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피겐, 여가 친화기업 선정되다!

주식회사 슈피겐뷰티

안녕하세요. 최근 슈피겐코리아가 여가 친화기업에 선정되었는데요. 여가 친화기업이 무엇인지, 어떻게 슈피겐이 선정되었는지 궁금하지 않으신가요? 지금부터 알려드릴게요!

여가 친화기업이라는 말은 처음 들어보는데, 여가 친화기업이 뭐예요?

'여가 친화기업'이란 근로자가 일과 여가 생활을 조화롭게 병행할 수 있도록 모범적으로 지원하고 운영하는 기업을 선정하여 인증하고 지원하는 제도입니다. 슈피겐은 직원들이 업무에 몰입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고 실제 누릴 수 있는 혜택을 집중하여 만들고 있습니다. 그래서 재직자들의 만족도 또한 높고요! 직원들의 여가 생활을 위해 어떤 것들을 힘쓰고 있기에 여가 친화기업으로 선정될 수 있었을까요? 하나씩 알아보아요!

2시간 조기 퇴근하는 날, 얼리 이브닝데이!

얼리이브닝데이에 퇴근하는 슈피겐 직원들의 모습입니다. 발걸음이 더 가벼워 보이는 것은 기분 탓일까요?

매월 셋째 주 목요일은 슈피겐 직원들의 얼굴이 유난히 밝습니다. 바로 그날은 '얼리이브닝데이'이기 때문인데요. 얼리이브닝데이가 뭐냐고요? 말 그대로 이른 저녁을 보낼 수 있는 날입니다. 평소보다 2시간 이른 퇴근을 할 수 있는 날이죠. 슈피겐의 출근 시간은 오전 10시, 퇴근 시간은 오후 7시인데, 얼리이브닝데이에는 오후 5시에 퇴근합니다. 덕분에 얼리이브닝데이에는 평소보다 여유로운 저녁 시간을 보낼 수 있게 됩니다.

업무 특징에 맞게, 유연 근무제 도입

슈피겐의 제품은 전 세계로 수출되고 있는 것은 이미 알고 계시죠? 이에 따라 담당 국가 및 부서별로 업무량이 많은 시간이 달라질 수 있는데요. 보다 효율적인 업무 처리를 위해 오전 업무량보다 오후 업무량이 월등히 많은 물류나 해외 관련 업무자 대상으로 유연 근무제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휴가는 쓰라고 있는 것, 연차 사용률 95%

혹시 작년 연차를 전부 소진하지 못하신 분들 계시나요? 일도 중요하지만 개인의 여가 시간도 중요하기에 슈피겐에서 그런 일은 흔치 않습니다. 2016년부터 휴가 촉진 제도를 도입하여 도입 당시인 2016년에는 연차 사용률이 78%에서 현재 2018년 기준으로 슈피겐 전 사원의 연차 사용률은 95%가 되었습니다. 제도도 중요하지만 실제 회사 분위기도 중요하겠죠? 본인의 스케줄에 따라 눈치 없이 휴가를 낼 수 있는 슈피겐의 자유로운 분위기도 한몫했답니다.

여가 비용 지원, 복지 포인트 120만 원씩!

슈피겐 직원이라면 매년 복지 포인트를 받을 수 있는데요. 인당 현금 120만 원 상당의 복지 포인트를 받게 됩니다. 복지몰에서는 가전제품, 생필품, 책뿐만 아니라 여가 생활을 돕는 제품들도 구매할 수 있습니다. 외식 상품권, 영화 관람권, 외국어 수강권까지! 이 정도면 직원들의 여가 생활을 위해 노력하는 기업 맞죠?

퇴근 후, 업무에 지친 스트레스를 풀 수 있는 동호회 활동

여러분들은 퇴근 후 보통 무엇을 하시나요? 집에 달려가 쉬기 바쁘신가요? 집에서 휴식을 취하는 것도 좋지만 가끔씩은 마음 맞는 사람들과 취미 활동을 함께하며 즐거운 시간을 갖고 싶을 때도 있죠. 그래서 슈피겐에서는 직원들의 다양한 취미 활동도 지원됩니다. 골프, 농구, 와인, 그림 그리기 동호회 등 직원들이 원하는 동호회를 직접 만들어 활동할 수 있으며, 연말에는 우수 동호회를 시상하여 동호회원들과 더욱 돈독한 시간을 보낼 수 있게 상금도 증정합니다. 한 달에 두어 번 진행되는 동호회 활동을 통해 마음의 힐링을 얻는다는 후문이 자자했습니다.

헬스장과 리조트까지 지원합니다.

아마 대다수 직장인들의 고민일 텐데요. 직장 생활을 하면서 건강이 악화되거나 혹은 체력 증진을 위한 고민이 많아질 것 같습니다. 이를 위해 슈피겐에서는 헬스장도 지원합니다. 비용 걱정? 회사에서 직원들의 건강을 위해 전적으로 지원하는 것이기에 본인이 부담하는 비용은 0원! 거리 걱정? 회사 근처 5분 내에 헬스장이 위치해 있어 시간 및 거리에 구애받지 않고 운동할 수 있습니다. 슈피겐은 헬스장뿐만 아니라 리조트도 지원하고 있는데요. 대명 리조트, 하이원 리조트 등 전국 체인이 갖춰진 리조트와 계약을 맺어 숙박이 필요한 직원들에게 회원가로 지원해주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슈피겐의 복지 제도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이름만 거창한 복지 제도가 아닌, 실제로 직원들이 적극 활용하고 있으며 만족도 역시 높다는 것! 이게 중요합니다!! 꼭 기억해주시고요. 앞으로도 더 다양한 슈피겐 소식 알려드릴게요. 다음에 또 만나요 : )

글 : 에디터 D

이미지 : 슈피겐코리아, 셔터스톡

기업문화 엿볼 때, 더팀스

로그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