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채용 필수 정보! 채용담당자가 알려주는 KT 신입사원 공채 Q&A

KT

kt

 

대기업 하반기 신입사원 공채가 속속들이 올라오고 있는 요즘, 취업준비생 여러분은 자소서 쓰랴 면접 준비하랴 무척 바쁜 나날을 보내고 계실 것 같은데요대한민국 대표 통신기업 KT 역시 2017 신입사원 공개채용 마감을 일주일 앞두고 있습니다.

 

올 하반기 KT는 신입/석박사 260여명을 채용할 예정이라고 하는데요. ‘KT는 어떤 인재를 찾고 있을까?’, ‘KT는 정말로 자소서를 다 읽어볼까?’, ‘학점이나 전공이 합격에 미치는 영향은 얼마나 될까?’ 등등… 저 역시도 궁금한 것들이 참 많답니다저처럼 KT 채용에 대해 궁금증이 많은 분들을 위해 KT ‘모바일퓨처리스트(MF)’ 대학생들이 인재채용팀 문을 두드렸는데요. 173명의 대학생들이 질문하고, 채용담당자가 직접 답변해 준 KT 신입사원 공채 Q&A! 지금 함께 보시죠~

 

 

KT 공채, 이것이 궁금합니다!


 



 

Q. 신입사원 채용 시 지원 조건이나 연령 제한이 있나요?

A. 2017 KT 하반기 공개채용의 경우, ‘4년제 대학 졸업 및 2018 2월 졸업 예정자의 조건만 충족하면 지원이 가능하며 학점 커트라인 및 연령 제한은 없습니다.

 

Q. 전공과 무관한 직무로 지원해도 괜찮은가요?

A. 괜찮습니다국악과를 전공하고 유통채널관리 직무에 입사한 사례가 있고전자전기공학과를 전공하고 Biz 영업 직무를 맡고 있는 분도 있습니다직무와 직접적인 경험이 아니더라도 지원 직무에 대한 뛰어난 역량이 있다면 전공은 무관합니다.

 

Q. 학점이나 어학점수, 대외활동은 어느 정도의 비중으로 보나요?

A. KT는 자기소개서를 꼼꼼하게 읽는 기업으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그만큼 채용 전형을 진행할 때 학점이나 어학 능력 등 소위 말하는 스펙보다 자기소개서에 중점을 두고 서류 검토를 하고 있습니다.

 

Q. 뻔하고 진부한 스펙이나 경험을 꼽는다면?

A. KT는 대학생활 동안 지원자들이 경험하고 학습한 활동 하나하나가 뻔하고 진부하다고 생각하지 않습니다오히려 자신이 겪은 경험들을 KT에 입사해 어떻게 활용할 수 있는지 잘 풀어낸다면 좋은 평가를 받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KT는 어떤 인재를 선호하나요?

 


 


Q. KT가 찾고 있는 인재상이 궁금합니다.

A. KT는 끊임 없이 도전하는 인재고객을 존중하고 벽 없이 소통하는 인재기본과 원칙을 지키는 인재를 찾고 있는데요더불어 열정과 끈기까지 갖춘다면 더할 나위 없이 완벽한 KT의 인재상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웃음)

 

Q. 가장 기억에 남는 지원자가 궁금해요.

A. KT ‘스타오디션’ 전형은 입사지원서만으로 표현하기 어려운 직무에 대한 열정본인의 역량과 경험 등을 5분의 시간 동안 형식에 구애 받지 않고 발표하는 전형인데요올해 상반기 스타오디션’ 전형을 통해 입사한 한 지원자는 면접장에서 생과일 주스는 왜 다 비쌀까요?” 라는 질문을 던지며 오디션을 시작해 이목을 집중시켰습니다전국 4개 광역시를 돌며 푸드트럭을 운영했던 자신만의 일화를 소개한 지원자는 생과일 주스가 비쌀 수 밖에 없는 이유를 설명하고어떻게 해야 합리적인 가격으로 소비자들을 사로잡을 수 있을지 본인만의 해답을 제시했는데요그 일련의 과정들이 무척 인상 깊었습니다.

