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지원
마감

영어 사용이 자유로운 경영지원 매니저를 모십니다(신입 환영)

주식회사 플링크 - 영어 사용이 자유로운 경영지원 매니저를 모십니다(신입 환영) : 채용 메인 사진 (더팀스 제공)

모집 요강

바로 지원하시려면 이 링크로 접속해주세요 : https://bit.ly/mgm_202108_PPLINK

안녕하세요! 저는 현재 매니지먼트 엔진의 디렉터 (플링크에서 디렉터란 한 업무 분야의 가장 많은 권한과 책임을 갖는 직책입니다 ) 제니입니다. 저와 함께 플링크를 유니콘 기업으로, 그리고 개인의 잠재력을 극대화하여 글로벌 인재로 성장할 준비가 되신 매니지먼트 엔진의 소중한 첫 팀원을 찾고 있습니다. 일반적인 구인 공고문을 찾으신다면 맨 아래로 이동 해 주세요.

저의 2019년도 6월 플링크로 이직 결정은 저한테 탁월한 선택이었다는 것을 순간순간 느끼고 있습니다. 저는 미래에 유니콘 기업으로 성장 가능성이 높은 회사 그리고 나의 능력을 기여하고 내 존재 가치를 인정받을 수 있는 회사에 대한 로망이 있었습니다. 다행히 지금 플링크에서 그 로망을 한단계 한단계 현실로 실현해 가고 있습니다.

입사 당시, 플링크 경영지원(현,매니지먼트 엔진)팀장으로 채용되어 팀장이자 유일한 팀원으로 재직하게 되었습니다. 15명이 안되는 인원에 다른 초기 스타트업과 마찬가지로 온보딩 프로세스, 경영지원 업무 분장 및 가이드라인이 부재한 상태였고, 그 덕분에 조직과 팀 성장을 위해 대표적으로 아래와 같은 프로젝트와 태스크를 현재까지 진행할 수 있었습니다.


[TIPS 등 10억 원 수준의 연구비 및 사업비 지원사업 정산]
7억 원 수준의 팁스(TIPS) 지원 사업을 정산하고 최종 보고서를 작성하면서 정부/기술 지원사업의 전반적인 프로세스를 이해하게 되고 효율적인 정산 프로세스를 구축하는 노하우가 생기게 되었습니다.
각종 인건비 지원사업, 사업화 지원사업 등 다양한 카테고리의 지원사업에 지원하고 정산까지 혼자 마무리하였습니다.

[입사 후부터 총 3번의 신주 발행 및 투자금 감사]
Series A 이후 여러 번 브릿지 라운드, 구주 거래 등을 겪으며 스타트업이 투자를 받는 방법, 기업 가치를 계산하고 높이는 과정 등을 직접 경험하며 재무와 법무 분야의 실전 지식을 많이 쌓게 되었습니다.
특별히 스타트업의 신주발행 프로세스의 A-Z과정, 주기적인 투자금 사용보고, 그리고 마지막으로 투자금 정산과 감사 응대까지 법인에서 투자와 관련된 전체적인 프로세스를 이해하게 되었습니다.

[50명 수준의 조직으로 성장할 것을 대비하는 사내 제도 및 정책 개정]
입사 당시 15명 미만이었으나 조직이 빠르게 성장하여 사내 구성원들의 의견과 법적 테두리를 고려하여 50명 수준의 조직에 어울리는 여러 정책들을 기획하였습니다. 이 과정에서 효율적인 업무 환경을 구축한 많은 타사 사례를 조사 하였고, 업무 문화에 대한 가치관이 뚜렷해졌습니다.
벤치마킹 결과들을 통하여 플링크만의 선진적인 조직문화 및 제도를 갖추는 과정에서 사내외 이해관계인과 소통의 중심 역할을 하였습니다. 이 과정에서 수평적인 조직 소통에 대한 제 기준을 정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두 번의 이사 프로젝트 그리고 운영정책 수립]
지난 3년간 회사 성장에 따라 총 두 번의 큰 이사를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평수도 40평 > 60평 > 120평(3개층) 으로 점차 확대 되었는데, 매 이사마다 단순히 보기 좋은 사무실이 아니라 사용성이 좋고 업무에 몰입할 수 있는 사무실을 구축하기 위하여 인테리어 디자인에서 중심적인 역할을 수행하였습니다. 가장 최근 사무실은 저희 인테리어 시공한 업체의 대표 포트폴리오에도 올라갈 정도로 좋은 평가를 받았습니다.
업무 공간을 이동할 때마다 구성원들 자리 배치 및 각종 내부 시설물에 대한 사용 원칙들을 정하는 작업을 진행하였습니다.


