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 스튜디오

(주)크몽 (Kmong)

안녕하세요. 크몽 개발팀 입니다.


오늘의 포스팅 주제는 "안드로이드 스튜디오" 입니다.

안드로이드 스튜디오는 구글이 직접 만든 안드로이드 앱 개발 도구를 말하는데요.



안드로이드 스튜디오는 2013년 5월 개발자 컨퍼런스를 통해 프리뷰 버젼을 처음 공개하였습니다.

1년 6개월 정도의 기간동안 베타버전이였지만  지난달 8일에  안정화된 정식버전 1.0이 공개되었습니다.

안드로이드 개발자 사이트에 가시면 공식적으로 다운받아서 안드로이드 앱을 개발 할 수 있습니다.

( Eclipse로 앱을 개발중인데 개발자 사이트에 배포중인 ADT가 내려가서 당황했던 기억이 나네요^^ )



 


안드로이드 스튜디오는 IntelliJ 기반으로 만들어 졌는데요.

IntelliJ는 워낙 유명한 개발도구인지라 많은 개발자분들이 알고 계실겁니다.

Eclipse 와 같이 통합개발툴인데 안정성과 속도면에서 Eclipse보다 뛰어나기때문입니다.


하지만 Eclipse가 안드로이드 초기부터 개발자들이 이용해 왔기 때문에 대부분의 개발들에게 익숙하고

현재 나온 가이드 or Tip 들이 Eclipse에 기준이 되어있어서 여러부분에서 시행착오를 겪을거 같습니다.


그래서 그런지 안드로이드 스튜디오 정식버젼이 나왔지만 아직은 익숙한 Eclipse에 손이가는데요.

앞으로 구글에서 공식적으로 ADT에 대한 지원을 끊었으니 조만간 안드로이드 스튜디오로 갈아탈려고 합니다.


Android 개발자 사이트 링크 : http://developer.android.com/index.html


----------------------------------------------------------------------------------------


새롭게 나온 안드로이드 개발도구 "안드로이드 스튜디오"에 대하여  소개하는  포스팅 해보았습니다.


다음에는 안드로이드 스튜디오를 직접 사용해보고 각각의 특징들에 대해

좀 더 자세히 설명해드리겠습니다. ^_^



#크몽 #개발팀 #인턴 #인턴생활 #팀원소개 #업무환경



관련 스택

기업문화 엿볼 때, 더팀스

로그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