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리어 피드

2017 핫한 글로벌 스타트업 도시 TOP3 은?

본 글은 The Top10 Global Start up Hubs of 2017 일부를 발췌하여 만들었습니다.

더팀스(the teams) / 17. 06. 26. 오후 6:38


불확실한 전망

억만장자 도널드 트럼프의 미국 대통령 당선과 프랑스(4월 23일/5월 7일), 독일(10월 22일), 네덜란드 선거(3월 15일) 결과의 변수로 인해  글로벌 스타트업에 대한 미래가 불투명하다. 다양한 변수에도 불구하고 2017년 글로벌 스타트업 허브로 도약할 TOP 3의 도시는 어디일까? 

1. 런던 

영국 대표 스타트업 deliveroo

CBRE 리포트에 따르면 브렉시트(Brexit) 투표 결과에도 불구하고, 테크 기업들 사이에서 영국의 수도 런던은 유럽에서 가장 인기 있는 스타트업 도시로 선발됐다. 고공 성장을 하고 있는 영국 스타트업에 작년에만 무려 약 72억 파운드 (한화 약 10조)가 투자됐다.   

참고 글: The 37 coolest startup CEOs in UK tech

2. 파리 

프랑스 대표 스타트업 blablacar

세계에서 가장 큰 규모의 테크 인큐베이터 스테이션 F (Station F)가 4월 개소를 앞두고 있다. CBRE 리포트에 따르면 테크 스타트업 분야에서의 순위를 보면 파리는 런던과 버금간다.  또한 유니콘 기업으로 3500만 명 유저를 보유한 유럽 카풀 서비스 블라블라카(BlaBlaCar) 역시 파리에서 시작된 스타트업이다.        

참고 글:  Startups worldwide can now apply to STATION F 

3. 베를린 

베를린 대표 스타트업 Sound cloud

베를린에는 테크 관계자들이 손꼽는 스타트업들이 있다. 베를린에 본사를 둔 클루(Clue)는  최근 2000만 달러(한화 236억) 투자로 주목받고 있고, 베를린을 대표하는 스타트업에는 글로벌 온라인 유통 플랫폼 ‘사운드 클라우드(Sound cloud)’와 배달전문 기업 ‘딜리버리 히어로(Delivery Hero)’가 있다.         

참고 글: 임정욱 스타트업얼라이언스 센터장 <나의 베를린 스타트업 답사기>    

이미지 출처: 해당 홈페이지 스크린샷 & copyright cienpies design/ shutterstock.com 

#더팀스 #THETEAMS #스타트업 #TOP3 #글로벌스타트업 


어디에도 없는 상세한 팀 컨텐츠와 당신을 설레게 만드는 팀 스토리로 당신이 꿈꾸던 팀을 찾아 일하세요.

팀 팔로우

더팀스(the teams) 팀의 팀터뷰 보기

'한 번 시작하면 끝을 보는 것을 좋아합니다.' 놀이터 이승연 CTO

© THE TEAMS - All rights reserved.

기업문화 엿볼 때, 더팀스

로그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