이러한 많은 프로젝트와 스타트업 관련 교육과정 이수를 통해서 경영지원팀은 단순한 경영지원 역할뿐만 아니라 조직의 방향성 설계를 리드하고, 조직이 올바른 방향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업무 영역과 범위를 확장하였습니다. 그리고 2021년 1월에는 조직 관리 차원에서 더욱 더 다양하고 혁신적인 시도와 도전을 위해서 매니지먼트 엔진으로 팀의 이름을 개편하였습니다.

현재 매니지먼트 엔진은 2022년 Series B 투자 유치와 그 투자를 통한 조직의 양적 질적 큰 성장을 달성하는데 기여하고자 합니다. 이를 위해서 회사의 중장기 사업 전략과 목표를 수립하고 이를 달성하기 위한 재무 현황 관리, 시기 적절한 제도 및 정책 운영, 본인의 업무에만 집중할 수 있는 근무환경 조성까지 다방면으로 역할하고 있습니다. 그리하여 이 준비 과정 부터는 혼자서 모두 감당할 수 없어 저와 호흡을 맞출 매니지먼트 엔진 팀원을 처음으로 구하게 된 것입니다.


현재 이 글을 보고 계신 여러분과 저는 2021년 하반기부터 다음의 업무들을 함께 배워가며 멋지게 수행하고 싶습니다.

[해외 투자 유치 및 해외 법인 운영 계획]
2019년에 해외 진출의 시작으로서 미국에 자회사를 설립하였고, 관련하여 미국 각종 법과 제도를 학습 후 미국의 각 분야 전문가들과 협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현재는 일본 등 현지 리셀링 파트너십을 통해 협력을 진행하고 있어서 앞으로는 미국 뿐 아니라 2-3개 국가에 법인 설립, 운영 및 결산 과정이 추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2022년 상반기 이후 미국의 SaaS 분야 전문 투자사로부터 투자 유치를 목표하고 있으며, 그 과정 속에서 법인의 미국 플립 등 다양한 이슈에 대비하고자 합니다.
한편, 해외 업체들로부터 제품 도입 문의가 지속적으로 늘어나고 있어 앞으로는 원화 외 다양한 종류의 외화 결제가 발생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에 따른 외화 회계 처리, 각 국가별 세법에 대한 대응, 외환 차손익 예측 등 다양한 미션들이 기대됩니다.

[100억 원 이상의 효율적인 재무 프로세스 구축 및 개선]
플링크는 2022년 중 100억원 수준의 Series B 투자 유치를 목표하고 있습니다. 해당 투자는 지금보다 투자사의 국적과 프로세스가 다각화될 것으로 예상되어 투자사 응대 업무의 난이도가 높아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투자 후 본격적인 사업 확장, 마케팅 캠페인 수행, 인재 채용 등에 필요한 비용의 시기적절한 지출 시점을 결정합니다. 또한 유휴자금 최소화를 위해서 정교한 재무 상황 시뮬레이션을 통해 최적의 자금 운용 설계 프로세스를 구축해야 합니다.
현재는 외부 회계법인을 통해서 결산을 진행하고 있으나, 앞으로는 빠른 조직 내 의사 결정을 위하여 사내 관리회계 시스템을 구축하고자 합니다. 이 시스템에는 사내 프로젝트별 재무제표를 작성하여 원가 효율성 및 수익성을 분석하고자 하는 목표가 있습니다.

[200명 이상의 글로벌 조직을 위한 제도 및 문화 수립]
시리즈B 투자 이후 탁월한 능력과 성장가능성이 다분한 글로벌 인재들을 200명까지 채용 할 계획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 정도 채용 속도에 맞는 안정적인 온보딩 프로세스를 설계하고 운영하고자 합니다.
다양한 국적의 외국인 채용에 대비해서 채용 프로세스, 근로 비자, 여러 국가들의 노동법 이슈, 급여 지출 등의 다양한 노무 및 행정적 이슈를 대응하기 위한 지식 획득 및 관리 시스템 구축이 필요합니다.


