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ndrian AI와 함께한 2019 국제인공지능대전

몬드리안에이아이(주)

오늘은 저희 Mondrian AI가 코엑스에서 열린 2019 국제인공지능대전에 참여하고 온 후기를 들려드리겠습니다.

2019 국제인공지능대전

(AI EXPO KOREA)

2019년 7월 17일(수) ~ 19일(금)

삼성동 코엑스 C홀

대한민국이 아시아의 인공지능산업허브로 정착될 수 있도록 인공지능 분야 종사자 및 관계 기관의 함께 뜻을 모아 열린 2019 국제인공지능대전에는 5개국 127개사 21,321명이 참관하였다고 합니다.

올해 2번째로 열리는 국제인공지능 대전은 4차산업의 핵심 요소인 인공지능(AI) 관련 국내외 주요 동향 확인하고, 정보 교류의 장이 열리는 자리로서 한국 최대 인공지능 전시회입니다.

인공지능의 관심이 점점 높아지고 있기 때문인지 국내 기업 관계자뿐만 아니라 해외 기업 관계자 분들도 많이 찾아오셨습니다.

우리 Mondrian AI도 이번 박람회에 참여하기 위해 그동안 진행했던 프로젝트를 정리하고, 브로셔도 새로 디자인하여 제작하기도 했습니다. 바쁜 와중에도 박람회를 위해 기획 미팅도 하고, 어떻게 하면 Mondrian AI를 설명하고 알릴 수 있을지 고민해보는 뜻깊은 시간이기도 했어요.

저희 Mondrian AI는 307번 부스!

첫날 아침에는 부스를 세팅하느라 정신이 없었어요. 저희 부스가 사람들이 많이 오가는 좋은 자리여서 더 많은 관람객들을 만나볼 수 있었습니다.

인공지능에 대해 관심이 많은 학생들, 아직은 막연하게 느껴지지만 더 알고 싶은 일반 시민들을 비롯해서 다양한 산업 관계자분들이 저희 서비스와 솔루션에 관심을 가져주셨어요.

박람회를 통해 Mondrian AI는 인공지능 기반으로 전문가와 솔루션이 필요한 기업에게는 실제 개발 및 컨설팅을 진행한 AI 기반 네트워크 장애 예측 시스템, 비전 팩토리 등을 설명하며, 기술 솔루션 컨설팅을 선보였습니다.

“현장미팅”

이번 박람회를 통해 Mondrian AI는 인공지능에 관련하여 다양한 분야의 기업 관계자분들을 만날 수 있었습니다.

자동차, 교육, 통신, 금융, 제철, 바이크, 생명공학 등 다양한 분야의 기업 관계자들께서 저희 부스를 찾아주셨고, 현장 미팅을 통해서 자세한 이야길 나누었습니다.

더 자세한 컨설팅을 추가적d로 요청하신 기업 관계자분들도 계셔서 그 분들과는 박람회가 끝난 직후부터 순차적으로 미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박람회가 확실히 Mondrian AI라는 인공지능 전문기업을 알리는 데 도움이 되었다고 할 수 있겠죠?

이번 행사를 총괄한 박만석 팀장님의 이야기를 들어보지 않는다면 섭섭하겠죠?

'많은 기업 관계자 및 관람객들이 의외로 컨설팅 분야에 대해 관심이 많았습니다. 다른 자체 솔루션을 홍보하는 업체들은 많았지만 AI 컨설팅을 전면에 내세운 업체가 거의 없어 경쟁력을 그 부분에서 확보한 느낌을 받았습니다.

다음 박람회에 참가할 때는 이번에 준비했었던 것들을 토대로 추가 보완을 한다면 좀 더 완성도를 높여 나갈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박만석 팀장님

“2019 국제인공지능대전 참가는 처음이기에 아쉬운 점이 많았습니다. 기업에 대한 설명과정에서 각자의 포지션에 맞는 태도를 정의하고 전문적인 마케팅 홍보에 대한 보완이 필요하다고 느꼈습니다.

하지만 이번 참가를 통해 신뢰할 수 있는 전문가가 있는 기업이라는 이미지가 전달되는 것과 상대의 욕구를 파악하고 그것이 우리가 하고 있는 일들 중 어디와 연결되어 있는지를 빠르게 파악하여 설명을 전달할 수 있는 역량을 키워나갈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고 생각합니다.”

화지민 이사님

이번 박람회를 통해 정말 많은 분들이 인공지능을 앞으로의 산업에서 빠질 수 없는 요소로 보고 있다는 걸 실감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인공지능 관련 컨설팅부터 연구개발이 가능한 Mondrian AI의 무한한 가능성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혹시, 2019인공지능대전에 참석 못 하셔서 아쉬운 분들이 계시다면 언제든 Mondrian AI의 문을 두드려주세요.

기업문화 엿볼 때, 더팀스

로그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