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회사의 하루] #퍼포먼스_마케터 편

 

퀀텀파이러츠(주)

10:00 AM

QP의 퍼포먼스 마케터, 출근 완료! 따뜻한 커피 한 잔 뽑아서 사무실 자리에 착석했습니다.

출근 후 가장 먼저 하는 일은 지난 밤에 쌓인 메일과 메시지들을 읽는 거에요. 맡고 있는 캠페인에 대한 모든 정보를 정확하게 확인하고, 놓치는 부분 없이 커뮤니케이션을 진행할 수 있답니다~

11:00 AM

퍼포먼스 마케터의 본격적인 업무는 리포트 작성과 함께 시작됩니다. 전 지금, 담당하고 있는 광고주의 리포트를 작성하고 있죠! 진행 중인 광고를 어제와 비교하여, 오늘은 어떤 데이터가 어떻게 변화하였는지 그 원인을 분석하여 클라이언트에게 광고 현황을 전달하고 있습니다. 효율적인 업무를 위해 내부에서 직접 개발한 자동화 시스템 'ARMS'! 데이터를 자동으로 추출해주기 때문에 저희는 더 정확한 인사이트 도출에 집중할 수 있답니다~

12:00 PM

QP에는 주간정박이라 불리는 워크샵이 매주 목요일에 있습니다. 매달 말 다른 주제로 결성되는 주간정박특공대가 기획하고 주최하고 있습니다. 이번 주는 저희 특공대 차례! 저희가 준비할 활동은 자신이 잘 알고 있는 분야에 대해서 짧게 이야기해주는 TED입니다..! 그럼 전 이만 준비하러 떠나볼께용~

01:00 PM

얏호! 하루 중 가장 신나는 점심시간!! 우리는 매일 점심메뉴 투표를 해요! 같은 메뉴에 투표한 크루끼리 식사를 다녀온답니다~ 효율적이죠? 오늘은 엽떡+허니콤보+교리김밥 믹스! 후딱 밥을 해치우고, 회사 로비 안마의자에 누워있을 거예요!

02:00 PM

퍼포먼스 마케터의 핵심 일과! 캠페인 효율 최적화 작업을 진행 중입니다! 집행 중인 광고 캠페인을 더 효율적으로 개선할 방법을 고민하고 있어요! 콘텐츠와 매체, 타겟성격에 따라서 효율은 천차만별로 달라지기 때문에 각 특성을 반영해서 광고 효율을 극대화한답니다.

또한, 예산 소진 수치를 지속적으로 확인하면서 적절히 예산을 이관하여 CPC, CPI, CPA 효율을 개선하기도 하죠. 쉽게 말해, 이 광고를 좋아할 만한 타겟에게 광고를 비교적 더 많이 노출하는 거예요!

03:00 PM

오늘은 새로운 제안 건이 있어요! 매체 운영 계획을 세워야 하죠!! 정해진 예산, 기간 안에 더 효율적인 광고를 위해 어떤 매체를 활용할 지 계획하는 일이랍니다. 이를 위해 KPI와 광고주의 요구사항을 반영하여 운영할 매체를 선정하고, 매체별 과금 방식, 효율 추이를 고려하여 미디어믹스를 작성하고 있어요.

04:00 PM

믹스 작성을 마치고, 퍼포먼스 마케팅팀 회의에 참석했습니다. 저희 퍼포먼스 마케팅팀은 매주 한 번씩 회의를 가지고 있는데, 일주일 간 각자 쌓아온 인사이트와 실수들을 공유하면서 누구보다 똑똑하게 일하고자 노력중이랍니다!

제가 퍼포먼스 마케터로서의 역량을 가장 많이 기를 수 있던 부분이에요. 서로의 경험이 축정되다보면 우리만의 차별화된 인사이트를 만들 수 있으니까요! 앞으로도 어떤 이야기를 나누게 될 지, 정말 기대가 된답니다 :)

05:00 PM

오늘은 QP가 이용하고 있는 툴인 노션에 대한 교육이 있는 날입니다. QP는 효율적인 업무 커뮤니케이션, 정보 아카이빙을 위해 노션이라는 업무 툴을 전사적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노션 마스터가 되는 날까지 열심히 배울겁니다!!

06:00 PM ~ 07:00 PM

마지막 업무는 6시반에 예정되어있는 광고 세팅!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 유튜브에 올라가는 컨텐츠 광고를 업로드해야합니다. 미리 예상해둔 타겟을 지정하고, 광고 일정 및 예산을 설정해서 정해진 시간에 광고가 라이브될 수 있도록 세팅하는 업무를 하고 있습니다. 6시반! 광고 라이브 완료!

오늘 todo를 전부 끝냈으므로 전 이제 먼저 퇴근해보겠습니다!! 다들 내일 봬요~

기업문화 엿볼 때, 더팀스

로그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