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감 5일 전
[신시어리] 디지털세일즈 신입 채용

1. 신시어리 소개
Selective Brand Goods Service, Sincerely.
임팩트 벤처에 투자하는 크레비스파트너스 주식회사에 소속된 신시어리는 브랜드 굿즈를 제작하는 사업부입니다.
신시어리는 연 3조가 넘는 기업 홍보물의 대부분이 사용하지도 않고 버려진다는 점에 주목하였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직접 사용해보며 입증된 퀄리티의 제품만을 선별하여 제작하는 커스터마이징 커머스, 신시어리를 시작하였습니다.
오직 아름답고 지속가능한 브랜드 굿즈만을 선보이는 신시어리만의 방식으로 138억 이상의 매출(24년 기준)을 달성하며 B2B 커스터마이징 커머스 시장을 리드하며 성장하고 있습니다. 현재 신시어리는 샤넬, 구찌, 구글, 네이버, 테슬라, 포르쉐, 디즈니, 코카콜라 등 S&P Top 10 & KOSPI Top 20의 주요 회사들을 비롯하여 다양한 스타트업과 회사 및 기업, 공공기관에서 찾고 있습니다.
- 신시어리 웹사이트: https://sincerely.one/careers
- 크레비스파트너스 웹사이트: http://www.crevisse.com
2. 팀 소개
신시어리 고객경험팀(CX, Customer Experience)은 디지털 시대를 넘어 AI 시대에 맞는 고객경험을 고민하고 실행합니다. 우리가 하는 일은 시대에 따라 변하는 것과 변하지 않는 것이 있습니다.
변하지 않는 것은 누군가의 성공을 돕는 일입니다. 고객의 성공을 돕기 위해 최선의 선택을 제시하는 일과, 우리 스스로의 학습과 성장을 통해 다른 동료들을 돕는 보람을 느끼는 것은 100년이 지나도 그대로일 것입니다.
변하는 것은 일을 하는 방식입니다. PC가 발명되고, 스마트폰이 보급되고, 이제 AI가 보편화되면서 우리가 일하는 방식은 계속 변화되고 있고, 바로 여기에 기회가 있습니다. 기존의 방식을 끊임없이 의심하여 새로운 기술을 통해 프로세스를 혁신하는 것은 신시어리가 가장 잘 하는 일입니다.
신시어리의 CX팀은 고객을 도우며 함께 성장합니다. 이제 시작된 AI 시대에서 어제와는 다른 방식을 고민하고 실행하고 싶은 분들과 함께 하고자 합니다.
3. 직무 소개
현재 채용 중인 포지션은 고객경험팀에 소속되어 디지털 세일즈 실무를 담당하게 됩니다. 주요 업무는 아래와 같습니다.
- 고객 응대 및 전환 : 채팅, 이메일, 전화 등으로 유입되는 문의를 확인하고, 고객의 니즈를 파악하여 굿즈 품목, 제작 방식 등을 제안하여 주문을 이끌어 냅니다. 정보를 넘어 지식에 기반한 세일즈를 지향하며 다양한 AI와 디지털 기술을 접목한 AI 시대의 세일즈로 발전하고 있습니다.
- 프로젝트 관리 : 고객이 주문한 프로젝트의 일정, 품질, 리스크를 관리합니다. 디자인팀, 생산팀, 물류팀 등 다양한 이해관계자들과의 커뮤니케이션을 주도하여 프로젝트가 문제없이 완료될 수 있도록 Project Manager로서의 역할을 수행합니다. 우리의 프로젝트는 복잡성이 높기 때문에 관리의 단순성을 높이기 위한 기술을 익히고 업무에 반영합니다.
- 고객 경험 관리 : 고객과의 소통 과정에서 획득한 정성적인 데이터를 기반으로 고객의 니즈를 분석하고 고객 경험을 개선하는 데에 기여합니다. 고객의 피드백이 신제품 개발, 서비스 개선 등의 방향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제품개발팀과 협업합니다. 또한 최선의 고객경험을 위한 개선방안을 도출하고 제품명세서(PRD) 기반으로 프로세스를 개선하는 일을 돕습니다.
