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몬터뷰] IT 기술영업 박만석 팀장님

몬드리안에이아이(주)

안녕하세요. 오랜만에 찾아온 몬터뷰 입니다. 


인공지능, 빅데이터 플랫폼 및 사업 관련하여 기획과 관리를 담당하시는 IT 기술영업 박만석 팀장님을 소개합니다~

박만석 팀장님은 Mondrian AI 직원들이 점심 먹을 때, 무엇을 먹을지 고민하면 항상 맛집을 안내하여 주시는 맛집 전도사이시기도 합니다!


그럼 박만석 팀장님의 몬터뷰를 시작해 보겠습니다~!


◆ 안녕하세요! 간단한 자기소개 및 하시는 일에 대한 소개 부탁드려요.

안녕하세요. MondrianAI의 기술 영업을 담당하고 있는 박만석입니다. 현재는 사업 기획 및 프로젝트 관리 업무를 맡고 있습니다. 

 

◆ 구체적으로 어떤 일을 하세요?

저는 주로 프로젝트를 시작하기 위한 첫 단계인 사업 제안에 참여하여 제안서나 관련 문서들을 작성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프로젝트가 시작되면 기업, 기관 담당자들이나 클라이언트의 요구사항을 정리하여 팀원들에게 공유하는 역할을 맡고 있습니다. 

 

◆ 기술 영업 담당 업무에서 가장 중요한 역량은 무엇인가요?

프로젝트 관리에 있어서 여러 중요한 능력들이 있지만 제가 볼 때 가장 중요한 역량은 커뮤니케이션 스킬입니다. 제가 하는 업무는 아무래도 다양한 사람들을 만날 일이 많기때문에, 미팅에서 나온 얘기들을 정리하여 공유하기 위해서는 상대방이 한 얘기를 유심히 듣고 말의 의도를 정확히 이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공적인 관계에서 일에 대한 얘기 뿐만 아니라 일 외적인 얘기도 나누면서 서로 친밀함을 유지하는게 생각보다 쉽지 않았습니다. 이렇게 친밀한 관계를 유지하면 어려운 일도 쉽게 풀리는 경우가 많아, 업무적으로 가장 중요한 능력 중 하나라 봅니다.


 

◆ Mondrian AI의 첫인상은 어땠나요?

처음 느낀 인상은 자유로움 속에서 책임감 있게 본인의 업무를 잘 수행하는 분위기였습니다. 임직원들의 창의성이 잘 발현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기 위해 항상 노력하고 있어, 편한 분위기 속에서 일할 수 있습니다. 

 


◆ Mondrian AI를 더 Mondrian AI답게 만드는 제도나 문화 소개해주세요.

직원별 ‘호칭’에 있어서 MondrianAI 만의 특징이 있습니다. 저희는 사원이나 팀장, 임원을 가리지 않고 이름뒤에 ‘님’자를 붙여 서로를 부르고 있습니다. (물론 대외적인 업무나 손님과 있을 때는 직급으로 부르기도 합니다.)호칭은 상대를 대하는 태도나 문화가 묻어나는 단어로 직급이나 팀으로 구분하여 부르던 기존의 딱딱한 방식에 비해 유연하고 활기찬 분위기를 조성할 수 있는 중요한 기업 문화라고 생각합니다. 또한 젊고 트렌디한 기업 이미지에도 영향을 미치지 않나 생각됩니다. 이처럼 수평적인 조직 문화는 창의적인 아이디어 발굴에 영향을 주고, 업무 효율성과 연관이 있다는 점에서 MondrianAI를 좀 더 MondrianAI 답게 만드는 저희만의 독특한 문화라고 생각합니다. 

 

 

 회사를 다니면서 느낀 Mondrian AI만의 특징은 무엇인가요??

정말 다양한 분야에서 인공지능을 도입하여 새로운 시도들을 한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요즘에도 스마트팩토리, 공항, 항만, 도로, 건설 등 여러 분야의 전문가 분들이 저희에게 찾아오셔서 인공지능이나 데이터 분석에 대한 의뢰 문의를 주고 계십니다. Mondrian AI는 이러한 R&D 성격의 연구 활동을 수행하고 더 나아가 실제 제품이나 서비스로 구현하여 제공해줄 수 있는 역량을 보유하고 있으며, 더불어 올해 인공지능 데이터 공유 플랫폼인 Yennefer도 출시 예정에 있습니다. 

 

 

◆ 출시될 Yennefer는 무엇이고, 어떤 역할을 하나요?

현재도 개발자 분들이 열심히 만들고 계신데요. 곧 출시될 Yennefer는 인공지능 모델 개발 또는 데이터 분석에 필요한 전 과정을 통합하여 제공하는 솔루션입니다. Yennefer를 통해 학습에 필요한 데이터 관리와 함께 인공지능 모델 개발에 필요한 도구와 환경을 제공받고, 실제 개발을 진행한 모델을 배포 및 관리할 수 있습니다. Yennefer 하나로 인공지능 서비스 개발에 필요한 모든 것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 Mondrian AI에서 이루고 싶은 목표나 꿈은?

저는 많은 기업이나 단체들이 데이터 분석이나 인공지능과 같은 4차 산업 혁명 기술에 대해 손쉽게 접근할 수 있는 환경이 마련되었으면 합니다. 이를 통해 전통적인 산업 구조에 인공지능 기술을 도입하여, 기존 방식으로는 해결할 수 없는 문제들의 해결방안 모색이나 새로운 아이디어를 도입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으면 합니다. 

 


◆ 나에게 있어 Mondrian AI란?

인공지능과 관련한 다양한 사업을 체험해 볼 수 있는 기회의 장 

 

 마지막으로, 하고 싶은 말 자유롭게 부탁 드립니다.

누구나 처음부터 잘할 수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도전정신을 가지고 적극적으로 시도하는 모습들이 쌓이다 보면 목표에 도달했을 때 결과로서 보상 받을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감사합니다.



 

기업용/산업용 인공지능 기술 플랫폼 도입을 위한 

가장 좋은 방법

Mondrian AI와 함께하세요. 

Mondrian AI의 최신 기술을 만나고 싶으신 분들은 아래 로고를 클릭해주세요! 

기업문화 엿볼 때, 더팀스

로그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