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놀자 기술 블로그 만들기

야놀자(yanolja) / 조회수 : 2350

Hello world!

저는 CX서비스실에서 기획을 담당하고 있는 강미경입니다. R&D 그룹의 기술 블로그, 그 영광의 첫 포스트로 개발의 보람을 대신할 수 있어 기쁩니다. 오늘은 ‘기획자가 어쩌다가’ 기술 블로그를 만들게 되었는지 얘기해보려고 합니다.


왜 기술 블로그인가

제가 야놀자에 입사한 지 만 1년이 되었습니다. 입사하면서 가진 개인적인 목표 중의 하나는 블로그를 운영하는 것이었습니다. 저는 오래전부터 개인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고, 외부 커뮤니티 활동에서도 팀 블로그를 운영합니다. 그래서 개발자에게는 기술 블로그에 쓸 글을 작성하는 것보다 코딩을 하는 게 더 쉬울 정도로, 글 쓰는 고통이 남다르다는 것도 알고 있지요.

하지만 ‘알고 있다’고 생각하는 정보를 정리하고 그것이 잘 전달될 수 있도록 하는 것은 개발실력과는 약간은 다른 영역의 것이기도 합니다. 그래서 테크 스웩이 넘치는 블로그가 아니더라도, 꾸준히 스토리를 전달하면 그게 개인과 조직의 히스토리로써의 가치가 충분하다고 생각했습니다. 무엇보다 조직 자체의 성장에 큰 밑거름이 되고요.


블로그를 시작해보자

기술 블로그를 하자는 말에, 놀랍게도 한결같이 ‘관심만’ 주더군요(…) 평소 업무가 많고 바쁨을 떠나서, 보람보단 책임만 남아 유지보수 대상이 되어버릴 가능성이 무궁하지 않겠습니까. 하지만 목마른 사람이 우물을 파라고, 개발자의 도움 없이 블로그를 만들 각오를 하기에 이르렀습니다.(과거의 나를 규탄…


#야놀자 #개발팀 #블로그 #인사이트 #경험공유

기업문화 엿볼 때, 더팀스

로그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