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존 블랙프라이데이 프로모션 세 가지 소개드립니다!

컨택틱

안녕하세요. 대한민국 셀러들의 성공적인 아마존 진출을 도와주는 컨설팅 및 대행사 컨택틱입니다.

블랙 프라이데이가 나흘 앞으로 다가왔습니다. 매년 넷째 주 금요일에 진행되는 블랙 프라이데이(Black Friday, 이하 ‘블프’)는 미국에서 연중 가장 많은 소비가 일어나는 날로, 올해는 한국 시간 28일 오후 5시에 막을 올립니다.

존재하지 않는 이미지입니다.

위 그래프를 볼까요? 작년 이맘, 양말을 판매하는 컨택틱 고객사는 아마존닷컴에서 평소 대비 20배에 달하는 일매출을 기록했습니다. 소위 ‘블프 특수’를 톡톡히 누린 셈입니다. 그러나 우연한 성공은 없는 법, 놀라운 매출의 이면에는 수일에 걸친 밑작업이 있었습니다. 실제 컨택틱은 고객사의 매출 증대를 위해 “7-DAY DEAL” 프로모션을 사전에 기획하고 실행하였습니다.

존재하지 않는 이미지입니다.

여러분은 다가오는 블프를 어떻게 대비하고 있으신가요?

누구나 쉽고 효과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블랙 프라이데이 및 사이버 먼데이(Cyber Monday) 전용 할인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Prime Exclusive Deal

Lightning Deal or 7-Day Deal

Coupon

1. Prime Exclusive Deal

존재하지 않는 이미지입니다.

첫 번째 프로모션은 ‘Prime Exclusive Deal(프라임 독점 할인)’으로, 블랙 프라이데이와 사이버 먼데이에 프라임 회원의 검색 결과 및 상세 페이지에 배지가 표시됩니다. 상품의 특별 할인가가 줄이 그어진 정상가와 함께 검색 결과 및 제품 상세 페이지에 노출되는 형태입니다. 사용 자격으로는 FBA 셀러여야 하며, 상품은 전국적으로 프라임 배송이 가능해야 합니다.

2. Lightning Deal or 7-Day Deal

존재하지 않는 이미지입니다.

‘Lightning Deal’은 하루 최대 6시간 동안 할인된 가격으로 상품을 판매하고 ‘Today’s Deal(오늘의 딜)’ 페이지에 상품을 노출하는 프로모션입니다.

노출 위치 : Today’s Deals → Savings & Sales

진행 기간 : 최대 6시간 혹은 재고 소진 시까지

참여 조건: Seller Central의 Advertising > Lightning Deal 페이지에서 참여 조건을 충족하는 ASIN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3. Coupon

존재하지 않는 이미지입니다.

성공적인 블프를 위한 마지막 프로모션은 바로 쿠폰입니다. N% 할인된 가격으로 제품을 노출하는 기능으로, 블프 기간 동안 소비자들은 ‘대폭 할인’을 기대하고 아마존에 접속합니다. 이후 평소에 원했던 상품들을 한꺼번에 주문하기도 하고, 당일에 진행되는 여러 가지 할인 행사를 눈여겨보며 물건을 구입하는 만큼 블프와 쿠폰은 뗄레야 뗄 수 없는 사이입니다.

마지막으로, 블프를 앞둔 셀러들을 위한 조언을 한 줄로 요약하자면 다음과 같습니다:

“블랙프라이데이는 돈을 많이 버는 날이 아니라, 내 상품을 많이 파는 날이다.”

즉, 블랙 프라이데이, 그리고 사이버 먼데이는 미래를 위한 투자에 가깝습니다. 물론 손해를 감수하면서 판매하는 것은 과할 수 있지만, 많이 판매하는 데 우선적으로 집중해야 합니다. 왜일까요? 그건 바로 Organic Ranking의 상승 때문입니다! 많은 할인은 많은 매출을 불러 일으키고, 많은 매출은 ‘Organic Ranking’의 상승으로 이어집니다. 궁극적으로 이를 통해 우상향의 매출을 이끌어내는 것입니다. 수익은 조금 양보하더라도 블랙 프라이데이와 사이버 먼데이라는 기회를 통해 ‘큰 그림’을 그려야 하는 이유입니다.

성공적인 블랙 프라이데이를 셀링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주식회사 컨택틱

서울특별시 서초구 서초대로 356, 606호(서초동, 서초지웰타워)

대표 전화: 02-538-3939

이메일: support@kontactic.com

홈페이지: https://www.kontactic.com

네이버 블로그: https://blog.naver.com/kontactic

카카오 브런치: https://brunch.co.kr/@allaboutamazon

유튜브 채널: https://www.youtube.com/c/kontactic

기업문화 엿볼 때, 더팀스

로그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