새로운 도전과 미션으로 인해서 스스로 능력의 한계를 느끼는 순간들도 분명 있었습니다. 하지만 플링크에서 2년간 하나씩 차곡차곡 해결을 하다보니 어느 순간 새로운 이슈를 직면했을 때의 유연하게 대처할 수 있는 마인드와 어떠한 이슈도 해결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키울 수 있었습니다. 또한, 경영지원 업무에 대해서 '일을 잘 하는 것'이 무엇인지에 대해 명확한 기준을 갖게 되었고, 인문계열 전공의 제널리스트가 스페셜리스트로 성장하는 방법을 깨닫는 좋은 기회가 되었습니다. 현재도 재무, 회계, 세무, 노무, 법무, 총무 등 각 분야에 '해외 비즈니스'라는 차원이 곱해지면서 지속적인 학습을 통해 경영지원 업무의 전문성을 점점 키우고 있습니다. 한편 저의 능력을 플링크에 기여함과 동시에 회사에서 이를 인정하고 대우해줌으로써 이 조직의 가치있는 일원임을 느끼고 있습니다.

빠르게 성장하고 변화하는 조직 환경에 대응하며 현재의 성장 기울기를 더욱 더 가파르게 성장할 수 있도록 트렌디하면서 체계적인 조직 구조를 설계하는 일, 그리고 국내를 넘어 해외로 그리고 유니콘 기업으로 성장하는 과정을 함께 그려갈 소중한 매니지먼트 첫 팀원을 모시고자 합니다. 현재 채용공고에 심장이 두근거리고 제가 수행했던 업무들과 앞으로 예정된 업무들 목록에 도전 의식이 생기셨다면 경력과 상관없이 많은 지원 부탁드립니다.

저와 함께 새로운 미션과 도전들을 함께 클리어해 보아요! :)

--------------------------------------------
1. 이 포지션은 아래의 업무 등을 담당하게 됩니다

현재 플링크 매니지먼트 엔진의 업무는 다음과 같습니다.
이 포지션으로 입사하시게 되면 아래 업무들을 매니지먼트 엔진의 디렉터와 함께 진행합니다.

[재무 파트]
- 플링크 모든 수입/지출 관리
- 국/내외 세무신고
- 결산 업무 및 회계 보고서 작성
- 재무 계획 수립과 실행 등

[인사/총무 파트]
- 전반적인 경영지원 업무
- 전담 노무사와 함께 건전한 근로 환경 구축 등


2. 이 포지션은 이런 분을 찾습니다
1) '회계원리'에 대해서 잘 이해하고 있는 분
실무적인 것들은 회사에서 당연히 가르쳐드립니다.
하지만 회계원리를 명확하게 이해하고 계셔야 플링크에서 함께 일 할 수 있어요.
기대하는 수준은 각 회계 용어의 정의를 명확히 아는 것, 각 재무제표간 특징과 관계를 명확히 아는 것입니다.

2) 영어로 이메일을 쓰실 수 있는 분
플링크가 2022년 해외 비즈니스 확장과 해외 투자 유치를 목표하고 있어서 영어로 이메일을 정확하게 쓸 수 있어야 해요.
기대하는 수준은 두 단락 수준의 업무 연락 이메일을 상대방이 오해하지 않게 정확한 단어로 이메일을 작성하는 것입니다.


3. 이 포지션은 이런 경험을 우대합니다
- 동아리, 학회 등에서 총무, 리더 역할을 도맡아 하셨던 분
- 1년 이상의 꾸준한 독서 모임을 참석하고 계신 분
- Excel 의 vlookup 등 함수에서 각 인수들 역할을 명확하게 이야기할 수 있는 분


4. 이 포지션의 근무조건은 다음과 같습니다
- 연봉 4,000만 원
- 최대 3개월의 계약기간을 통해 상호간 적합도를 맞춰보는 시간을 가집니다. (급여 100% 지급)
- 이후 재계약시 정규직 채용 계약을 진행합니다.


5. 이 포지션의 채용 프로세스는 다음과 같습니다.
- 서류(이력서, 자기소개서, 유효기간 관계없이 영어점수 포함) → 실무 면접(직무평가 포함) → 대표이사 면접 → 최종합격
- 직무평가는 실무 면접 전 회계원리 내용을 기반으로 10문항 내외, 영작 및 번역 각각 1문항을 필기시험 형태로 진행합니다.


요약

채용 정보
찾고 있는 업무 경영지원
채용 형태 신입/경력
채용 마감일 2021-08-31
연봉 정보 4000만원 ~ 4000만원
특이사항
특징

캐주얼 미팅 때 친구와 동행 가능
직무관련 테스트 필수


멤버

피드 & 팀터뷰 (0)

조금만 기다려주세요!

