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 10월 현재 크몽팀은?

(주)크몽 (Kmong)


 


이게 웬 보기만해도 맛깔나는 사진이냐고요?

바로바로 크몽팀의 점심 식탁이랍니다.

사내에 조리기구가 따로 있어서 주기적으로 일주일에 2-3번은 함께 지지고 볶아(?) 한 테이블에 모여 점심을 먹는 크몽팀!

주로 조리 담당은 크몽의 계란말이 전문가 다니엘 님(2X세, 개발자)과 손맛의 일인자 마리 님(2X세, 디자이너)이고요,

테이블 셋팅과 설거지 등등 다른 팀원들도 역할을 나눠 즐거운 점심 시간을 가진답니다.

 

그런 의미에서(!) 오늘은 2014년 10월 현재 크몽팀이 서식하고 있는 환경을 조금 더 자세히 들여다 볼까 해요. :)

드루와~ 드루와~

 


   

후다다닥 열심히 일하다 보면 자주 갈증이 나기 마련! 

크몽팀이 컴퓨터 다음으로 자주 마주보고 있는(?) 냉장고를 열면,

팀원들의 기호에 맞춘 닥터페퍼와 콜라, 핫식스, 탄산수가 마련되어 있습니다. 보기만 해도 시원~하네요ㅎㅎ

 

점심, 그리고 야근을 대비해 사내에서도 간단하게 식사를 할 수 있도록 구비되어 있는 메뉴들 사진도 보이네요.

여사원들의 다이어트를 위한 닭가슴살, 흑미와 발아현미 햇반, 각종 라면에 과자까지..

사진에는 보이지 않지만 기본 밑반찬인 김치에 만두, 샐러드 심지어 견과류도 차곡차곡 쌓아두고 있답니다.
(이쯤되면 너... 사무실이 맞는가...?)

  

 

 

 

회의 중에, 업무 중에, 브레인 스토밍과 내용 정리를 좀 더 효율적으로 하기 위해

크몽 사무실 내 대부분의 벽은 화이트 보드화 되어 있답니다.

 

사진을 보시면 크몽팀의 생각이나 가치관, 해야 할 일, 진행 중인 일 등등 다양한 내용들이 적혀 있네요.

(아직 정식으로 공개 되지 않은 내용들은 일부 블러 처리를 좀 했습니다ㅎㅎ)

반드시 기억해야 할 일정이나 다른 팀멤버들에게 짤막하게 남기는 메세지들, 귀여운 그림들이 남겨지는 경우도 있어요.

그래서 팀원들은 아침에 출근을 하면 꼭 한 번씩 벽에 적힌 내용들을 쭈욱 스캔하곤 합니다. 

 

 

 

지금까지 짤막하게나마 크몽팀이 하루 중 가장 긴 시간을 보내고 있는 곳에 대해 소개해 드렸습니다!

 

크몽팀은 진중하지만 즐겁고 편안한 환경에서 일을 해야

긍정적인 가치관을 가진 아이디어들을 만들어 낼 수 있고,

그 아이디어들이 더 좋은 서비스와 더 나은 재능 거래 문화 형성을 가능하게 한다는 점을 믿고 느끼며 일하고 있답니다.
 

#크몽 #팀문화 #기업문화 #조직문화 #사내복지

기업문화 엿볼 때, 더팀스

로그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