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윌러 인터뷰 1탄] 동문회사무국 편

(주)에듀윌

안녕하세요! 에듀윌 포스트 담당자입니다.
공인중개사 합격생들 사이에
'공인중개사 합격은 에듀윌~♪ 공인중개사 합격 이후도 에듀윌 ♬'이란 말이 나올 만큼, 에듀윌은 '합격 이후까지 함께' 하고 있는데요. 

공인중개사 합격생들의 취업, 개업, 인맥관리까지 지원하고 있는
'에듀윌 동문회사무국'의  김현정, 김보경 간사님을 만나보았습니다!

[에듀윌러 인터뷰 1탄]  신사업혁신실 동문회사무국 편! 지금 바로 확인해볼까요?

Chapter 01. 동문회사무국 부서 및 업무 소개

Q. 안녕하세요~ 동문회사무국 김현정, 김보경 간사님.
간단한 자기소개와 현재 담당하고 계신 업무 소개 부탁드립니다.
반갑습니다. 에듀윌 동문회의 마스코트 김현정 간사 불꽃남자 김보경 간사입니다.


Q. 동문회 사무국은 보통 기업에서 찾아보기 힘든 부서인데요,  어떤 일을 하는 부서인가요?
김현정 간사: 에듀윌 동문회 사무국은 20174월 공식적으로 출범하였고, 에듀윌 공인중개사 동문회(약칭에공회), 에듀윌 주택관리사 동문회(약칭에주회)가 있습니다. 에듀윌 동문회 사무국은 말 그대로 에듀윌 오프라인, 온라인 강좌로 합격하신 동문회원님의 모임을 관리, 지원, 참여하는 조직입니다. 합격뿐 아니라 합격 이후에도 개업이나 취업 혹은 인맥형성에 많은 도움을 드리고 있습니다.


Q. 많은 교육기업 중 에듀윌, 특히 동문회 사무국 입사를 결심하게 된 이유는 무엇인가요?
김현정 간사: 저는 동문회 사무국이라는 조직을 학교가 아닌 기업에서 운영하는 것이 특별해보였습니다. 신설 부서라서 하나 하나 제가 다 만들어나가야했죠. 힘들 것도 같았지만 모든 것을 새롭게 스스로 만들어갈 수 있다는 점이 매력적이었습니다.

김보경 간사: 저는 대한민국 육군 장교로 전역하면서, 성향 자체가 사람이 숨쉬는 곳, 사람만나는 것을 좋아합니다에듀윌 동문회 사무국은 사람들과의 소통을 통해 참여하고 싶은 동문회, 나오고 싶은 동문회 함께 만들어 나갈수 있고, 아울러 동문 간의 정보 교류, 근황 정보, 업계 소식, 산행 야유회 활동 함께 할 수 있는 부서이기에 입사하게 되었습니다.



Q. 동문회 사무국의 하루 일과는 어떻게 진행되나요?
김보경 간사: 다른 부서와 크게 다르지 않은데요. 다만, 동문회 활동의 특성 상 주말 산행이나 저녁 모임이 있어서 유동적으로 움직이고 있답니다.

Q.  동문회 사무국이 최근 신설된 '신사업혁신실' 산하 조직으로 편제되었다고 들었습니다.
   조직 개편을 통해 동문회 사무국에게 일어난 변화가 있다면 무엇인가요?

김현정 간사: 신사업혁신실 안에는 동문회 사무국을 제외한 부동산 실무대학이라는 부서가 함께 하고 있습니다.  이에 서로 도우며 시너지를 낼 수 있을 것 같은데요. 특히 에공회의 경우 공인중개사를 합격해도,  실무로 고민하시는 동문들이 많습니다. 개업이나 취업을 했지만 막막할 때가 많죠. 그럴 때 동문회에서는 선배과 동문들의 도움을 받을 수 있고, 부동산 실무대학에서는 전문 교수진들에게 전문적인 강의를 들어 실무에 대한 어려움과 고민을 해소 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Q. 동문회 사무국 업무에서 가장 큰 보람은 느끼는 부분은 어떤 것인가요?


