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K창공] 청소 잘하는 입주청소 업체를 찾으시나요?

주식회사 컨트롤에프

'입주청소 잘하는 업체 어디 없을까' 고민한다면 클린벨을!

요즘 현대인들은 청소업체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청소업체의 서비스 품질 및 비용 등을 하나하나 확인하여 청소업체를 선정하기란 여간 어려운 일이 아니다.

'입주청소'라는 단어를 검색하면 수많은 후기들을 찾을 수 있지만, 광고성 글이 다시 존재하므로 세심한 주의를 기울여야 하고 또 일일이 전화해 가격 등을 물어보는 수고를 해야 한다.

(주)컨트롤에프의 이용규 대표가 입주청소 정보플랫폼'클린벨'을 만들게 된 이유다.

'클린벨은 청소업체를 이용한 고객들의 경험을 다른 고객에게 보여주고, 그 정보를 통해

우수한 청소업체를 찾을 수 있도록'정보'를 제공하는 플랫폼입니다. 2018년2월에 서비스를 선보였는데, 현재 입주청소 플랫폼 중에서 가장 많은 고객, 가장 많은 업체, 가장 많은 후기를 보유하게 됐습니다. 클린벨 사용자가 월4,500명에 달합니다.'

클린벨의 성공비결은 단순하다. 고객이 궁금한 부분을 최대한 빨리 알려주는 것이 그것. 클린벨은 실제 이용고객의 만족도조사를 실시해 업체별 점수를 매겨 고객에게 직접 안내하는 우수청소업체 비교서비스를 선보인다.무엇보다 회원가입을 하지 않고도 이용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예컨대, 이용자가 컴퓨터, 모바일 홈페이지,어플리케이션 등으로 원하는 청소 날짜와 지역 등 간단한 정보만 입력하면 무료로 청소업체를 빠르게 추천 받을 수 있다.

'건설 분야에서 근무하다가2016년부터 직접 입주청소를 시작했어요. 그 당시만 해도 입주청소는 이사업체에서 부가적으로 해주는 서비스이거나 부동산에서 소개해주는 업체를 이용하는 식으로 진행이 됐습니다. 일을 하다 보니'어떻게 소개만으로30~40만원의 거금을 지불할까'라는 궁금증이 생기더라고요. 또 한편으로는 입주청소가 점점 산업화되고 있다는 것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사업화를 결정하고 아파트 분양하는 곳을 찾아다니면서 명함을 받고 청소업체들을 하나하나 모으기 시작했습니다.'

대부분의 청소업체는 프랜차이즈 형식의 하청구조이기 때문에 수수료와 입점 가맹비가 발생한다. 하지만 클린벨과 제휴를 맺고 있는 청소업체들은 기존의 대형업체들에 가맹되어 이름을 빌려 하청을 받는 구조가 아니라 청소업체 본인들의 이름을 걸고 홍보를 하고 청소 품질에만 신경쓰면 되기 때문에 거품없는 가격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

기업을 인큐베이팅 하는 IBK창공의 마음처럼

컨트롤에프가IBK창공의 지원을 받기 시작한 건 지난7월부터다. 이용규 대표는 창업 이후 꾸준하게IBK창공의 문을 두드렸다.

하지만IBK창공의 문은 쉽게 열리지 않았다.

'IBK창공 삼수행입니다. 회사가 커지면서 체계적인 시스템이 필요했습니다. 챙겨야 할 것들이 너무 많아서 누군가가 좀 알려줬으면 좋겠다고 생각했습니다. 이것이IBK창공에 지원하게 된 이유입니다. 짧은 시간 동안에IBK창공으로부터 많은 도움을 받았습니다. 특히 투자자를 연결해주셔서 지속적으로 투자자들과의 미팅을 하고 있습니다.'

컨트롤에프는 사용자의 편의에 맞게 클린벨을 업그레이드 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클린벨2.0'은 그간 이용한 고객들의 빅데이터를 분석한 결과를 반영해 더욱 업그레이드 되었다. 지난해1인 가구의 증가세를 보인 가운데 청년층에서도 입주청소에 대해 큰 관심을 보이고 있는 만큼1인 가구 입주청소와2인 가구 이상의 입주청소의 채널을 나눠 보다 전문성 있는 청소업체의 선택지를 세분화 시켰다.

'기존에는 데이터 수집이 회사의 방향이었기 때문에 거래액 대비 수익률이 낮은 편이었습니다. 이 문제를 개선하고자 하고, 광고모델이나 결제시스템을 통해 거래액 대비15%까지 매출을 ㄷ증대시킬 예정입니다.'

컨트롤에프가 그린 청사진은 명확하다. 첫 번째는 믿을 만하고 실력있는 청소 업체를 찾을 수 있는 정보를 주는 것!두번째는 청소업체와 동반 성장하는 착한 기업이 되는 것! 이용규 대표는'스타트업 기업들을 인큐베이팅하는IBK창공의 마음처럼, 청소업체와의 함께 성장하는 기업으로 나아가고 싶다.'는 바람을 전했다.

With IBK

기업문화 엿볼 때, 더팀스

로그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