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이 서비스다] #3 Bryan, 셀잇 검수(게임기) 담당

사람이 서비스다 

셀잇(Sell it)


셀잇은 기존 중고거래 시장에서 이용자들이 겪는 불편과 불안감을 해소하기 위해 등장한 서비스라는 자부심을 가지고 구매자와 판매자를 잇는 접점이 되고자 합니다이를 위해 서비스를 기획하고 실행하는 저희 구성원들에 대한 이야기를 간간히 들려드리고자 합니다좋은 서비스든 아이디어든 결국 사람이 하는 일이니까요-

저희가 어떤 생각을 품고 어떤 마음가짐으로 살아가는지에 대해 진솔하게 풀어보고자 합니다이 청년들의 이야기한 번 들어보실래요?

 

Interviewee: Bryan (브라이언운영팀 / 제품검수(게임기담당)

Interviewer: Austin (오스틴마케터)

 

 


우선 자기소개부터 간단히 해주시죠흔해 빠진 소개일랑 집어치우고최대한 자신을 우리에게 알려봐요뭐라고 쓸지 모르겠으면 자기 이름으로 삼행시라도 해보세요.

 

우선 자기소개에 앞서 저에게 이런 흥미로운 기회를 갖게 해준 lloyd에게 감사하다고 말하고 싶습니다.

 

(뭐지이 불길한 느낌은...?) ,...

 

안녕하십니까셀잇 운영팀에서 근무하고 있는 28살 용띠, B형남자셀잇 최고의 사랑꾼 Bryan입니다.

 

(오늘 인터뷰도 쉽지 않겠네...) 현재 셀잇에서 본인이 하는 일에 대해서 설명해 주세요.

 

저는 셀잇 운영팀으로서사내물류 활동을 담당하고 있습니다상품의 운송보관하역포장 그리고 운영팀의 꽃이라 할 수 있는 검수활동(게임기 담당)을 통해 상품에 가치를 부여하는 일을 합니다.

 

구사하는 어휘가 아주 오서독스한 것이 공부 좀 했나봐요?

 

공부 못했는데요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 (지면이라 그의 독특한 웃음소리를 전달 드리지 못해 죄송합니다…) 그냥 있어 보이려고 인터넷에 검색했어요.

 

(하하하… 오늘도 진짜 잘못 걸렸네…) 본인만의 스페셜티는 뭐라고 생각해요?

 

스페셜티까지는 아니지만저의 장점을 말씀드리자면정신력이라고 생각합니다물류활동에서 중요한 것은 효율화표준화정보화 등이 있겠지만가장 중요한 것은 정신력이라고 생각합니다내가 하나 더 옮기면 되고내가 하나 더 포장하면 된다는 강한 정신력을 가지고 있고또한 그걸 지키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만약 브라이언만 그렇게 하면 억울하지 않을까요?

 

저희 팀에는 아직까지 그런 사람은 없습니다없는 것 같습니아니 없습니다.

 

확실해요그렇다면 앞으로 계속 사람이 들어올테고 모든 사람이 브라이언 같은 마음가짐이 아닐텐데 그럴 땐 오히려 팀 사기를 떨어트리지 않을까요?

 

흐음… 그럴 땐 짬으로… 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

 

(얘보다 형인게 진짜 다행인 듯그럼 일 안하고 쉴 때는 주로 뭐하시나요아니면 일 할 때 몰래 뭘 주로 하시나요다 아니까 털어놔봐요~

 

운영팀 특성상 업무가 공유되는 형태가 대부분입니다일 할 때 몰래 뭘 한다는 것은 결국 팀원에게 피해가 가게 됩니다아마 운영팀 전부가 근무시간에 딴 짓을 하지 않을 것이라 확신합니다또한 저희 팀은 근무시간에 업무를 끝내기 위해 몸을 사리지 않고열심히 일하고 있습니다.

 

확신할 수 있어요진짜확실히 아무도 딴 짓을 안할까사람인데?

 

아님 제가 짬으로… 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

 

온 지 얼마 안된 것으로 아는데

 

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


 

아 됐고그럼 주말에는 뭐해요?

 

회사 외의 휴일이나 퇴근 후 시간에는 주로 여자친구와 데이트를 하거나 필요한 공부를 하고 있습니다.

 

여자친구는 자주 만나요?

 

거의 매일 데리러 갑니다.

 

데리러집까지매일?

 

-

 

전에 들은 바로는 집이랑 완전 반대 방향 아녜요여자친구 동네는 회기동이고브라이언 집은 안양이라고 들었는데?

 

(호구지심으로)맞습니다.

 

그런데도 중간에서 안 만나고 매일 데리러 간다고?