4. 왜 신시어리에서 일해야 할까요?
1) 새로운 시대에 맞는 새로운 방식
세상은 언제나 변화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변화하는 환경에 맞는 기술을 학습하고 성장하는 것은 회사 뿐만 아니라 개인의 성장을 위해서도 중요합니다. 업무를 지원하기 위해 환경과 갖고 싶어 견딜 수 없는 아름다운 굿즈를 만드는 일, 고객이 좋아하는 브랜드 되기, 근무시간 스스로 정하기, 시장의 레퍼런스가 되는 제품을 소개하는 일. 이 모든 것들이 우리가 생각하는 아름다운 일입니다. 아름다운 일은 앞으로도 지속가능하기 때문에 신시어리는 언제나 아름다운 업무방식을 추구합니다.
2) 낭비를 없애는 일, 앞으로 더 중요해질 것이기 때문입니다.
신시어리의 미션은 Reinvent for Zero Waste입니다. 불필요한 시간과 원재료, 버려지는 제품까지 모든 낭비를 없애는 일은 10년 뒤에도, 100년 뒤에도 계속 될 것이라 확신합니다. 당장 우리의 삶에서부터 낭비를 없앨 수 있도록 매일 매일 더 나은 프로세스와 시스템, 지식을 축적하고 있으며 환경에 이로운 원재료를 선택하고 사용 후까지 고려한 제품 개발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3) 더 높은 기준을 추구합니다.
신시어리 이전에 ‘브랜드 굿즈’ 라는 단어는 없었지만, 이제는 신시어리가 브랜드 굿즈의 표준이 되었고 외부감사 기준에 맞는 규모의 회사로 성장하였습니다. 하지만 우리는 LVMH, Samsung, Tesla 같은 회사에 비하면 여전히 작은 회사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한국에서만 통용되는 우리만의 방식이 아닌 글로벌 기준의 회사로 발전하기 위해 AICPA, CFA, PMP 같은 자격과 IFRS, ISO, FSC 와 같은 세계적인 기준을 추구하며 학습하고 있습니다.
4) ‘왜냐하면’ 의 합리적인 문화에서 일하세요.
신시어리에서 가장 많이 듣는 말은 '왜냐하면' 입니다. 왜냐하면 인턴, 파트리더, 대표까지 모든 구성원의 결정에는 근거가 있어야 하며, 이를 누구에게나 합리적으로 설명할 수 있어야 하기 때문입니다. 왜냐하면 ‘왜냐하면’ 이라는 말을 통해 의도와 근거가 전달 되어야 모든 구성원이 합리적이고 논리적인 추론능력을 갖출 수 있으며, 이러한 학습능력이야말로 우리가 지속적으로 성장할 수 있는 이유입니다.
5) 정말 주도적으로 일할 수 있는 환경입니다.
일할 시간을 스스로 결정하는 재량근로제, 건강을 생각하여 지급되는 전 좌석 모션데스크와 출근하고 싶도록 만드는 인테리어까지 주도적으로 일할 수 있는 근무 환경을 제공합니다. 신시어리에서 자신의 삶에 대한 오너쉽은 가장 중요한 가치 중 하나입니다.
5. 신시어리 인재상
- 자율성과 주도성 : 업무 중 자신이 책임질 수 있는 범위에서 최대한의 자율성을 가지며 팀원으로서 프로젝트의 의사결정에 주도적으로 참여합니다. 업무시간 역시 스스로 결정할 수 있으며 투입된 시간이 아닌, 기여한 성과를 더욱 중요시 합니다.