김보경 간사:  저는 에듀윌을 통해 합격한 회원님들과 동문회 사무국이 함께하는 정기산행을 말씀드리고 싶습니다다양한 회원분들과 정기 산행을 통해 심신단련 및 체력증진을 할수 있습니다.
 또한, 현업에서 종사하시는 분들을 만나 자유롭게 대화할수 있다는게 가장 큰 보람이라 생각됩니다. 아울러, 선배님들에게 듣는 실무나 개업 및 취업에 관한 정보라던지 현업에서 꼭 필요한 지역정보를 교류할수 있어, 에듀윌 만의 최고의 교육서비스이지 않나 싶습니다.

김현정 간사: 저는
에듀윌 동문회가 있어서 에듀윌을 선택했어요”, “에듀윌 동문회에서 많은 도움 받았어요라는 말씀을 듣거나 동문회원님들이 해주실 때 가장 보람을 느낍니다. 그것이 에듀윌 동문회 사무국의 존재 이유이자 목적이기 때문입니다.

Q. 업무를 하시면서 기억에 남는 에피소드가 있나요?
김보경 간사:  업무를 하면서 기억에 남는 에피소드라고 하면 뭐니~뭐니해도 
에듀윌 공인중개사/주택관리사
동문회 인맥북 제작 과정이라고 말씀 드리고 싶네요. 
29회 공인중개사, 21회 주택관리사 합격자모임을 끝으로 회원님들과의 정보교류 및 서로간의 인적 네트워크를 활성화 하기 위해 동문회 인맥북을 제작 하였습니다. 회원님들이 보내주신 사진 한장 한장을 바라보면서 하루 업무를 행복하게 보냈던 기억이 생각나네요.


김현정 간사: 저는 아무래도 회원님들이 환하게 웃는 모든 순간이 너무 뿌듯하고 기억이 납니다. 최근에는 에공회 대구경북 명랑운동회가 있었는데요. 이어달리기, 줄다리기, 풍선 빨리 불기 등등 다양한 레크레이션을 통해 서로의 몸을 부딪히며 더욱 친해지고 현업에서 받은 스트레스를 한방에 날 릴 수 있는 날이었습니다. 또한 단합이 잘되는 모습에서 저 역시 감동을 받았구요.

Q. 반면에 수백명의 동문 회원님들과 최접점에서 업무를 수행하시면, 어려운 점도 많으실 것 같은데요
직무를 수행하면서 가장 어려운 점이 있다면 무엇인가요?

김현정 간사:  아직 부족한 점이 많아서 동문회원님들께 더 많은 도움을 드리지 못할 때가 있는데요. 그럴 때마다 그 동안의 업무도 돌아보고 개선할 점이나 부족한 점을 파악하여 보완해나가고 있습니다.

김보경 간사: 
아무래도 연령대가 높으신 동문회원님들을 만나뵙다보니, 간혹 커뮤니케이션이
어려울때가 있습니다어려운점에 봉착했을때 각 지부별 임원진분들에게 정중히 협조요청을 드리고, 
회원님과의 주기적이고 체계적인 소통을 통해 업무를 수행 하고 있습니다.  



Chapter 02. 에듀윌 동문회 사무국 입사 꿀팁

Q.  동문회 사무국의 간사로 일하기 위해, 가장 필요한 역량은 무엇일까요?
김현정 간사:  
저는 책임감, 팀워크, 배려심이라고 생각합니다.
동문회 사무국이 에듀윌을 대신하여 동문회원님을 만나는 자리이기에 책임감이 무척이나 중요합니다. 또한 동문회 사무국이 앞으로 나아가기 위해서는 조직 내 팀워크가 중요하고, 서로 배려하고 존중하는 태도가 매우 중요한 부서라고 생각합니다.