 

저도 그 동네 학교 다녀서 편하기도 하고 같이 공부해서 학교가 좋아요여자친구가 취준 중이라 만나면 오비스홀(경희대 경영학부 건물가요저도 옆에서 같이 공부하면서 자격증을 땄고 지금은 다른 자격증도 준비 중입니다.

 

갑자기 다르게 보이네요퇴근하고 다른 공부하러 간다는 것이 쉽지 않은데진짜 공부 잘하나보네요?

 

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

 

에이근데 여친이랑 하는 공부가 진짜 공분가공부가 제대로 되나요?

 

좀 그렇지만그래도 좋습니다!

 

(사랑꾼 맞네…)무슨 자격증을 준비 중인가요셀잇에서의 업무랑 관련이 있나요?

 

개인적으로 중고의 종착역은 부동산이라고 생각합니다저는 셀잇에서 집을 사고 팔려고 합니다우선 개인적인 목표지만 이번 해에 공인중개사 자격증을 따고내년에 집을 사서 팔아보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돈은 많이 모아뒀나요?

 

아뇨대출 받으려구요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

 

그나저나 부동산 매매에 셀잇의 서비스를 녹이려면 쉽지 않을 것 같은데요기존의 부동산 중개업이나 매매업은 이미 레드오션일테고특별한 계획이 있나요?

 

자세한 것은 사업 아이템이라 셀잇과 저의 미래를 위해 아껴두겠습니다그냥 이와 관련해서 경매인테리어건축 쪽으로 차차 공부할 예정입니다.

 

조금만 더 이야기해 주시죠…?

 

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

(정말이지 어떻게 하면 이 웃음소리를 남들과 공유할 수 있을까 계속 고민하게 되네요.)


 

그렇다면 다시 본론으로 돌아와서중고를 바라보는 당신의 가치관은요?

 

중고를 사고 싶은 사람은 없다고 생각합니다모두가 새제품을 사고 싶지만각자의 형편 때문에 중고를 차선책으로 구매할 것입니다결국 중고를 선택하는데 경제적 요인이 가장 크다고 생각되는데셀잇과 저는 중고거래 대행을 통해 (빈부격차해소까지는 아니어도생활환경의 상향평준화를 이룩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상향평준화라… 저는 좀 생각이 다른데요오히려 우리가 암묵적으로 인정하고 있는 그 선을 더 공고히 하고 명확히 한다고 생각하지 않나요?

 

(완전 눈이 땡그래져서)?

 

브라이언의 관점으로 중고를 사고 판다면결국 경제적으로 여유있는 사람은 팔기만 하고 상대적으로 여유롭지 못한 사람들은 여유있는 사람들이 판 물건만 구매하게 되니까 그 양극화가 더 선명해지지 않겠냐는거죠~

 

듣고보니 그럴수도 있네요.

 

(그게 끝너 이렇게 줏대없는 인간이었어??) 저는 중고를 바라보는 관점을 단순히 가진 자와 가지지 못한 자를 구분하는 것으로 보는 것보다는 사회 전반적인 과잉생산에 대한 솔루션 중 하나로 접근하는 것이 어떨까 하는데어떻게 생각하세요?

 

제가 그 부분은 아직 공부를 못해서

 

쉽게 말해서 제 아무리 돈이 많아도 합리적으로 소비하는 것은 필요하잖아요그런 관점으로 접근하자는 얘기예요.

 

~~~~~~~ 우아 대단하시네요~ ...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

 

(저 웃음이 터지면 머릿속이 백지가 되버린다… 젠장.) 슬슬 마무리 합시다점심시간이 끝나가니까 셀잇에서 칭찬하고 싶은 사람 한 명만 꼽아보세요.

 

저는 로이드를 칭찬하고 싶습니다배울 점이 많은 친구라고 생각합니다배려심이 많습니다피킹이나 포장을 할 때움직이는 동선이나 사용한 물품을 다시 놓는 위치에서 상대에 대한 배려심이 느껴집니다또한 신중하고 겸손하게 말하는 친구라 믿음이 갑니다.

 

외워왔나요브라이언의 말투에서는 진정성이 안 느껴지지만로이드는 내가 봐도 정말 그런 친구니까 대충 넘어갑시다.

 

진짭니다!


 

(못 들은 척…) 자자~이거 누구한테 넘길까요다음 사람 추천해 주세요.

 

운영팀만 연속으로 한 것 같은데개발팀을 추천할까 합니다부드러운 카리스마를 가진 야구광 JD를 추천하겠습니다.

 

 

(JD? 하아… 점점 인터뷰가 난해해지겠군… 후우)


#셀잇 #번개장터 #팀원 #팀소개 #팀원소개 #인터뷰 #팀원인터뷰 #기업문화 #조직문화 #회사문화 #사내문화

기업문화 엿볼 때, 더팀스

로그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