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ack Golfday, Golping X Newriver

뉴리버 (New river)

골핑 블랙 골프데이 하루 단일 매출 20억원 돌파
10월 19일 단 하루 블랙 골프데이를 통해 골핑의 하루 단일 매출이 20억원을 돌파하였습니다. 
또한 누적방문자수 25만명, 신규 모바일 앱 다운로드수 3만건 및 누적다운로드수 33만건을 기록 함에도 안정적인 사이트 유지와 높은 매출을 달성할 수 있었던 것은 고객사와 우리의 파트너쉽을 통한 숨은 노력과 결과물일 것입니다.

블랙 골프데이 웹 프로모션을 앞두고

골프 최대 온라인 쇼핑몰 골핑에서 2016년 10월 19일 블랙 골프데이를 진행할 예정이어서 골핑의 웹메니지먼트를 맡고 있는 뉴리버도 함께 프로젝트를 준비하고 진행하였습니다. 골핑 홈페이지와 골핑 어플리케이션에서 동시 실시하는 대규모 행사인 만큼 준비 과정에서부터 우리는 많은 고민과 분석을 통해 블랙 골프데이 웹 프로모션을 진행하였습니다. 블랙 골프데이 웹 프로모션의 기획/디자인/퍼블리싱/개발 모든 단계에서 우리는 어떻게 하면 고 객에게 더 좋은 경험을 제공할 수 있는지 고민하여 UI/UX를 구성하였습니다. 웹 프로모션 페이지 를 고객이 쉽고 편리하게 쓰도록 기존 쇼핑몰의 사용자 흐름을 분석하고 행사 당일 접속한 고객 의 행동 패턴을 연구하여 페이지 구성에 반영하였습니다.

상품 정보의 최적화된 노출과 원하는 상품에 직관적으로 접근할 수 있도록 메뉴를 간소화하고 각 상품 프로모션을 구현하는데 있어 행사 당일 많은 고객이 접속할 것을 예상하여 서버 과부하를 고려한 소스 최적화를 통해 리스크를 최소화한 안정적인 프로모션이 진행되도록 노력하였습니다.

Black& Red의 강렬한 컬러믹스

프로모션을 시각적으로 강하게 어필하고자 하는 클라이언트의 의견을 반영하여 '블랙 골프데이' 타이틀 컨셉에 맞추어 'Black'과 'Red'컬러 두가지를 베이스로 사용하였으며 다양한 상품들이 매일매일 바뀌어 진행되는 프로모션 성격을 고려한 레이아웃으로 기획하였습니다. 진행되는 상품을 쉽게 볼 수 있도록 바둑판 배열로 하고 90%라는 큰 세일 퍼센테이지를 어필하고자 각 상품마다 해당 퍼센테이지를 크게 노출하였습니다.


모바일 최적화를 고려한 레이아웃 구성

모바일 디바이스의 특성을 고려하여 고객이 상품을 최대한 자세히 볼 수 있도록 1열에 1상품을 배치하여 스크롤 시 다양한 상품컨텐츠를 제공 받을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반복되는 형태의 레이아웃이지만 상품이미지를 두가지 형태의 스타일로 반복하여 상품의 혼돈을 줄였으며, 골핑의 주 타겟층인 30대~50대를 고려하여 폰트사이즈와 버튼을 크게 디자인하여 가독성 또한 높였습니다.

반복적인 QA를 거쳐 좋은 서비스를 준비합니다.

QA(Quality Assurance) 과정에서 더 나은 방향을 위해 수 차례 프로젝트 기획이 변경되고 디자인 이 바뀌고 개발 및 퍼블리싱이 여러 차례 수정 되었습니다. 프로젝트 참여 인원이 밤을 지새우며 고객사의 담당자와 협업하며 서로 합을 맞춰 나가는 것은 많은 조율과 신뢰를 요구합니다. 그럼에도 우리는 고객사를 넘어 웹 프로모션을 방문할 사용자들을 고려하여 적극적이고 반복적인 QA를 통해 좋은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노력했습니다.

고객사와 대행사를 넘어 기쁨을 함께 나누는 공동체

블랙 골프데이 웹 프로모션을 진행하면서 예상매출액의 두배가 넘는 20억원 매출을 달성한 결과를 공유하며 단순히 고객사와 뉴리버가 아닌 함께 프로모션을 준비하며 하나의 팀이 된 느낌으로 합을 맞춰 온 우리는 마치 우리의 일처럼 함께 기뻐하고 축하했습니다. 골핑에서 감사의 의미로 보내주신 피자를 즐겁게 나눠 먹으며 프로모션의 고단함을 잊고 다시 새로운 프로모션의 의욕에 가득 찹니다.

뉴리버가 일을 대하는 태도

많은 기업이 비용을 낮추고 서비스 품질을 높이기 위해 웹메니지먼트 업체를 선택합니다. 우리는 단순히 일이 아닌 업무를 하는 사람과 그 업무를 마주하는 고객을 함께 고려합니다. 더 편하고 더 쉽게 더 보기 좋게 만드는 것, 고객사가 지불한 것 이상의 가치를 제공하는 것은 뉴리버가 좋아하고 가장 잘하는 일입니다.

기업문화 엿볼 때, 더팀스

로그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