김보경 간사:  커뮤니케이션 능력, 열정, 애사심, 사명감입니다.
다양한 에듀윌 합격생을 만나기 때문에 회원님들과의 주기적이고 활발한 소통능력이나
회사에 대한 사랑과 헌신 및 사명감이 없다면 금방 지치고 힘들 수가 있습니다.


Q. 에듀윌 채용 절차 혹은 제도 중 기억에 남는 것이 있는지? 
김보경 간사: 
1차 면접 질문 중에 인상적이었던 점이 있는데요. '회사에 입사를 하게되었다는 가정하에 같이 일하는 직속상사가 있는데, 그 직속상사가 해야 하는 3가지와 하지말아야 할 3가지를 말씀해보세요'라는 질문이 기억에 남습니다. 처음 들어본 질문이라 더 당황했던 기억이 있네요. 

김현정 간사:  
저는 면접비 지원이 기억에 남습니다. 에듀윌에서는 1,2,3차 전형 절차에 따라 면접비를 지원하고 있는데요, 금액을 떠나서 지원자를 대하는 에듀윌의 마음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Q. 김현정 간사님의 경우, 20174, 에듀윌 동문회 사무국 출범부터 지금까지 함께 하고 계신데요~
  출범 직후와 지금의 가장 큰 차이는 무엇일까요?

김현정 간사:   
출범 전에도 각 지부별로 산행이나 모임 등을 하면서 자체적으로 운영되어 왔지만 기수나 지역 간 소통은 많지 않았는데요. 동문회 사무국의 출범으로 기수 간 교류, 지역 간 교류를 대규모로 그리고 정기적으로 하게 되었습니다. 동문회원님들께 더 넒은 인맥 인프라를 제공해드릴 수 있었고, 1~2회 정도 본사 차원의 모임을 주도적으로 진행하면서 동문회 활동이 조금 더 체계적으로 확대되어 운영될 수 있는 것 같습니다.


Q. 동문회 사무국 취업을 원하는 미래 동료에게 한마디? 
김보경 간사:  
취준생 여러분, 처음 시작은 많이 두렵기도 하고 내가 과연! 잘할수 있을까?” 걱정도 되 실거라 생각합니다. 하지만 열정과 애사심, 사명감을 가지고 정진한다면, 여러분 앞날은 늘 승승장구 하실거라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에듀윌을 통한 인생 제2막, 저희와 함께합시다.

Chapter 03. 에듀윌 기업문화

Q. 에듀윌의 기업 문화는 어떤가요? 
김보경 간사:  직원 평균 연령대가 34세 정도로,근무 분위기는 젊고 밝으며 에너지가 뿜뿜 넘치는 회사입니다.

Q. 한편, 에듀윌은 오는 6월부터 주4일제 근무 시행을 앞두고 있다고 하는데요. 
4일 근무제 시행으로 동문회 사무국에 찾아올 변화는 무엇인가요?


김현정 간사: 
4일 근무제를 시행한다고 동문회 활동의 참여도가 낮아진다거나 하면 안되잖아요. 
이에 맞춰, 근무하는 4일 동안은 동문회에 집중하고, 자기계발을 통해 얻은 많은 것들을 동문회에 활용하여, 
더 좋은 동문회를 만드는 것이 동문회 사무국의 목표가 되어야 할 것 같습니다.




지금까지 에듀윌러 인터뷰 1탄, 동문회사무국의 두 간사님들을 만나뵙고, 
이야기를 들어보았는데요! 유용한 정보였다면? 에듀윌 공식 포스트 팔로우 꾹~
♥ 


에듀윌러 인터뷰 2탄 커밍쑨!

평소 업무, 분위기 등 궁금했던 부서가 있다면? 댓글을 달아주세요~ !
 
추첨을 통해 총 5분에게 
[스타벅스 아이스 아메리카노] 를 드립니다! 

================================
댓글 작성~2019.6.9(일) 
당첨자 발표 2019.6.10(월) 개별 발표
================================

기업문화 엿볼 때, 더팀스

로그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