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축전시회 참관 후기]2018 서울경향하우징 페어 다녀왔습니다.

 

하우스텝

 안녕하세요.
 다시 찾는 인테리어, 두번째입니다.

 7월 5일 오늘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 하반기 최대 규모의 건축 전시회 '2018 서울 경향하우징 페어'기 열리기 시작했습니다.
 저희도 인테리어 스타트업으로서 최근 디자인이나 기술적 경향과 업계 동향 등을 파악해보고자, 시간을 내서 방금 막 방문하고 다녀왔습니다 ㅎㅎ 
 집과 건축, 인테리어에 관심이 많으신 분들은 한번 참관해보시는 것도 괜찮을 것 같네요.

 전시회 첫날이고 평일임에도 불구하고 사람들이 정말 많았습니다. 
 저희는 업계 관계자이다 보니, 문자로 초청장을 받아서 현장 등록 후 무료 입장을 했습니다.

 현장 등록하면 이렇게 명찰을 나눠줍니다. 
 저희는 바이어 자격으로 입장했습니다. 

 입장 전 입구 앞쪽에 전시되어 있는 부스배치도를 통해 이번 전시회에 참가한 업체들 목록을 미리 한번 확인해보았습니다.
 이번 2018 경향하우징 페어 부스에 참여한 업체들 중 이미 저희와 거래하고 있는 회사들도 보이네요 ㅎㅎ 
 저희처럼 시공을 주요 비즈니스로 하고 있는 경쟁 업체는 이번 전시회에는 참여하지 않은 것 같습니다.
 관심있게 지켜볼만한 몇몇 업체들도 눈에 띄었습니다.

 처음 눈길을 끈 부스는 곰팡이·결로 방지제업체 부스였는데요.
 저희에게 도배 문의를 하시는 고객분들이 꽤 많아서 인지 저희도 관심있게 본 부스 중 하나입니다. 
 제품 가격을 문의해보니, 생각보다 단가가 꽤 비싸더라구요.. 
 비싼 만큼 효과가 있을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 

 또 관심을 가지고 지켜본 부스 중 하나는 '영림몰딩' 부스였습니다.
 몰딩 생산으로 유명한 업체인데요. 

 몰딩과 같은 목재 생산 외에도 방문, 마루와 같은 목재 제품과 싱크대나 욕실과 같은 인테리어 자재도 생산하고 있었네요.
 생각보다 영림의 사업범위가 넓었습니다. 

  현재 저희 두번째마루에서도 사용하고 있는 마루 자재 중 하나인 '구정마루' 전시장입니다.

 구정마루 전시 부스에서는 직원 분이 나오셔서 마루 자재에 대한 강의(?)도 해주시고 계셨습니다. 
 당연히 홍보 목적을 위한 부스이지만, 그래도 일반 고객분들이 참고할만한 내용들을 잘 설명해주시더라구요. 
 

 이번 서울 경향하우징페어에는 프리미엄 인테리어 컨설팅 존을 운영하고 있었습니다.
 몇몇 인테리어 업체에서 참여해서 고객 모집 활동을 하고 있더라구요. 

 실속형 인테리어 서비스라고 해서 나온 한 인테리어 업체의 구성인데요.
 24평형 아파트 기본 금액이 1100만원부터 시작인데, 벽지는 전체 실크가 아니고 바닥도 장판 기준이라고 하더라구요.
 시공 가격에 크게 민감하지 않고 디자인 컨설팅에 수백만원 이상의 가치를 두시는 분들이라면 모르겠으나, 일반적인 시공가격 자체만 놓고 본다면 솔직히 '실속형'이라고 보이지는 않았습니다. 

 경향하우징페어 참관 후 사무실 복귀 전 근처 커피전문점에서 커피 한잔 했습니다.
 날씨가 더워서 인지 카페에도 사람이 많았습니다 ㅎㅎ 
 
 건축, 인테리어에 관심 있으신 분들은 2018 서울 경향하우징페어 한번 참관해보시는 것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이번주 일요일(8일)까지 코엑스에서 진행 예정인데, 주말에는 사람이 굉장히 많은 것으로 보이므로 비즈니스 미팅을 위한 방문을 내일 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저희 두번째는 이번 경향하우징페어 참관 후 업계 동향과 트렌드를 파악하고 더 많은 생각을 해보게 되었습니다.
 앞으로도 트렌드를 놓치지 않고, 인테리어 시공 비즈니스를 개선시키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현재 두번째는 도배,장판,마루,필름 시공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견적 문의는 아래 아이콘을 눌러주세요~ 

기업문화 엿볼 때, 더팀스

로그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