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인원이 신입 크루를 맞이하는 방법

  

코인원 / 조회수 : 3536


코인원에 처음 출근을 하면 이런 책 한권을 받게 됩니다. 

이 매뉴얼을 통해서 당신은 C1 - Enterprise의 가장 기본적인 정보를 습득할 수 있습니다. 찬찬히 살펴보고, 앞으로 성공적인 코인원 우주선의 적응과 다재다능한 대원들과의 원활한 소통을 기원합니다. 
끝으로, 마지막 장의 나의 각오를 적고 1년 후 나를 다시 바라볼 수 있도록 합니다.
May the force be with you!

새롭고 낯선 곳에 처음 발을 들여놨을 때 공존하는 설렘과 두려움을 기억하시나요?

익숙하지 않은 장소와 사람들 사이에서 느껴지는 긴장감과 두려움을 덜어내면, 설렘과 두근거림에 좀 더 집중해 새로운 곳에 익숙해지는 것이 훨씬 더 쉬워질 수 있을거에요.

그래서 만들어진 것이 블록체인 우주를 항해하는 ‘코인원 우주선’에 처음 탑승한 신규 대원들이 좀 더 빠르게 적응할 수 있도록 돕는 가이드북입니다. 

가장 첫 장에는 신규 코인원 크루가 첫 날 수행해야 하는 일들의 To do list가 순서대로 나와있어요.

신규 크루에게 건네는 코인원의 인사말 뒤, 본격적인 내용은 다음과 같은 메뉴로 구성돼있습니다.  

이렇게 코인원 웰컴북에는 기본적인 적응을 위한 가이드와 우리가 누구인지, 우리는 어떻게 일하는지에 대한 내용이 담겨 있어요. 그리고 가장 마지막 장에 이곳에서 1년을 보낸 나 자신에게 쓰는 편지가 있습니다. 내용을 누가 보지는 않아요. 단지 코인원 크루가 1년 후의 자신을 상상하면서, 앞으로 코인원에서 펼쳐나갈 자신의 구체적인 목표와 다짐을 다시 한 번 되새길 수 있는 시간을 가질 수 있겠죠?

그럼 웰컴북을 찬찬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Part 1. We are Coinone

첫 번째 파트에서는 우리가 일하는 방식에 대한 내용이 담겨 있습니다. 


하나, 코인원 대원 선서 

코인원 우주선의 크루로서 지켜나가야 할 기본적인 윤리강령을 담고 있습니다. 윤리강령이 코인원 웰컴북의 가장 처음 부분에 자리잡고 있는 만큼, 코인원 크루라면 코인원이 건전하고 투명한 암호화폐 시장 정착을 위해 최선을 다하는데 있어 자신의 역할을 다해야함을 다시 한 번 마음속에 각인시켜야 해요. 

코인원 엔터프라이즈의 대원들은 대한민국의 암호화폐와 블록체인의 선구자로서, 우주선을 이용하는 고객들에게 코인원에 대한 신뢰에 부응하고자 윤리경영을 하고 있습니다.


둘, 코인원 우주선 규칙

코인원 우주선의 생활 규칙을 자세하게 설명하고 있습니다. 코인원 크루들은 어떤 규칙을 갖고 생활하고 있는지 한 번 살짝 살펴볼까요?

우리 대원들은 서로를 존중합니다. 다른 대원을 부를때는 'OO님'!
- 코인원은 오픈커뮤니케이션을 지향하기 위하여 'OO님' 호칭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 별칭 (다람쥐아저씨, 두루미아저씨 등)도 가능합니다.
- 다른 우주인의 별칭을 지어주세요.

우주선 운행시간은 10시 - 19시
코인원 출/퇴근 시간은 평일 10시~19시로 1일 9시간 기본 근무합니다.
- 다만, 업무 특성에 따라 자율 출퇴근 등 근무형태를 유연하게 운영하고 있습니다.
- 업무시간에 최대한 집중하여 야근의 최소화를 지향합니다.

잘 먹어야 행복합니다. 건강하고 맛있는 우주식!
12시 30분부터 13시 30분까지 점심시간입니다.
- 12,000원의 범위 내에서 점심식사 식대를 제공합니다.
- 9시 이후 퇴근 기준으로 야근 시에는 저녁식대를 제공합니다.

코인원 우주선 생활규칙은 더 궁금한 분들이 많으실 것 같아, 다음 시간에 따로 떼어서 자세히 살펴보는 시간을 가지도록 할게요! 


셋, 신규 대원들이 가장 많이 하는 질문

새로 대원들이 들어오면 코인원 피플팀이나, 같은 팀 분들에게 가장 많이 물어보는 질문을 정리해보았어요. 이것이 궁금하다! 하는 것들은 우선 가이드북에 있는 내용을 확인해 보는게 좋겠죠? 


Part 2. Who we are

두 번째 파트에서는 코인원이 어떤 가치와 미션을 가지고 일하고 있는지 살펴볼 수 있어요. 
코인원 우주선에 탑승해서 모두가 같은 방향을 바라보면서 힘차게 나아가기 위함이죠. 
또 코인원 예비 크루가 자신이 합류하게될 조직이 어떤 곳인지 미리 살펴보고, 자신이 조직의 어느 부분에 속해있는지 파악할 수 있습니다.

하나, 우리는 누구인가요?

코인원은 암호화폐와 블록체인 업계의 선구자로, 우리의 미션은 블록체인이라는 새로운 연결을 세상에 스며들 수 있게 만드는거에요. 
코인원은 블록체인을 통한 가치의 자유로운 연결과 이동이 가져다줄 무한한 가능성의 미래에 대한 확신이 있는 사람들이 모여있는 곳입니다.


둘, 코인원은 어떤 우주선이지요?

코인원 우주선의 구조를 한 눈에 살펴보세요. 코인원 우주선은 끊임없이 진화중입니다. 
당신이 그 진화의 핵심일수 있어요. 
이 글을 보고 계시는 바로 당신! 


셋, 코인원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사람은 누구나 행복하게 살고 싶어합니다. 인생을 어떻게 보낼 것인지는 각자 가치의 기준에 따라 다르겠지만 말이죠. 바쁘게 사는걸 싫어한다면 당신에게 이 곳은 잘 맞지 않을 겁니다. 새로운 도전을 즐기고, 이를 겪으면서 단단하게 성장해 나가고 싶다면 코인원은 그 어떤 회사보다 신나는 곳일 겁니다."



코인원 웰컴북 소개를 마치며

코인원 웰컴북의 마지막 장인 '나에게 보내는 편지'를 소개하며 마치려고 합니다.

'To me in the future'는 코인원에서 1년을 보낸 미래의 나에게 쓰는 편지에요.
최근 코인원 전 크루를 대상으로 진행한 내부 설문조사에서, 코인원에서 '무엇을' 하고자 입사하게 됐는지 묻는 항목이 있었습니다. 코인원 크루의 대부분은 '코인원에서 블록체인과 암호화폐 업계의 한 획을 긋기 위해' 라고 대답했죠.

당신은 코인원에서 '어떤 것'을 만들어 나가고 싶나요?
코인원에서 1년을 보낸 여러분은 어떤 모습일까요?
당신이 만들어나가는 코인원은 1년 후 어떤 회사가 되어있을까요?


#코인원 #블록체인 #기술기업 #암호화폐 #스타트업인사이트 #기업문화 #조직문화 #사내복지

기업문화 엿볼 때, 더팀스

로그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