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많은청년들 4주년 인터뷰_Oliver님]

주식회사 꿈많은청년들

#꿈많은청년들 4주년을 맞이하여 기획한 #꿈청일보 !

이번 타자는 4월달에 본격적으로 꿈청에 합류한 유학파 출신! 뻐thㅓ발음소유자 Oliver님입니다!

Developer / Frontend 프론트엔드 개발자 _Oliver Choi (최우진)

자기소개 간단히 부탁드려요

이왕이면 끝까지 정독할정도로 재밌게? (부담주기)

Oliver : 안녕하세요 꿈청에 31살 귀여운 막내로 들어온 프론트엔드 개발자 올리버입니다. Elena(질문자): 귀...귀여운..?

이전에 웹에이전시와 마케팅 에이전시에서 일한 경험이 있구요. 여기까지 읽어주셨으면 간단한 퀴즈로 저의 대한 소개를 조금 더 해보겠습니다 ㅎㅎ

퀴즈는 사실 2개 거짓 1로 (Two truths and a lie) 밑에 3가지 중 저에 대한 거짓을 맞추시면 됩니다.

1. 저는 손담비와 마주친 적이 있습니다

2. 저는 박찬호와 악수한 적이 있습니다

3. 저는 차승원이 이사간 후 그 집에 전세로 살았던 적이 있습니다

음......↖⊙▽⊙↗ 3번?

.

.

.

.

.

Oliver : 정답: 2번 저는 박찬호와 악수한 적이 없습니다.

끝이야...?

Mike님과 Harrison님하고 같이 면접을 보셨는데 그때 기억에 남는 질문이 있나요?

어려웠던 질문에 대답을 못하셨다면, 지금은 대답하실 수 있으신가요?

Oliver : 여자 직원분들이 술이 어마어마하다고 경고(?)를 해주셨습니다..ㅎㅎ 농담이구요

면접 자체는 편안한 분위기에서 저의 경력에 대해서 간단히 물어보셨고 서로 의견을 주고 받는 형식이였습니다.

마이크님은 꿈청의 스타일과 앞으로의 방향에 대해서 간략하게 설명해주셨고 모르는게 없으신 해리슨님의 챗봇 원리에 대해서 30초 강의도 잠깐 맛보기로 볼 수 있었습니다.

맨 오른쪽 Oliver Choi (최우진) / 재탕 뎨동합니다. 한번 더 나올 예정입니다

아무래도 스타트업이다보니 이런 저런 걱정이 있었을 거 같은데 꿈많은청년들을 선택한 특별한 이유가 있으신가요?

꿈청의 매력포인트!!

Oliver : 얼굴보고 뽑는다는 소리를 들었습니다 ^^

꿈청 사기꾼..?

저는 항상 모든것에 장단점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스타트업만의 장점이 있는거고 오히려 저는 꿈청에 입사를 하게 된다면 저의 경력이 팀에 도움이 됬으면 좋겠다는 생각으로 지원했습니다.

챗봇계의 1인자인 꿈청이 오히려 저한테 기회를 준것에 대해 감사하게 느끼고 열심히 하려고 합니다.

크으_ 간지나는 imac 듀얼..b

전에는 마케팅 광고 회사에서 일하셨다 들었어요~ 어쩌다 프론트엔드 개발 쪽으로 전직하시게 된거예요?

Oliver : 원래 그 이전에 부산에 있는 웹에이전에서 웹퍼블리싱을 했었습니다. 잠깐 다른 분야로 일을 해보고 싶어서 마케팅쪽으로 옮겼다가 다시 프론트엔드 개발쪽이 하고 싶어서 바꾸게 되었습니다.

이 사진은 연출된 사진이 아닙니다.

마케팅 잘하시면 그때 배웠던 것들 저한테 팁 좀 알려주세요!

Oliver : 술을 잘 하시니까 이미 마케팅을 잘하시는... ㅎㅎㅎ 장난이구요. 확실히 마케팅은 트렌드에 민감하고 활발할 성격이 잘 맞는거 같습니다.

같은 말이라도 아 다르고 어 다른건데 마케팅 잘하시는 분들이 그런 조금한 것도 잘 파악하시는거 같아요.

Elena(질문자) : 술마시는 게 꿀팁이랍니다_ 기승전술인걸로..^^...

팀원이나 대표한테 하고 싶은 말이 있으신가요? 아니면 자기 자신한테 하고 싶은 한마디!

연봉협상은 여기서 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Oliver : 꿈청이 실리콘 밸리로 갈 수 있게끔 열심히 하겠습니다~!

유학파 출신 인재_Oliver님! 굉장히 신나보이시네요 ㅎㅎ

마지막으로 Oliver님이 걸어가고 싶은 꿈은 무엇인가요?

꿈많은청년들의 공식질문입니다! 당신의 꿈!

Oliver : 저는 건물주가 되고 싶습니다… 는 요즘 어린이들이 적는 되고싶은 직업 1위라고 어디서 읽은것 같습니다. ㅎㅎ

저는 앞으로 꾸준히 노력해서 누구나 직관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화면을 설계하고 만들수 있는 프론트엔드 마스터가 되고 싶습니다.

처음에 질문지 드릴때 '아 질문을 너무 적게 드렸나..더 드려야하나' 했는데 그만큼 또 적게 대답해주신 Oliver님! 참 감사합니다 ^_____^

해리슨님 못지않게 미니멀 추구하시네요. 또 이렇게 TMI가 아닌 인터뷰가 탄생했습니다-!☆

장난이고, 적은 질문에도 재밌게(?) 답변해주셔서 감사드려요 :) 특히 마지막이 정말 멋집니다!

꿈많은청년들은 언제나 Oliver님의 꿈을 항상 응원하는거! 아시죠?(feat.먼지처럼 사라지지마세요..)

#Who'sthenext? 다음은 누구?

기업문화 엿볼 때, 더팀스

로그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