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입사원에게 추천하는 사내 동호회 BEST 4!

한화케미칼

한화


아마도 많은 분들이 학창 시절, 동아리 활동 한두 개 정도는 해보는 것은 물론 축구, 야구 같은 운동 동아리, 음악이나 미술, 애니메이션과 같은 예술 동아리, 그리고 봉사활동이나 학술 탐구를 하는 여러 동아리들도 주변에서 쉽게 접했을 것입니다. 필자는 갑자기 동아리 선, 후배들이 보고 싶어 지네요. 언젠가 그들을 만난 자리에서 '사회생활을 하다 보니 동호회도 없고 지루해 죽겠어.' 라고 말한다면 새빨간 거짓말을 한 죄로 벼락을 맞을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회사 내에도 크고 작은 동호회가 여럿 있으니까요.

 

▲ 다양한 사내 동호회


뭐라고요? 동호회는 본사나 연구소 같은 데만 있지 공장에는 그런 게 없다고요? 천만의 말씀, 만만의 콩떡입니다. 필자가 근무하는 울산 2사업장에만 무려 13개의 동호회가 있습니다. 축구, 야구, 테니스, 당구, 등산, 수석, 바둑, 배드민턴, 스킨스쿠버, 수영, 낚시, 마라톤, 스크린골프까지 참 다양합니다. 그러면 여기서 깜짝 퀴즈 하나. 필자는 그중 몇 개나 가입하고 있을까요? (정답은 9개)



사내 동호회의 #특징

회사 동호회는 학창 시절의 동아리 활동이나, 회사 외부에서 카페 등을 통해 가입한 사회 동호회와 약간은 차이가 있습니다. 사회생활을 하다 보면 아무래도 활동할 수 있는 시간에 제약이 있어서 학생들처럼 매주 모임을 갖지는 못 하고, 월 1회~분기 1회 정도로 행사를 갖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그래서 여러 개를 중복 가입해도 활동에 전혀 문제가 없습니다.) 그리고 회원들의 배경(Background)이 다양하다는 점, 이웃들을 위한 봉사활동은 각 소속 팀별로 주기적으로 하고 있기 때문에 굳이 동호회가 필요 없다는 점 때문에 누구나 편안하게 즐길 수 있는 스포츠 동호회가 주류를 이루고 있습니다. 그러면 몇몇 동호회에 대해 조금 더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스포츠 하면 #축구 동호회

▲ 축구 동호회 사진


'스포츠' 하면 떠오르는 종목인 축구 동호회가 있습니다. 최근에는 정식 경기장에서 축구를 하기보다는 인근의 풋살장을 활용하여 미니 축구 경기를 하고 있습니다. 마음만은 모두 호날두, 메시겠지만 재미와 취미로 축구를 하는 만큼 부상 없이 즐겁게 운동하는 게 중요한 목적이기도 합니다. K-League 시즌이 되면 운동 따윈 잠시 접어 두고 문수 축구경기장에서 벌어지는, '울산 현대 VS 다른 팀'의 경기를 관람하러 가기도 합니다.


 

회사의 간판 #테니스 동호회

▲ 대회 후 단체사진


대외 활동 측면에서 회사의 간판 역할을 담당하고 있는 테니스 동호회도 있습니다. 테니스 동호회는 '석유화학 공단배 테니스 대회'와 '직장배 테니스 대회' 등 회사 대항 시합에 출전하여 울산 한화케미칼의 명예를 위해 열심히 뛰고 있으며, '공장장배 테니스 대회'와 같은 대내 행사도 주관하고 있습니다. 최근 들어 골프로 전향하거나 양다리를 걸치며 겸업하는 선수들이 늘고 있다는 슬픈 소식이 간간이 들려 오기도 합니다.



실력으로 승부한다! #당구 동호회

▲ 당구 동호회 사진


조용하지만 강한 당구 동호회도 있습니다. 날씨와 관계없이 행사를 한다는 엄청난 장점을 가진 동호회입니다. 연령과 구력에 관계없이 수지 높은 사람이 우대받을 수 있는, 실력 위주의 동호회라는 점 또한 크나큰 매력입니다.

   

가족과 함께 하는 #등산 동호회

▲ 등산 동호회 사진


가족과 함께, 자연을 벗 삼아 즐길 수 있는 동호회도 있습니다. 그 중 대표격으로 등산 동호회를 들 수 있습니다. 등산이라고 해서 꼭 높고 험한 산에만 오르는 것이 아니라 올레길, 둘레길과 같은, 가벼운 트레킹 코스를 거닐기도 하고, 부부/가족과 함께 산에 오르기도 합니다. 행사에 가장 긴 시간이 소요되는 동호회이긴 하지만 일상에서 잠시 벗어나 자연과 하나가 되고, 한 걸음 한 걸음 걸으면서 가족이나 동료와 못다 한 이야기들을 나눌 수 있는 시간을 주는 고마운 동호회입니다. 산 주변에서 먹어야 맛있는 부침개, 비빔밥 같은 먹방 여행을 보너스로 받을 수도 있습니다.

    

회사 생활을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과 같은 영양소에 비유한다면, 동호회 활동은 새콤달콤한 비타민이라고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동료들과의 모임 속에서 취미 생활도 하고 평소 못 했던 소통을 실천하기도 하고 재미와 맛을 얻을 수도 있는 사내 동호회 활동, 여러분도 가입해서 같이 즐겨 보시지 않겠어요? 평범하고 지루했던 일상이 재미있고 새롭게 변화될 것입니다. 지금 바로 사내 동호회 활동에 참여하세요~!


- 한화케미칼 드림팀 9기 울산 품질보증팀 양지성


* 이 콘텐츠의 모든 저작권은 한화케미칼 공식 블로그 케미칼드림에 있습니다.



#한화 #한화그룹 #한화케미칼 #기업문화 #사내복지 #복지정보 #사내동호회 #즐거운생활

기업문화 엿볼 때, 더팀스

로그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