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많은청년들 4주년 인터뷰_Lion님]

주식회사 꿈많은청년들

#꿈많은청년들 4주년을 맞이하여 기획한 #꿈청일보 !

정말 독보적인 존재, 특(이)별한 오늘의 꿈 많은 청년, Lion님을 소개해드릴게요! ※짤 주의※

Chatbot UX designer 기획자 Lion

자기소개 간단히 부탁드려요

이왕이면 끝까지 정독할정도로 재밌게? (압박주기)

Lion : 안녕하세요. 저는 올해 3월부터 꿈많은 청년들과 함께 하게 된 신입 기획자 Lion입니다 : ) 기획과 ux를 담당하고 있어요.

Lion : 안궁금하시다구요? 안물어보셨다구요?!! 헤헤. 저는 주로 챗봇 기획을 진행하고 있답니다.

고객사로부터 문의가 들어오면, 챗봇이 흘러가는 플로우를 기획하고 거래가 성사되면 봇빌더를 이용하여 해당 플랫폼에 맞는 챗봇을 구성한답니다.

고객사의 챗봇 뿐만 아니라, 저희 꿈청 자체의 챗봇도 기획할 예정이예요. 두구두구두구x100 !!

Mike님과 대표님하고 같이 면접을 보셨는데 그때 기억에 남는 질문이 있나요?

어려웠던 질문에 대답을 못하셨다면, 지금은 대답하실 수 있으신가요?

Lion : 면접때 워낙 편안한 분위기였고, 두분께서 잘 리드해주셨기 때문에 어려웠거나 대답하기 곤란했던 질문은 크게 없었던 것 같아요 : )

면접보다는 대화하는 식으로 서로를 알아가는 과정처럼 느껴졌답니다.

아무래도 스타트업이다보니 이런 저런 걱정이 있었을 거 같은데 꿈많은청년들을 선택한 특별한 이유가 있으신가요?

꿈청의 매력포인트!!

Lion : 스타트업을 지원하기에 앞서 스타트업에서 원하는 인재상이나 환경을 많이 찾아봤던 것 같아요.

스타트업에서는 소극적인 태도보다 적극적인 성향을 지닌 사람을 찾는다고 알려져 있더라구요. 적극적인 제 성격과도 맞을 것이라고 생각했어요.(알고보니 저만 맞을거라 생각한거고...T^T)

뿐만 아니라 대학 때부터 IT기술이나 개발 분야에 대해 관심이 많았었는데, 꿈청을 대표할 수 있는 챗봇기술력 또한 제 마음을 흔들어 놓았답니다!

꿈청에 입사해서 직접 경험해보니, ‘역시 나의 생각은 틀리지 않았어!’ 하고 생각하고 있답니다.

마지막으로 스타트업의 장점 중 하나! 회사뿐만 아니라, 저도 함께 같이 성장할 수 있다는 장점이 가장 크게 느껴졌습니다.그만큼 동기부여와 성취감도 더 크구요!

보내주신 사진이 하도 없어서,, 이 사진도 추가! 맨왼쪽이 기획자 Lion님입니다!

전에는 개발을 하셨던데 개발과 기획의 다른점 좀 알려주세요!

기획이 이래서 재밌다! 하는 점이 있나요?

Lion : 학창시절부터 워낙 욕심이 많은 성격이라 이것저것 다 경험해보는 것을 좋아했죠 : )

마침 미디어 학과를 입학해 기획, 디자인, 개발 등 모든 것을 배울 수 있었답니다. 선배들도 여러 방향으로 많이 취업을 하셨어요.

자, 이제 회사로 들어가볼까요? 해당 서비스를 런칭하기까지는 기획-디자인-개발 의 과정을 거쳐야해요.

회사에서는 개발팀이 없으면 안 될 정도로 개발자는 굉장히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죠.

뿐만 아니라 기획한 것을 실제로 구현해주시는 분들도 다 개발자님들 덕분이랍니다. 정말 멋지고 이성적이시며 카리스마가 장난아니에요! 언제나 존경하고 있어요. (ㅇㄱㄹㅇ)

집중해서 일하시는 Lion님!_당충전은 빼먹지않죠

기획은 좀 다른 성향을 지녔다고 생각을 해요.

서비스의 전반적인 흐름과 고객의 니즈를 파악하고 정의하여 서비스를 설계해요.

또한 디자이너,개발자분들과의 커뮤니케이션이 언제나 필요하답니다. (물론 디자이너 개발자분들도 공통이지만요!)

일이 마무리 될 때까지 다른 팀원분들과 함께 교류를 해가며 일하는 점이 굉장히 매력적이었어요.

또한 기획자는 아이디어라는 상상력을 펼칠 수 있는 직업이라 만족도가 굉장히 높답니다.

제가 기획한 아이디어가 실제 서비스로 제작되어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며 만족스러워하신다면...

너무나도 감동적일 것 같아요.

영어 이름이 특이하신데 Lion으로 지은 특별한 이유가 있나요?

사자가 최애동물인가요?

Lion : 좋아하는 배우가 라이언(ryan) 고슬링인데 TMI (스펠링이 달라서 안습입니다. 못본척해주세요.)

오늘부터 그냥 사자(lion)를 좋아하는 것으로 하겠습니다. 나만 또 진심이지..

팀원이나 대표한테 하고 싶은 말이 있으신가요? 아니면 자기 자신한테 하고 싶은 한마디!

연봉협상은 여기서 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Lion : To.대표님께

기획자로써 실망시키지 않는 모습 보여드리도록 노력하겠습니다! ㅎㅎ 너무 상투적인 말인것 같네요.

부족한 저를 언제나 이해해주셔서 감사드린다고 말씀 드리고 싶어요.

얼른 많은 것을 배우고 익혀 제 스스로 일들을 처리할 수 있는 날이 다가왔으면 좋겠어요 또한 꿈청분들께도 언제나 감사드려요.

대표님 뿐만 아니라 개발자님과 마케터님, 디자이너님의 도움을 많이 받고 있어요.

제가 도움이 되어야 하는 존재인데, 언제나 감사드리는 마음에 가슴이 벅차답니다!

정말 정말 고마워요 꿈청멤버들

마지막으로 Lion님이 걸어가고 싶은 꿈은 무엇인가요?

꿈많은청년들의 공식질문입니다! 당신의 꿈!

Lion : 꿈청과 함께 같이 성장하고 싶은 꿈은 언제나 마음 속에 담아두고 있습니다.

개인적인 꿈은 다재다능한 사람이 되고 싶습니다. 저를 필요로 하는 곳에 도움이 되는 존재가 되고 싶어요!

그리고 노년에는 소중한 사람들과 함께 해외봉사를 하며 살고 싶어요 : ) 감사합니다.


맨 처음에 받고나서 보자마자 빵 터졌던 Lion님의 인터뷰였습니다. Lion님은 이런 개그감 + 센스가 정말 뛰어나신 거 같아요!

#인싸용어 한 수 배우고 싶습니다 ( ღ"ᴗ"ღ )

웃기기만 한 게 아니라 진중한 Lion님의 생각도 느낄 수 있어서 더욱 더 좋았던 인터뷰였습니다. (짝짝)

열심히 일해주시는 Lion님! 앞으로도 쭉 롱런하시길 바랍니다!

#who"sthenext? 그래서 다음은 누구?

기업문화 엿볼 때, 더팀스

로그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