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자에게 필요한 좋은 개발도구들

(주)크몽 (Kmong) / 조회수 : 2043


안녕하세요. 크몽 개발팀 입니다~

 

개발자는 무엇인가 개발하기 전에 준비해야될게 있습니다. 

바로 개발도구들 과 자신에게 잘 맞는 셋팅이 필요하죠.

그래서 이번에 개발환경을 셋팅하면서 알게 된 정보를 공유하기위해 이번 포스트를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첫번째 개발도구는 'ampps' 입니다. 

 



ampps는 개발에 있어서 필요한 다양한 개발도구들을 제공해주고 있는데요. 

정석대로 하나씩 개발도구들을 설치하게 된다면 많은 시간을 투자해서 설치 및 셋팅을 해야하지만

ampps는 한번의 설치만으로 Apache, MySQL, PHP, Python, MongoDB 등등 기본적인 셋팅을 통해 

초보개발자이더라도 쉽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는점이 가장 큰 장점이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지원되는 운영체제는 Windows, Mac, Linux 모두 지원하기때문에 어느 운영체제는 지원이 안되는 불편함은 없겠네요.


사이트 :http://www.ampps.com/

 

두번째 개발도구는 'WebStorm' 입니다.

 

 

WebStorm은 비쥬얼스튜디오나 이클립스와 같은 통합 개발환경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현재 자바스크립트 프로그래밍에서 절대적인 최고의 에디터로 개발자 사이에서 유명하고 

많은 개발자들이 사용하여 개발하고 있습니다. 

WebStorm의 좋은점은 작성한 코드에서 에러가 있다면 JSHint가 에러부분 밑에 워드프로세서 철자법검사기처럼 

빨간 줄로 에러를 표시해 주기때문에 개발자의 실수들을 바로 잡아줄 수 있어서 정말 좋습니다. 

그러나 사용자는 30일 평가기간이 끝나면 추가비용을 지불해야 사용할 수 있는데요. 

비용을 지불할 만큼 좋은 에디터인점은 변함이 없습니다. 

 

사이트 : https://www.jetbrains.com/webstorm/

 

 

앞으로도 공유할 정보들이 생길때마다 크몽팀 블로그에 업데이트 할 예정입니다.

포스트 내용에서 찾으시는 정보들을 찾으셨으면 좋겠고 크몽팀 개발자이야기에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

이상 포스트를 마치겠습니다.

 


#크몽 #개발팀 #인턴 #인턴생활 #경험공유

기업문화 엿볼 때, 더팀스

로그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