각합니다. 내 스스로가 두손 두발로 할 수 있는 것들이 많아질수록, 그 사람의 장기적 가치가 상승합니다. 이곳에서는 회사와 개인이 함께 성장하는 그 경험을 온연히 느끼게 될 것입니다.

 

두번째,
성과에 따른 보상을 냉정하게 제공해드립니다.

패스트캠퍼스는 회사의 성장 만큼이나 개인의 성장에도 민감합니다. 입사한지 2년이 채 되지 않은 직원이 회사의 가장 중요한 사업부 전체를 총괄하는 헤드가 되기도 하고, 6개월만에 연봉이 1,000만원 넘게 오르기도 합니다. 이를 위해서는 개개인의 성과와 성장 과정에 대한 관심이 우선되어야 할 것입니다. 패스트캠퍼스는 어떤 시설이나 자본으로 운영되는 회사가 아니라, 온전히 사람들이 만들어내는 회사입니다. 우리는 성과 중심의 조직이기는 하지만, 그 성과가 사람에서 나온다는 점을 100% 인지하고 있습니다. 금전적/비금전적, 현금/주식 보상 등에 대해 깊게 고민하고 냉정하게 판단하며 충분히 지급합니다.

 

세번째,
내가 만들어낸 세상의 많은 변화들을 직접 목도할 수 있습니다.

패스트캠퍼스에는 하루에도 수십명의 사람들이 다녀갑니다. 이 사람들은 자신이 원하는 꿈이 있고, 그 꿈에 다가가기 위해 패스트캠퍼스에 방문합니다. 우리의 머리와 손으로 만든 컨텐츠를 통해 매일 수십명의 사람들의 인생이 변화하는 광경을 목격하게 되는 것입니다. 이는 교육업만이 가질 수 있는 특권이며, 내가 단순히 돈을 벌기 위해 선택한 직업에서 그치는 것이 아니라 이 직업이 가지는 사회적인 의미와 긍정적인 파장에 대해 생각하고 느낄 수 있다는 면에서 패스트캠퍼스만이 제공할 수 있는 강력한 가치라고 생각합니다.


What

무엇을 하는 팀 인가요?

'누군가의 인생을 긍정적인 방향으로 바꾸는 교육'

패스트캠퍼스는 ‘인생을 바꾸는 교육(Life-changing Education)’을 만들고자 하는 사람들이 모여, 실질적인 직무 역량을 키우고 이직/취직 등 커리어 전환을 돕는 ‘실무 교육 스타트업’입니다. 2013년 10월 17일, ‘컴퍼니 빌더’인 패스트트랙아시아의 작은 스타트업 교육 프로그램으로 시작되었습니다. 3년 전 4명의 팀원으로 시작했던 패스트캠퍼스는 2017년 현재, 60여 명의 팀원과 함께 프로그래밍/데이터 사이언스/마케팅/비즈니스/스타트업/파이낸스/크리에이티브 등의 다양한 분야에서 100여 개의 단기 교육 과정(CAMP, WORKSHOP, CLASS)과 3개월 전일제 과정(SCHOOL), 외국어 과정을 운영 중이며, 이제는 교육을 넘어서 이직 그리고 취직까지 적극적으로 연결하는 회사가 되었습니다.

 

지금 패스트캠퍼스에는 이렇게 같은 생각들을 가지고 있는 100여명의 동료들이 함께 일하고 있습니다.
좀 더 좋은 복지, 좀 더 좋은 사무환경 같은 점들이 패스트캠퍼스에 합류해야 하는 이유가 되어서는 안된다고 생각합니다.
회사가 지향하고 있는 핵심적인 가치, 하나의 일관된 색채를 가진 같은 꿈을 꾸는 동료들, 그리고 내가 만들어낸 성과에 대한 합리적인 보상과 같은 것들이 내가 일할 회사를 선택할 때 가장 중요한 기준이라고 생각합니다.
적어도 패스트캠퍼스는 이러한 점들에 대해 솔직하고 투명하게 커뮤니케이션 할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

기타 정보

기업문화 엿볼 때, 더팀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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