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매로 이어지는 상품 이미지란?

컨택틱

“아마존 상품을 구매하는 소비자의 90%는 이미지만으로 구매 결정을 내린다”

Helium 10

안녕하세요. 대한민국 셀러들의 성공적인 아마존 진출을 도와주는 컨설팅 및 대행사 컨택틱입니다.

아마존은 여전히 세계에서 가장 거대한 이커머스 플랫폼입니다. 2020년 기준 약 1억 5천만 명 이상의 전체 회원과 5천 4백만 명 이상의 프라임(Amazon Prime) 회원들이 실적을 견인하고 있죠. 하지만 아마존에서 물건을 판매하는 일은 말처럼 쉽지 않습니다. 거대한 수요를 자랑하는 시장인 만큼 2만 5천명 이상의 셀러들이 너도나도 자신의 상품을 내놓고 있습니다.

치열한 경쟁에서 승리하는 첫걸음은 공격적인 마케팅이 아닌 보다 근본적인 요소를 개선하는 것입니다. 예컨대 개선된 상품 이미지는 아마존 고객 기반을 확보하는 데 큰 영향을 끼칩니다. 가장 눈에 먼저 들어오는 이미지를 통해 고객은 자신에게 적합한 제품을 판단하며, 매력적인 상품 이미지는 클릭 전환, 그리고 최종적으로는 구매전환까지 이끌어낼 수 있습니다.

판매량을 극대화하는 아마존 상품 이미지는 어떤 것일까요? 세 가지 최적화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1. 아마존 이미지 규정을 준수하자

이는 생각보다 많은 셀러들이 간과하는 내용입니다. 상품 이미지가 규정에 어긋난다면 리스팅을 비활성화시킬 정도로 아마존은 이미지 규정에 대해 아주 까다롭습니다. 따라서 이미지 규정 준수는 이미지 매력도를 높일 뿐만 아니라 원활한 판매의 전제 조건입니다. 아마존 상품 이미지는 대표 이미지와 최대 6장의 부가 이미지로, 각 이미지별 규정은 다음과 같습니다:

다음은 대표 이미지에 필요한 사항입니다:

- 이미지에는 불필요하거나 오해를 유도할 수 있는 개체가 포함되어서는 안 됩니다.

- 제품 이미지는 실제 색상과 최대한 일치해야 합니다.

- 제품은 전체 이미지의 85% 이상을 채워야 합니다.

- 배경은 순수한 흰색(누끼)이어야 합니다.

- 이미지에는 추가 텍스트, 그래픽 또는 삽입 이미지가 포함되어서는 안 됩니다.

다음은 부가 이미지에 필요한 사항입니다:

- 제품의 용도를 드러나게 하는 다른 제품도 출연이 가능합니다.

- 잘린 이미지 또는 클로즈업 이미지가 허용됩니다.

- 다양한 배경이 허용됩니다.

- 텍스트가 허용됩니다.

2. 인포그래픽(Infographic) 이미지를 추가하자

인포그래픽은 글과 시각적인 요소를 결합해 정보를 효과적으로 전달하는 도구입니다. 단순 텍스트(Bullet Points/Product Description)에 비해 상품 및 브랜드 정보를 직관적으로 제공할 뿐만 아니라, 방문자가 페이지에서 더 많은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돕습니다. 즉, 인포그래픽은 방문자를 고객으로 전환할 수 있는 강력한 도구입니다.

인포그래픽의 내용 및 사용 목적은 다양합니다:

- 사이즈, 무게, 질감 등 제품 상세 설명

- 기능, 활용도 설명

- 구성품 설명

- 타 경쟁사와 비교

효과적인 인포그래픽 예시

3. 라이프스타일(Lifestyle) 이미지를 추가하자

라이프스타일 이미지는 실생활에서 사용되고 있는 제품을 보여주는 이미지입니다. 구매자는 라이프스타일 이미지를 통해 상품의 활용 용도뿐만 아니라 감성적인 요소까지 전달받습니다. 매력적인 라이프스타일 이미지는 소비자들의 감성을 자극해 구매를 유도합니다.

아래 베이비 타월 이미지는 좋은 라이프스타일 이미지 예시입니다. 사진에는 엄마와 아기가 서로 바라보며 웃고 있는데요, 이런 이미지를 통해 “지금 내 인생에서 아기 수건이 필요하다”라고 느껴지게 하는 게 셀러의 목표입니다.

대표 이미지 및 부가 이미지를 효율적이게 구성하는 방법을 정리했습니다. 이제 셀링을 시작하는 분, 또는 지금이라도 리스팅 최적화를 생각하시는 분은 위 내용을 점검해 이미지를 구성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오늘도 즐거운 글로벌 셀링 되세요!

주식회사 컨택틱

서울특별시 서초구 서초대로 356, 606호(서초동, 서초지웰타워)

대표 전화: 02-538-3939

이메일: support@kontactic.com

홈페이지: https://www.kontactic.com

브런치: https://brunch.co.kr/@allaboutamazon

링크드인: https://www.linkedin.com/feed/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kontactic/

유튜브 채널: https://www.youtube.com/c/kontactic

기업문화 엿볼 때, 더팀스

로그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