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팩트 커리어 Y는 꿈을 응원받을 수 있는 기회입니다

 

루트임팩트

임팩트 커리어 Y를 통해
소셜섹터 마케팅 커리어를 경험한
루트임팩트 전예진 님

임팩트 커리어 Y 2기로 루트임팩트에서 인턴기간을 마친 전예진 님. 커뮤니티를 통해 사회에 선한 영향력을 미치고 싶다는 전예진 님의 이야기를 들어보자.

대학교 2학년 재학중에 임팩트 커리어 Y 2기의 최연소 참가자가 된 예진 님(오른쪽)

예진님을 소개해 주세요어떻게 사회혁신 커리어에 관심을 갖게 되었나요?

고등학생 때 ‘소셜밸류라는 교내동아리를 통해 사회적기업에 처음 관심을 가졌어요소셜벤처 경연대회에 나가보고협동조합 안내책자도 만들면서 소셜섹터의 존재를 알게 되었고요이후에는 대학교 창업동아리에서 잠시 활동하며 단순히 금전적 이익만 추구하는 것이 저에게 동기부여를 하지 못한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마침 휴학하고 새로운 경험을 하고자 했던 시기에 임팩트 커리어Y를 알게 되어 루트임팩트에서 인턴으로 일해보는 소중한 경험을 할 수 있었습니다.

많은 회사들 중에 왜 루트임팩트에 지원하게 되었나요?
 
저는 아직 2학년이기 때문에 소셜섹터와 생태계 전반에 대한 이해를 하고 싶었어요. 그래서 생태계를 조성하고 있는 지원조직인 루트임팩트가 가장 먼저 눈에 들어왔어요대학 생활을 하면서 비슷한 가치관을 가진 친구의 영향을 받아서 관심이 더 깊어졌는데요. 서로 나누던 대화중 커뮤니티를 통해 선한 영향력을 미치는 방법에 대한 이야기도 있었는데요. 루트임팩트가 그런 일을 하는 조직이라고 생각했습니다.

부트캠프 교육기간 동안 가장 좋았던 것은 무엇인가요?

본격적으로 일을 시작해서 가장 힘이 된 건 서로 응원하고
지지해주는 동기들이었어요.

'디지털마케팅 강의', '비즈니스 모델 이해하기'와 같은 강의들도 첫 인턴경험이라 살짝 겁을 먹은 저에게 차분한 마음가짐을 하도록 도와주었어요하지만 본격적으로 일을 시작해서 가장 힘이 된 건 서로 응원하고 지지해주는 동기(a.k.a 멋진 언니오빠들)들이었어요각자 자신의 자리에서 하고 있는 고민들을 서로 나누고 조언해주는 임팩트커리어 동기가 있어서 든든했습니다.

인턴기간 동안 무슨 일을 했고어떤 성장을 했다고 생각하시나요

저는 루트임팩트 마케팅팀에서 디지털마케팅 인턴으로 근무했습니다제가 했던 업무는 크게 SNS 채널 관리라고 할 수 있는데요기획부터 실행까지 업무의 자율성이 많이 보장되었어요구체적으로는 홈페이지의 체인지메이커 매트릭스 수정 및 번역루트임팩트 브런치 중 "People in 루트임팩트"관리디자인툴 배우기 및 적용하기, SNS월간홍보캘린더 관리그리고 루트임팩트헤이그라운드 인스타그램 기획 및 관리를 했습니다저의 배움과 성장을 응원하는 팀 분위기 덕분에 해보지 않았던 인스타그램 마케팅을 공부하고 기획하고 실행해볼 수 있었고미팅을 따라다니면서 다양한 소셜섹터 플레이어들을 만나 소셜섹터의 생생한 현장을 경험해볼 수 있었습니다커리어적으로는 소셜섹터를 넓게 이해할 수 있게 된 것, 이전보다 더 적극적인 행동을 해볼 용기가 생긴 것이 성장한 부분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헤이그라운드를 누비며 입주사 분들과의 인터뷰를 기획했던 예진 님.

임팩트커리어 3기 지원자들에게 해주고 싶은 말과 함께 예진 님의 앞으로의 계획을 나눠주세요!

아직 학업을 마치지 않은 재학생 분들도 앞으로 소셜섹터에서 일해보고 싶다면그리고 배우고 성장하고자 하는 열정이 있다면 열린 마음으로 도전하셨으면 좋겠어요. 저는 인턴 끝나고도 헤이그라운드를 자주 방문하고 있는데지금 사회혁신 컨설팅 대회에 참여해서 소셜벤처 비즈니스 모델을 구상하고 있어서 그래요우선 이 프로젝트를 열심히 하다가 복학해서 흥미로워 보이는 수업들을 마음껏 듣겠죠언젠가 소셜섹터에서 다시 만날 날을 기대합니다.


#루트임팩트 #헤이그라운드 #임팩트커리어 #스타트업인턴 #마케팅인턴 #인턴마케터 #부트캠프 #소셜벤처 #커리어경험

기업문화 엿볼 때, 더팀스

로그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