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이 서비스다] #4 JD, 안드로이드앱 개발 담당

사람이 서비스다

셀잇(Sell it)


셀잇은 기존 중고거래 시장에서 이용자들이 겪는 불편과 불안감을 해소하기 위해 등장한 서비스라는 자부심을 가지고 구매자와 판매자를 잇는 접점이 되고자 합니다이를 위해 서비스를 기획하고 실행하는 저희 구성원들에 대한 이야기를 간간히 들려드리고자 합니다좋은 서비스든 아이디어든 결국 사람이 하는 일이니까요-

저희가 어떤 생각을 품고 어떤 마음가짐으로 살아가는지에 대해 진솔하게 풀어보고자 합니다이 청년들의 이야기한 번 들어보실래요?

 

Interviewee: JD (제이디개발팀 / 안드로이드앱 개발 담당)

Interviewer: Austin (오스틴마케터)

 

 


우선 자기소개부터 간단히 해주시죠흔해 빠진 소개일랑 집어치우고최대한 자신을 우리에게 알려봐요뭐라고 쓸지 모르겠으면 자기 이름으로 삼행시라도 해보세요.

 


우선 저에게 이런 귀찮은 일을 안겨준 브라이언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하는 바입니다덕분에 독무대에 이어 다시 한번 불면증에 시달리게 되었어요.

 


그건 브라이언에게 개인적으로 앙갚음(?)을 해주시고본인 소개부터 해주세요저도 바쁘답니다.

 


안녕하십니까저는 전남 해남의 작은 시골 마을에서 2남 중 장남으로 태어나 안드로이드 개발을 하고 있는 JD라고 합니다원래는 게임 개발이 하고 싶어서 프로그래밍 공부를 시작하였지만 어쩌다 보니 앱을 개발하고 있네요.

 


(뭐지신입사원의_패기.wav’ 같은 느낌은?) 그럼 현재 셀잇에서 개발자로 일하시겠군요그럼 본인이 하는 일 중에서 이건 나만의 스페셜티다하는 부분은 무엇인가요?

 


당연히 안드로이드 개발입니다우리 회사에서 저 밖에 못하는 거죠~(찡긋)

 


(찡...찡긋?) 하하하;; 네네 그렇군요. (셀잇이 잘 되는 이유가 이거였군정상적인 놈이 없는...그게 다인가요개발하시다가 잘 안풀리거나 열 받을 때는 어떻게 하나요?

 


자세한 건 영업비밀이니까전 안풀리면... - (한참을 생각한다)

잠을 잡니다.

 


(역시 오늘도 산으로 가는건가…) (포기한 듯얼마나 자나요?

 


 20분 정도 짧게 자요사실 잔다기보다는 자는 척을 하면서 생각을 하는거죠.

 


굳이 자는 척을 해야 될 필요가 있나요그냥 대놓고 생각하면 안되는건가요?

 


안됩니다온전한 집중을 위해서 자는 척을 해야 해요. (정적인터뷰 하는 중에 월드시리즈까지 끝나버렸네요... 올해 모든 야구가 끝나버렸어요 ㅠ

 


(후우... 내가 이걸 왜 시작했을까...그럼 일 얘긴 그만하고(더 할 수도 없겠어;;) 업무 외의 시간에는 주로 뭘 하시나요듣자하니 야구를 좋아하는 것 같은데-

 


야구를 봅니다한국 야구는 기아를 응원하고메이저리그는 한국 선수들이 진출한 팀들을 응원하고 있어요.

 


주말에는요?

 


주말이면 아침에 일어나서 메이저리그 두 경기 정도 보고 오후에는 한국 야구를 보면서 하루를 보냅니다이제 야구 시즌도 다 끝나서 다가오는 겨울이 두렵습니다ㅠ


 

차라리 야구선수로 전향하시는게만약 실력이 문제라면 사회인 야구팀이라도 해보시는건요?


 

그건 돈도 많이 들고일단 귀찮고-

부상 위험도 크고일단 귀찮고-

그냥 친구랑 캐치볼 하는 것으로 만족합니다그리고 일단 귀찮고-

 



커피나 한 잔 하실래요커피나 마시면서 다른 얘기로 넘어가죠~

 


괜찮습니다저는 카페인 마시면 안되서-


 

그럼 그냥 계속 하죠. (여자랑은 술 마시고 나랑은 커피도 안 마시냐?-_- 근데 이해되네...중고에 대해서 어떻게 생각하세요중고를 바라보는 가치관 같은게 있으시면 말씀해 주세요.

 


제가 환경 문제에 관심이 많습니다중고거래가 보편적으로 활성화 된다면 상대적으로 공산품의 생산량이 줄어들게 되고이는 지구의 자연 환경에 도움이 되지 않을까 합니다.


 

(뭔가 익숙한데?) 제가 예전에 쓴 글을 보신건가요?




 

꼭 중고 거래가 활성화되서 지구 환경을 지켜주세요… 그럼 마지막으로 셀잇에서 이루고 싶은 것은 무엇인가요?

 


주로 컴퓨터 부품들을 중고 거래를 이용해 구매했던 적이 있는데요항상 직거래를 했지만 정상 작동하는지 불안했던 기억이 있습니다집에 와서 컴퓨터에 장착해 보고서야 안심을 하곤 했었는데셀잇을 이용하면 최소한 이런 걱정 없이 믿고 안심하며 거래할 수 있는 서비스로 자리 잡을 수 있었으면 합니다.


 

아니 이건 셀잇이 나아갈 방향이고저는 제이디 본인 개인의 목표에 대해서 물은거예요.

 


셀잇이 곧 저입니다.


 


, 화이팅...! (후우...이런 자리가 부끄럽죠가슴 속에 뜨거운 뭔가가 있는게 보이지만 굳이 밝히지 않으시겠다면 앞으로 안드로이드 앱을 통해 그 뭔가를 제가 찾아보겠습니다. (빨리 끝내려 애쓴다;;) 인터뷰는 이 정도로 마치는 것으로 하고셀잇에서 칭찬하고 싶은 사람 한 명만 꼽아주세요이유도 함께 말해주세요.

 


전 네이쓴을 칭찬하고 싶습니다특유의 친화력과 유머러스함으로 주변 사람들을 기분 좋게 만들어주는 아주 훌륭한 팀원이기 때문입니다.

 


로봇입니까?


 

?


 

아닙니다그럼 오늘 수고하셨습니다최근에 셀잇 앱 2.0이 배포됐는데 감회가 남다를 것 같 같은어떠세요?

 


딱히 이렇다할 소감은 없습니다만 이용자분들이 이전보다 더 편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로봇 맞네...) 넵수고하셨습니다. (하아... 네이쓴이라... 다음엔 우주로 가겠구만...)

#셀잇 #번개장터 #인터뷰 #팀소개 #팀인터뷰 #팀원소개 #기업문화 #조직문화 #회사문화 #사내문화

기업문화 엿볼 때, 더팀스

로그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