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리어 피드

도떼기마켓 Sell 성장 스토리

도떼기마켓

(주)유니온풀 / 17. 08. 08. 오후 6:57

쇼핑보다 더 쉽고 즐겁게 판매할 수 있을까요?
2015년 3월, 도떼기마켓은 당신의 입지 않는 옷을 직접 구입하기 시작하였습니다.
그리고, 1년 9개월여 간 관심과 사랑으로 이렇게 성장했습니다.

# 도떼기마켓 판매자 & 판매 물품

2016년 12월 1일을 기준으로 접수 물품 10만 건, 접수 판매자 2만 8천여 명을 돌파하였습니다.
중고 거래라고 하면 평화로운 그곳을 이용하거나, kg당 몇 백원으로 넘겨 버리는 것이 전부라고 생각했다면 착각!
도떼기마켓으로 쉽고 편하게 중고 의류를 판매하시는 분들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습니다. 

# 도떼기마켓 판매 트렌드

도떼기마켓 판매 현황을 보면, 중고 의류 거래에 대한 트렌드를 읽을 수 있습니다. 
도떼기마켓을 통해 가장 많이 판매한 상품은 티셔츠였습니다. 매입된 전체 상품 중에 16.5%가 티셔츠였다는 사실!
남녀 공용으로 가장 캐주얼하게 입는 아이템이기 때문이겠죠.

가장 많이 판매된 브랜드는 글로벌 SPA 브랜드 간의 경쟁이었습니다.  ZARA가 11.8%의 비율로 11.4%의 H&M을 근소한 차이로 누르고 1위를 차지한 것.
대표적인 패스트패션으로 꼽히는 두 브랜드가 도떼기마켓을 통해 새로운 의미와 가치를 만들어 내고 있답니다. 

최다 판매 지역은 더욱 놀라운 결과를 보여주었습니다. 서울 강남구 13.1%, 서울 송파구 5.5%, 서울 서초구 4.7%로 도떼기마켓에 판매된 옷 중 23.3%가 강남 3구에서 들어온 것으로 나타났기 때문입니다.
강남 중고 의류가 헌 옷 수거함에 간다는 것은 옛말, 놀라운 컨디션의 상품들은 모두 도떼기마켓에 판매되고 있습니다.

# 도떼기마켓 판매 기네스북

입지 않는 옷을 담아 보내는 클린업백에는 가벼운 티셔츠라면 20벌 이상, 두툼한 겨울 코트라도 3~4벌 이상 여유 있게 들어갑니다. 판매한 브랜드와 컨디션 등에 따라 놀라운 판매 금액을 제안받을 수 있죠. 최대 판매 금액은 무려 159만 원! 
1개의 클린업백은 아니지만, 여러 차례 이용하시면서 가장 많이 판매한 분의 누적 금액은 무려 325만 원에 달했습니다.
옷장 정리도 하고, 용돈도 버는 일석이조의 효과.

# 도떼기마켓 누적 클린업백 이야기

전국 방방곡곡에서 도착한 클린업백의 무게와 크기를 더하면 어마어마합니다.
클린업백을 통해 접수된 아이템의 무게는 무려 8,000 kg! 8톤! 귤 박스로 환산시 1,600박스에 해당하는 엄청난 무게입니다. 이렇게 들어온 클린업백을 펼치면, 잠실야구장 2개 크기에 육박하죠.

# 도떼기마켓 X 굿윌스토어

판매자분들이 보내주신 옷들 중 판매되지 않는 옷들이 있습니다. 이런 옷들은 돌려받거나 기부를 선택할 수 있고요.
기부를 선택할 경우, 국내 최대 오프라인 기증품 판매점이자 장애인 직업 재활 시설인 굿윌스토어를 통해 기부합니다. 

2015년 11월부터 매달 기부가 진행되어 누적 수량이 2만 점을 돌파하였습니다. 금액으로 환산 시 1억 1천만원에 해당하는 어마어마한 양이죠. 도떼기마켓을 이용하는 고객이 늘어날수록 기부에 참여하는 고객들도 함께 늘어나 그 의미가 더욱 깊습니다.

집에 안 입는 옷 많으시죠?

사놓고 몇 번 입지 않은, 상품택조차 그대로 있는 옷장 속 아쉬움들.
더 이상 버리지도, 낯선 사람과 중고 거래하지도 마세요.
도떼기마켓에 그저 보내주세요. 바로 현금으로 바꿔드리겠습니다.

#유니온풀 #도떼기마켓 #서비스 #서비스소개 #고객가치


유니온풀은 유쾌하고 풍요로운 라이프스타일을 제안하여 사람들의 삶을 더 나아지게 만들고 싶습니다.

팀 팔로우
© THE TEAMS - All rights reserved.

기업문화 엿볼 때, 더팀스

로그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