 

Q. KT 입사를 희망하는 지원자들에게 추천하는 활동이 있다면?

A. 지피지기면 백전백승! ‘묻지마 지원자가 되지 않기 위해서는 우선 KT의 가치관과 인재상그리고 KT가 하고 있는 사업에 대한 공부와 이해가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그러다 보면 자연스럽게 본인에게 맞는 직무가 무엇인지 알게 되고 면접 때도 형식적인 대답이 아닌 본인만의 이야기를 풀어낼 수 있겠죠?

 

 

KT 면접, 팁을 알려주세요!


 

 


Q. 면접에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부분은 무엇인가요?

A. 우선 지원자가 지원 직무에 대해 얼만큼 이해하고 있는지를 평가합니다. KT는 스펙으로 지원자를 평가하기 보다는 직무 전문성 검증 면접을 통해 지원자가 해당 직무에 얼마나 적합한지를 평가합니다.

 

Q. 면접에서 ‘이것만은 하지 않았으면’ 하는 것이 있다면?

A. 단순히 경험을 나열하거나암기한 듯한 형식적인 답변은 지양하는 것이 좋습니다면접장에서 긴장을 하게 되면 외워둔 것도 모두 잊어버리는 경우가 많은데요본인의 경험이 어떻게 지원 직무와 연관이 있는가를 연결 지어 말하는 것이 중요합니다또한 같이 면접을 보는 지원자들이 경쟁자이긴 하지만 너무 배려 없는 행동은 오히려 면접관들의 반감을 사게 된다는 점을 기억하셔야 합니다.

 

Q. KT의 블라인드 채용은 어떻게 진행되나요?

A. KT는 지속적으로 블라인드 채용을 실시하고 있습니다현재 진행되고 있는 2017 하반기 공채의 경우 입사지원서에 사진을 첨부하지 않아도 됩니다또한 면접과정에서도 면접위원들에게 지원자의 학교나 전공 등의 정보를 제공하지 않고 자기소개서만 제공하기 때문에 오롯이 지원자의 열정과 직무 역량을 평가하고 있습니다.

 

Q. 마지막으로 2017 KT 하반기 공개채용에 대해 설명해주세요!

A. 오는 18일 마감되는 2017 KT 하반기 공개채용의 경우 경영/전략영업마케팅네트워크 보안 등 총 17개 직무에서 작년보다 46% 증가한 260명을 채용하는데요실무형 인재 채용지역 쿼터제블라인드 채용 등을 실시하여 더욱 다양한 분야의 지원자들을 모집하고 있으니 많은 지원 부탁 드립니다!

 

 

<iframe width="560" height="315" src="https://www.youtube.com/embed/ZxCkMKBVvXk" frameborder="0" allowfullscreen="">



2017 KT 하반기 신입사원 채용 지원하러 가기

 

채용담당자에게 직접 들어 본 KT 신입사원 공채 Q&A! 궁금했던 부분이 조금이라도 풀리셨나요국민기업 KT는 글로벌 1등 통신기업을 함께 만들어 나갈 열정 넘치는 인재를 찾고 있습니다블라인드 채용으로 스펙을 초월해 본인만의 이야기가 더욱 중요해진 이번 공채에서 지원자 여러분 모두의 건승을 기원합니다파이팅!

[늘 곁에 kt, KT그룹 블로그] 


#KT #2017KT하반기공채 #KT공채 #KT서류 #KT신입사원공채 #KT인재상 #KT인적성 #KT입사 #KT자소서 #KT채용Q&A #KT취업 #KT하반기공채 #KT합격 #KT그룹 #KT채용 #블라인드채용 #스타오디션 #스펙 #인사담당자 #인재채용팀 #채용Q&A #채용인터뷰 #취업준비 #하반기공채 #학점커트라인 #합격팁

기업문화 엿볼 때, 더팀스

로그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