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버
마감

팀빌딩 구인 - IT 인프라 매니저

스코모트 주식회사 - 팀빌딩 구인 - IT 인프라 매니저 : 채용 메인 사진 (더팀스 제공)

모집 요강

스코모트는 해외 진출하려는 기업을 위한 시장조사, 지적재산권 충돌여부 검사, 사업측면에서의 예측을 자동화하는 Business Intelligence S/W를 개발하고 있습니다.

스코모트와 함께 제조사, 브랜드기업의 해외진출 애로사항을 해결하면서 함께 보람을 느끼실 분들을 찾고 있습니다. 스코모트의 창업초기멤버로서 데이터 사이언티스트, 백엔드 개발자, IT 인프라 관리자, 크리에이티브 디렉터가 되실 분들을 미리 환영합니다.

 

 

개발현황

현재 Scomot MI는 Amazon, Rakuten, Jingdong, Tmall, Flipkart, Lazada, ManoMano 의 데이터를 수집·선별하는 것을 지원합니다. 그리고 database에 기록하는 것 외에 XML, JSON, CSV 포맷으로 raw data를 추출합니다. Prototype을 선보이기 위해 open source 시각화 web app을 도입했고, 올해에는 자체 web app을 개발해 오픈소스로 부터 탈피할 예정입니다.

Scomot BI는 profit calculator를 micro web app 형태로 개발해 Pricing Advisor 기능이 독립적으로 구현되어 있고, Intellectual Property Checker 기능 개발을 추진하고, 내년 상반기까지 하나의 대시보드에 통합하려는 개발 로드맵을 갖고 있습니다. Scomot MI와 BI가 MVP단계까지 개발된 이후에는 고객으로부터 신용카드 등의 수단으로 결제를 받을 수 있는 전자상거래 웹사이트를 개발하고, 개발된 prototype을 연동한 후, 시장에 진입할 계획을 갖고 있습니다.

 

 

기타내용

현재 시장을 선도하는 서비스는 시장조사와 분석이 끝나고, Amazon 마켓플레이스에 안착한 기업들이 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Scomot MI & BI는 해외시장에 안착하기 못한 제조사/브랜드기업, 나아가 시장조사 기관까지 타겟하고 있습니다. Tracking 위주의 기능을 제공하는 경쟁업체들과는 달리, 분석 기능까지 제공하여 초기단계에 있는 기업들에게 와닿을 수 있는 가치를 제공하고자 합니다.

시장을 선도하는 해외의 주요 서비스들인 Jungle Scout, Viral Launch, Helium 10, Keepa 등의 SaaS는 Amazon 플랫폼만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스코모트는 Amazon 외에도 각 국가/지역별 시장 선도 마켓플레이스인 Jingdong, Rakuten, Flipkart, Lazada와 같은 마켓플레이스 뿐만 아니라, 패션과 뷰티 카테고리만 전문으로 취급하는 카테고리 탑 플레이어인 독일의 Zalando, 영국의 ASOS, 브라질의 Dafiti, 동남아시아의 Zalora, 러시아의 Lamoda, 중동의 Namshi 등 fashion & beauty retail e-commerce website까지 지원할 수 있도록 개발해서, 현재 업계를 선도하는 서비스들 대비 경쟁력을 만들어가고 있습니다.

 

담당업무
- 온프레미스 서버 및 클라우드 인프라스트럭쳐 클러스터링 및 관리
- H/W 구입, S/W 도입 및 관리
- SaaS 및 API 비즈니스를 성장시킬 수 있도록 개발 환경 조성
- 백엔드 아키텍쳐 구성 및 해당 분야 팀원 리쿠르팅
- 리서치 엔진 버젼 관리 및 협업 환경 조성을 위한 문서화

자격요건
- DevOps 경력 5-7년 혹은 경력에 상관없이 그에 준하는 경험 보유
- 컴퓨터 분야 전공 학사 혹은 학력에 상관없이 그에 준하는 경험 보유
- 5인 이상의 S/W 개발 조직을 리드한 경험
- 협업을 위한 의사소통 능력
- 해외여행 결격사유가 없는 분

우대사항
- 논리적으로 사고하고 추론하는 능력
- 구두 및 서면 영어로 의사소통에 문제가 없는 분
- 뛰어난 프로젝트 관리 능력
- 오픈소스 생태계 기여 경험
- 창업 경험 및 기업가 정신


요약

채용 정보
찾고 있는 업무 서버
채용 형태 경력
채용 마감일 2021-11-22
연봉 정보 5000만원 ~ 8000만원
특이사항
특징

캐주얼 미팅 때 점심 제공
캐주얼 미팅 때 친구와 동행 가능
올빼미족 환영 유연한 근무시간 정책
글로벌 팀 외국인 지원자도 환영
리모트워킹문화 장착 재택근무 환영
직무관련 테스트 필수


멤버

피드 & 팀터뷰 (0)

조금만 기다려주세요!

팀에서 커리어피드를 준비중입니다.

스택 (2)

회사 소개

회사 소개


Information

회사 소개

스코모트는 글로벌 비즈니스와 관련된 현실 세계의 복잡함을 전문적으로 다루고 있는 기업입니다. 해외사업과 관련된 일상적인 업무들을 포함한 모든 요구사항을 모두가 쉽게 파악하고 다룰 수 있도록 구조화해서, 제조업체와 브랜드기업들이 정말 중요한 일인, 비즈니스 성장에 집중할 수 있도록 돕고 있습니다.

대한민국의 수출입규정, 대외무역관리규정, 외국환거래규정이 해외사업을 전문적으로 다루지 않는 기업의 실무자들 에게는 너무나도 어려운 내용들로 가득 차 있습니다. 심지어 이 내용들이 미국에 가면 영어로, 프랑스에 가면 프랑스어로, 일본에 가면 일본어로 한가득 있습니다.

그래서 Scomot가 탄생했습니다.

스코모트는 브랜드기업과 제조업체들이 해외 무대에서 성공하는 것을 보고 싶습니다. 스코모트는 귀사의 조직에 합류하는 새로운 선수입니다. 스코모트는 당신의 야망을 실현시키는 비밀 무기입니다.

우리는 여러분들의 진정한 해외진출 파트너 입니다.

기타 정보


History

History Date
벤처기업확인서 (혁신성장유형) 획득 2024.01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온라인 수출애로해소 자문위원 위촉 2023.12
도시제조업 문제해결 인공지능 아이디어 경진대회 최우수상 수상 (서울경제진흥원, 매일경제신문사, 한국벤처캐피탈협회 공동주최) 2023.11
Scomot SaaS MVP 출시 2023.11


Location

서울 구로구 구로동로43길 41-8 (구로동, 대현빌딩) 4층


기업문화 엿볼 때, 더팀스

로그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