팀에서 커리어피드를 준비중입니다.

스택 (1)

회사 소개

회사 소개


Why

왜 이 일을 하나요?

플링크는 공간과 시간의 제약에 구애받지 않고 언제 어디서나 소통할 수 있는 세상을 꿈꿉니다.

< 기술에 대한 걱정이 상상력을 제한하지 않도록 >

통신 기술과 인터넷의 발달, 디바이스의 다양화로 세상은 새로운 환경 속에서 더욱 잘 소통하는 방법에 관심을 기울입니다. 이 다양한 수요를 만족시키고 경제적 가치를 창출하기 위해 많은 기업들이 비즈니스를 시작하게 되었죠. 우리는 더 다채로운 온라인 커뮤니케이션 비즈니스들이 성공했으면 좋겠습니다.

플링크는 든든한 기술 전문 파트너가 되어 그들이 영상과 통신 문제에 대한 걱정이나 두려움 없이 비즈니스 활동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지원함으로써 세상에 기여합니다. 플링크의 기술은 기존에 없던 다양한 부가가치를 고객의 서비스에 부여하여 시장의 성장률을 높이는 최적의 솔루션입니다. 고객이 성장해야만 플링크도 성장할 수 있습니다.

 

< 만나지 않아도 충분해요 >

우리는 멀티미디어를 활용한 온라인 커뮤니케이션 경험이 오프라인 커뮤니케이션 경험을 압도하는 순간을 만들어가고 있습니다. 비언어적인 의미까지 충분히 전달하고, 사람들의 업무와 소통 방식을 보다 효율적으로 만들어 사회적으로 유의미한 가치를 더 키우며, 이로써 전 세계 사람들의 새로운 커뮤니케이션 습관이자 시스템이 되는 것. 이것이 플링크가 그리는 미래의 모습입니다.


How

어떻게 일을 하나요?

플링크 팀은 궁리하고, 소통하며, 정의롭습니다. 아침마다 우리가 되새기는 핵심가치를 소개합니다.

궁리하는 플링키안
- 마주한 문제가 무엇인지 정확하게 진단합니다.
- 주어진 상황과 영향을 미치는 대상을 다각도로 고려합니다.
- 의견을 탄탄하게 뒷받침 할 납득가능한 근거와 이유를 발견합니다.
- 더 나아가 궁극적으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깊이 사고합니다.

소통하는 플링키안
- 나이/성별/경력/포지션에 관계없이 동등한 발언권을 가졌다는 사실을 인지하고 있습니다.
- 상대방을 존중하는 마음으로 이야기 합니다.
- 정확하고 명료하게 의사를 전달하여 생각의 동기화를 이루어 냅니다.
- 각자의 생각과 논리를 교양 있고, 유머러스한 방식으로 소통합니다.

정의로운 플링키안
- 조직에서 주어진 책임과 역할에 최선을 다합니다.
- 누가 이야기 하고 지적하지 않아도 자발적으로 함께 정한 규칙을 지킵니다.
- 동료 뿐 아니라 고객과도 언제나 솔직하고 정직하게 협업합니다.
- 동료와 세상에 선한 영향력을 끼치기 위해 노력합니다.


플링크 팀원들의 일상생활을 통해 어떤 문화를 가지고 있는지 살펴보세요 :D
https://bit.ly/pplink_joinus


What

무엇을 하는 팀 인가요?

플링크는 온라인 수업, 웨비나, 라이브 스트리밍 등 한 번쯤 상상해 본 온라인 커뮤니케이션 상황들을 가정하고, 개발자 또는 사업가들이 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기술들을 개발하고 있어요. API와 플랫폼으로요.

1. 페이지콜(PageCall)
온라인 수업, 원격 회의, 라이브 스트리밍 등 다양한 서비스를 가능하게 하는 코어 기술을 개발하고 공급합니다. API를 필요로 하는 고객사와, 고객사의 서비스를 이용하는 엔드 유저 모두를 만납니다.

2.비즈킷(BizKit)
개발자가 없는 회사도 원격 비즈니스를 쉽게 운영할 수 있도록, PageCall을 패키징한 플랫폼을 개발합니다. 언택트 사업을 도전하는 고객들이 서비스 구축을 위해 투입하는 초기 비용들을 혁신적으로 아낄 수 있도록 돕습니다.

#Webrtc #Collaboration #VideoConference #Mobileconferencing

기타 정보

기업문화 엿볼 때, 더팀스

로그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