- 합리성 : 기존의 상식을 넘어 더욱 합리적인 방식에 매일 도전합니다. 어떤 의사결정이든 대안과 근거가 있어야 하며 다른 사람들이 당연하게 여기는 것들이 신시어리에서는 당연하지 않습니다. 탁월한 아이디어가 그 무엇보다 우선합니다.
- 이타주의 : 여러 팀이 함께 일하기 때문에 서로를 배려할 때 더욱 즐거운 회사가 될 수 있습니다. 어려운 목표에 함께 도전하고 발생한 문제를 체계적으로 해결하기 위한 역량은 배려에서부터 출발합니다.
6. 채용정보
6.1. 채용 대상
- 신입 : 대학/대학원 재학생, 졸업 예정자, 졸업자
* 신입 수습 기간은 3개월이며, 수습 기간 종료 전 수습평가를 진행합니다.
6.2. 필요 역량
- 고객의 니즈를 빠르게 파악하고 문제를 정확하게 정의할 수 있는 역량
- 고객의 상황에 맞는 제품과 제작방식을 설계하고 고객을 설득할 수 있는 역량
- 어려운 말도 쉽게 전달할 수 있는 커뮤니케이션 역량
- 다양한 이해관계자와 의견을 조율하고 소통할 수 있는 역량
6.3. 우대 사항
- 고객 응대 및 세일즈 등의 유사한 근무경험을 해보신 분
- 새로운 기술에 관심이 많고 실제로 사용하며 성과를 만들어낸 분
- 처음 만난 사람과도 쉽게 관계를 구축할 수 있는 친화력을 갖추신 분
- 고객의 기대를 넘어서는 순간을 만들기 위해 센스를 발휘하고 싶은 분
6.4. 근무조건
- 근무지: 서울특별시 성동구 왕십리로 88 노벨빌딩 4층 (약도 : http://goo.gl/lmnSo9)
- 근무시간: 월~금요일(주 5일) 재량근무제 (필수근무시간은 10:00 ~12:00, 14:00 ~ 17:00로 하루 최소 5시간 근무, 이외 시간은 업무 목표 및 상황에 따라 스스로 판단)
- 근무 시작일: 12월 중 (협의 가능)
6.5. 채용절차
- 서류전형: 이력서, 에세이
- 1차 면접: 직무 인터뷰 (면접관 – 실무 관리자)
- 2차 면접: Fit 인터뷰 (면접관 – 사업 책임자)
6.6. 지원방법
- 지원기간 : 2025년 12월 8일(월) – 2025년 12월 21일(일)
*서류 지원 순서에 따라 면접이 조기 진행될 수 있으며, 적합한 인원이 채용될 경우 전형이 조기 마감될 수 있습니다.
- 지원서류
1) 이력서 : 자유양식, 졸업(예정)일, 지원업무(디지털 세일즈), 지원형태(전환형인턴/신입) 기재
2) 에세이 : 아래 2가지 문항에 대한 답변을 작성
* 자신이 구상하고 있는 향후 5년 동안의 Career Path는 무엇이며 신시어리와 함께 성장하고 싶은 이유는 무엇인가요?
* 지원업무와 관련하여 다른 지원자들보다 뛰어난 자신의 장점은 무엇이며 이를 입증한 경험은 무엇인가요?
6.7. 복지
- 재량근무제 (필수 근무 시간 10:00-12:00, 14:00-17:00 외 시간은 업무 목표에 따라 스스로 판단)
- 최신 노트북 + 34인치 와이드 모니터 + 모션데스크
- 숲세권에 위치한 오피스(서울숲 도보 5분)
