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가오는 추수감사절, 캠핑 & 아웃도어 기업들이 아마존에 진출해야 하는 이유!

컨택틱

안녕하세요 대한민국 셀러들의 성공적인 아마존 진출을 도와주는 컨설팅 회사이자 대행사인 주식회사 컨택틱입니다.

11월 26일. 미국의 최대 연휴 중 하나인 추수감사절, ‘Thanksgiving Day’가 한 달도 채 남지 않았습니다.

추수감사절은 성탄절과 연말에 걸친 겨울 휴가 시즌의 시작으로 간주되는 중요한 휴일입니다. 사랑하는 사람들과 시간을 보내고 화려한 축제가 펼쳐지는 특별한 명절이죠. 그러나 올해는 코로나19의 확산 및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해 소소한 가족 단위로 더 많은 시간을 보낼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미국의 추수감사절이 한국의 셀러분들과 무슨 연관성이 있냐고요? 이번 추수감사절은 대한민국의 아웃도어, 특히 캠핑 기업들이 아마존에 진출하기에 최적의 시기입니다.

‘Kampgrounds of America, Inc.’ 북미 캠핑 보고서는 코로나로 인해 캠핑에 대한 대중의 관심이 빠른 속도로 증가하고 있으며 다른 유형의 여행에 비해 더 선호되고 있다는 조사결과를 발표했습니다. 또한 해당 보고서는 2020년 말부터 캠핑 인구가 급격히 증가할 것으로 예측했습니다. 실제 캠핑에 대한 관심은 지난 10 년 동안 꾸준히 증가해왔으며, 매년 수백만이 넘는 신규 캠퍼들이 생겨나고 있습니다. 이에 더해 약 4,600만 명의 미국인이 올해 안에 캠핑을 계획하고 있으며, 여행자들의 46%가 취소되거나 연기된 여행을 캠핑으로 대체할 것이라고 답하였습니다.

여행 제한이 해제될 때 가장 안전한 여행 유형’에 대한 미국인의 견해

존재하지 않는 이미지입니다.

출처: 2020 North American Camping Report, Kampgrounds of America

위는 ‘여행 제한이 해제될 때 가장 안전한 여행 유형’에 대한 미국인의 견해를 나타낸 그래프입니다. 응답자들은 크게 세 분류로, ‘가끔 여행하는 사람 (All Leisure Travelers)’, ‘캠퍼 (Campers)’, 그리고 ‘잠재 캠퍼(Prospective Campers)’로 나뉘었습니다. 이때 대다수의 응답자들이 가장 안전한 여행으로 캠핑을 꼽았고, 소수의 사람들만이 국내 및 국제 항공 여행 옵션을 선택했습니다. 안전한 여행에 대한 인식이 많이 바뀌었다는 점과, 캠핑의 성장세를 확인할 수 있는 대목입니다.

캠핑을 고려하는 이유

존재하지 않는 이미지입니다.

출처: 2020 North American Camping Report, Kampgrounds of America

위의 그래프와 같이 캠핑에 대한 호감도 상승은 크게 세 가지 이유로 나눠집니다:

● 집에 너무 오랫동안 머물러서 야외에서 시간을 보내고 싶다 (46%)

● 저렴한 여행 방법이다 (41%)

● 사회적 거리두기를 더 쉽게 실천할 수 있다 (37%)

사회적 거리두기를 실천하는 방법은 실내에 머무는 것만이 아니라는 점을 해당 데이터를 통해 알 수 있었습니다. 코로나19가 특히나 더 심한 미국에서는 실내에만 있다가 답답해진 많은 사람들이 이제 캠핑, 그리고 아웃도어 액티비티를 통하여 스트레스를 풀고 있습니다.

그럼 지금 과연 어떤 물건을 아마존에 진출시키면 성공할 수 있을까요?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정답은 없습니다. 진출해보기 전까지는 아무도 모르기 때문입니다. 확실한 건 시장성과 상품성이 좋다면 성공 확률이 높아질 것이고, 틈새시장을 잘 파악하고 적합한 상품을 진출시키면 실패 확률을 최소화할 수 있습니다. 이런 맥락에서 ‘캠핑/아웃도어 용품은 수요가 충분히 있는 시장’입니다!

한국의 캠핑/아웃도어 용품 셀러 여러분, 이번 추수감사절을 맞아 아마존에 상품을 진출시켜보세요!

감사합니다.

주식회사 컨택틱

서울특별시 서초구 서초대로 356, 606호(서초동, 서초지웰타워)

대표 전화: 02-538-3939

이메일: support@kontactic.com

홈페이지: https://www.kontactic.com

네이버 블로그: https://blog.naver.com/kontactic

카카오 브런치: https://brunch.co.kr/@allaboutamazon

유튜브 채널: https://www.youtube.com/c/kontactic

기업문화 엿볼 때, 더팀스

로그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