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홈페이지제작] 반응형 홈페이지와 검색엔진최적화(SEO)란?

(주) 뮤자인

색엔진이 다양해지고, 웹서핑을 할 수 있는 디바이스가 다양해진 요즘, 기업이나 브랜드를 대표할 수 있는 것은 바로 홈페이지입니다. 대기업은 물론, 1인기업도 마케팅의 한 수단으로 홈페이지를 사용하며, 잘 갖춰진 홈페이지는 기업 또는 브랜드의 얼굴이라고 할 수 있을 만큼 필수적인 요소라고 볼 수 있습니다. 디자인이 노후된 홈페이지는 편리성이나 관리 부분이 미흡해져 브랜드 이미지를 손상시킬 수도 있을 정도인데요. 홈페이지 제작과 관련된 팁과 비밀에 대해 하나씩 밝혀드리겠습니다!

PC보다 모바일 화면이 더 익숙한 현대인들에게 딱 맞는 반응형 홈페이지

모바일 환경까지 고려한 홈페이지 제작은 필수

홈페이지 제작 시, PC 뿐만 아니라 모바일 환경까지 고려하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홈페이지를 만든 지 오래되었을 경우, 모바일에서 웹이 적용되지 않는 경우가 많은데요. 이전에는 플래쉬(Flash)로 제작된 페이지가 많기 때문입니다. 플래쉬로 제작된 웹사이트는 랜섬웨어 또는 악성코드들이 침투하는 문제가 발생하여 인터넷 익스플로러, 크롬 뿐 아니라 파이어폭스와 사파리에서도 전면 중단되는 추세입니다. W3C 표준을 준수한 반응형 웹사이트 구축으로 홈페이지 이탈률을 줄이고, 사용자 편리함까지 강조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점!

PC에서 보여지는 기업홈페이지는 일반적으로 기업소개를 포함한 기업과 관련된 다양한 정보를 전달하기 위해 만들어집니다. 때로는 기업의 상품 혹은 서비스를 소비자들에게 보여주거나 판매가 가능한 쇼핑몰 형태를 같이 취할 수도 있습니다. 무수한 정보를 보여주되, 중요한 정보를 구분할 수 있도록 디자인적 요소를 가미해주어야 합니다.

PC화면의 기업홈페이지를 그대로 모바일 환경으로 옮겨오면 어떻게 될까요? 컴퓨터 모니터의 가로길이를 스마트폰 액정의 가로길이로 따라잡을 수는 없죠. 효율적인 UX[User Experience]를 제공할 수 있도록 스마트폰, 스마트패드(태블릿) 등의 모바일 환경에서 노출되는 정보의 양, 메뉴 및 텍스트의 크기비율을 크게 키우는 등 UI[user interface] 디자인적 요소를 바꿔주어야 합니다.

반응형 웹사이트를 이용한다면 각 디바이스의 화면에 맞추어 자동적으로 변하는 UI 요소를 통해 통일된 안정성과 자유로운 율동성을 동시에 줄 수 있습니다. 따라서 소비자들에게 감각적인 경험을 선물합니다.

검색엔진 최적화 (SEO)

검색엔진 최적화 (SEO)로 디지털 마케팅 효과까지!

웹사이트 내 콘텐츠나 제품에 대해 더 많은 사람들이 보기 위해서는 필수적인 것이 바로 검색엔진 최적화, SEO 라고 할 수 있습니다. 검색엔진 최적화란 페이지 내에서 제작된 콘텐츠를 공개하며, 사용자가 검색엔진 웹(네이버, 구글 등)에서 검색어를 입력하면 검색이 잘 될 수 있도록 콘텐츠와 페이지를 최적화시키는 것을 말합니다. SEO 작업을 거치고 나면 검색 엔진에 노출될 수 있고, 상위 노출도 기대해 볼 수 있습니다. 때문에 마케팅 효과를 갖고자 한다면 SEO는 필수로, 최적화하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구글 SEO의 경우 고려해야 하는 부분이 많습니다.

1. 양질의 콘텐츠

전문적인 내용을 선호하는 구글은 검색결과에도 양질의 콘텐츠를 선정해 노출하고 있습니다. 양질의 콘텐츠란 텍스트의 경우 800자 이상, 퀄리티 높은 정보를 가지고 있어야 합니다. 콘텐츠의 양에 따라 상위노출이 될 가능성이 높아지기 때문에 콘텐츠의 문자수를 고려하되, 콘텐츠의 품질이 떨어지지 않도록 유의해야 합니다.

2. 매력적인 타이틀

<title>태그는 검색엔진 최적화 시 매우 중요한 부분입니다. 페이지의 제목이 되는 <title>태그는 타겟 키워드를 포함한 35자 정도, 포인트를 잘 살린 내용으로 하는게 좋으며, 사람들이 끌릴 수 있는 매력있는 제목을 고려해야 합니다.

명심해야 하는 것은, 클릭율이 높을 수록 구매전환율이 높아진다는 점!

3. 메타태그

사용자가 해당 페이지에 접속하기 전 미리 페이지에 대한 정보를 파악할 수 있는 메타태그(Meta description)는 200자~250자가 필요합니다. 이 또한 타이틀과 같이 사람들의 클릭을 유도할 수 있는 매력적인 내용을 담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외에도 검색엔진 최적화를 위해선 굉장히 다양한 부분을 고려해야 하는데요. SEO로 마케팅 효과까지 가져볼 수 있으니 홈페이지 제작 시 필수로 체크해야 합니다.

#뮤자인 #뮤자이너 #디지털아티스트컴퍼니 #musign #digitalartistcompany

혹시 지금 기업웹사이트 제작이나 기업 홈페이지 리뉴얼을 생각하고 계신다면, 여기 새로운 솔루션이 있습니다.

논리적인 정보구조화를 이용한 UI/UX 설계를 통한 체계적인 기획과 감각적인 콘텐츠 디자인과

적재적소에 이용되는 효과적인 인터랙션 구현까지 일사천리로 진행됩니다.

10년 이상 경력과 젊은 감각의 최신 트렌드를 섭렵한 뮤자이너가 도와드리겠습니다.

기획, 디자인, 개발까지 각 분야의 전문가들이 여러분의 고민을 해결해드립니다.

디지털 아티스트 컴퍼니 musigned by musign

문의) 070-7763-6740 / http://musign.net/

기업문화 엿볼 때, 더팀스

로그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