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esticide’ 카테고리 대처법!

컨택틱

안녕하세요 여러분, 대한민국 셀러들의 성공적인 아마존 진출을 도와주는 컨설팅 및 대행사 컨택틱입니다.

얼마 전 아마존으로부터 ‘Pesticide(살충제)’ 카테고리 승인 요청을 받고 1개월이란 시간을 쏟았지만 결국 컨택틱에게 도움을 요청한 고객사가 있었습니다. 그런가 하면, 상품이 잘 판매되고 있다가 느닷없이 카테고리 승인을 요청받은 사례도 있었습니다. 황당한 사실은, 두 고객사 모두 살충제가 아닌 제품을 판매하고 있었던 것입니다.

Situation: 비살충제가 살충제로 의심 받는 이유.

그렇다면 아마존 알고리즘(A9)은 왜 비살충제 제품을 살충제로 인식하고 카테고리 승인을 요청하는 것일까요? 그 이유는 바로 ‘키워드’ 때문입니다. 아마존 셀러라면 상품을 등록하거나 상품을 등록한 후에 다양한 키워드들 조합하고 배치하는 이른바 ‘키워드 최적화’를 진행하게 됩니다. 이때 살충제를 연상시키는 단어들이 포함되면 아마존 알고리즘은 해당 상품을 곧 살충제로 인식해 Pesticide 카테고리 승인을 요청하게 되는 것입니다.

Solution: 문제 해결의 열쇠는 키워드에 있다.

아마존 카테고리의 판단 기준이 ‘키워드’라면 이를 키워드를 수정하는 것만으로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컨택틱이 제시하는 해결책은 살충제를 특정할 만한 키워드를 삭제하거나 순화하는 것입니다. 정해진 답은 없습니다만, 살충제를 특정할만한 대표적인 키워드는 다음과 같습니다:

▶ ‘Anti’라는 접두사를 포함한 단어들: Antimicrobial, Antifungal, Antibacterial, Anti-mold, etc.

▶ 기능적으로 살충제와 연관된 단어들: Bug Spray, Mosquito Repellent, Insect Killer, etc.

Pesticide 카테고리 승인을 요청 받는 원인과 해결 방안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비슷한 문제로 어려움을 겪고 계신 분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A9을 공부하면 공부할 수록 아마존에는 경험과 지식 외에 정해진 왕도가 없다는 생각이 듭니다. 아마존에 대해선 나름 숙련된 저희 컨택틱 실무진들도 긴장의 끈을 놓지 않고 아마존에 대해 계속 공부하고 있습니다. 혹시나 아직도 리스팅이 풀리지 않았거나 해결을 못하고 계신 분이 있다면 저희 컨택틱으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여러분의 성공적인 아마존 셀링을 응원합니다!

감사합니다 :)

주식회사 컨택틱

서울특별시 서초구 서초대로 356, 606호(서초동, 서초지웰타워)

대표 전화: 02-538-3939

이메일: support@kontactic.com

홈페이지: https://www.kontactic.com

네이버 블로그: https://blog.naver.com/kontactic

카카오 브런치: https://brunch.co.kr/@allaboutamazon

유튜브 채널: https://www.youtube.com/c/kontactic

기업문화 엿볼 때, 더팀스

로그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