- 성장을 위한 도서 및 교육비 지원
- 야근을 지양하되, 야근 교통비 및 야근 식비 지원
- 경조사 휴가 및 경조금 지급- 명절(설,추석)선물 제공
- 육아기 단축근무 제도, 출산휴가 및 육아제도 장려
- 입사축하 웰컴키트 제공
7. CX팀 메시지
7.1 Who is your leader?
안녕하세요. 신시어리 CX(Customer Experience)Team의 리더 황휘민입니다. CX Team은 고객 분들이 신시어리와 만나 겪게 되는 모든 순간의 경험을 살피고 개선하는 일을 하고 있습니다. 구체적으로는 고객 응대, 고객 관계 관리, 제작 프로젝트 매니징, 경험 개선 프로젝트 매니징 등을 수행합니다. 고객을 포함하여 다양한 이해관계자와 소통하고 의사결정해야 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원활한 의사소통 능력, 복합적 문제 해결력을 기를 수 있습니다. 또한 서로를 존중하고 배려하는 분위기 속에서 누구나 자유롭게 아이디어를 내고, 그 아이디어를 실현하실 수 있습니다.
저희 팀의 분위기를 더불어 안내 드리자면, 더 나은 ‘나’를 만들기 위해 스스로 끊임없이 고민하는 분들이 모여 있습니다. 각 구성원의 ‘성장’의 여정을 리더도 함께 고민하고 그려 나갑니다. 신시어리가 지향하는 가치에 맞게 업무의 우선순위를 정하고 순서에 따라 업무를 수행하여 형식적인 업무때문에 시간을 할애할 필요가 없다는 것도 조직의 큰 특징 중 하나입니다. 건강하고 활기찬 조직에서 성장하고 싶은 분들을 기다리고 있겠습니다.
From CX Team 리더 황휘민님
7.2 From your peer
신시어리 CX Team은 첫 상담부터 상품 배송까지, 고객과의 모든 접점에서 더 나은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고민합니다. 단순히 프론트에서 고객의 목소리를 전달하는 데 그치지 않고 사람과 사람을 연결하며 브랜드를 대표하는 역할을 맡게 되실 거예요. 또한 고객의 니즈를 바탕으로 상품 개발과 프로세스를 개선하는 아이디어를 내고, 그 아이디어로 파생된 프로젝트의 리드가 되어 추진해나갈 수 있습니다.
자유롭게 아이디어를 내고 그것을 실행해 나가는 과정에서 본인의 역량을 기르고 싶으신 분들, 사람과의 관계를 중요시하시는 분들, 빠르게 변하는 환경에서의 적응력이 높으신 분들과 함께 오늘보다 더 성장하는 신시어리를 만들어가길 기대합니다!
From CX Team 강민서님
신시어리는 누구나 자유롭게 의견을 내고 도전할 수 있는 분위기와 문화를 가지고 있습니다. 고객과 내부 팀을 연결하는 중간자로서, 고객 경험을 개선하고 고객 만족도를 높이기 위한 다양한 방법을 고민하고 제안할 수 있습니다. 정해진 답을 찾기보다, 다양한 의견과 아이디어를 공유하고 피드백을 주고받는 과정에서 크고 작은 성과를 만들어내며, 회사와 개인이 함께 성장할 수 있는 환경입니다.
뿐만 아니라 여러 팀과 협업하며 문제를 해결해 나가는 과정에서 폭넓은 경험을 쌓을 수 있습니다. 고객 응대부터 전환, 제작 및 물류 시스템 전반에 대한 지식과 역량을 쌓을 수 있어요. 고객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며 다양한 팀원들과 소통하는 것을 좋아하는 분이라면, 신시어리 CX Team에서 즐겁게 일하실 수 있을 거예요.
CX Team은 단순한 고객 응대 업무를 넘어, 더 나은 고객 경험을 만들어가는 데에 핵심적인 역할을 합니다. 고객과 ‘좋은 관계’ 를 맺기 위해 노력함으로써, 우리의 고객들도 세상과 좋은 관계를 맺어 나갈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의미있는 일을 함께 하고 싶은 분이시라면, CX Team에 지원해주세요. :)
From CX Team 채효경님
8. 문의사항
- 담당자 : Sincerely 황휘민
- 연락처 : 010-6386-1306, [email protected]
- 신시어리 채용관련 FAQ : https://sincerely.one/faqh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