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 at Unity 4: [직무인사이드] Partner Account Manager 유정윤님

 

유니티테크놀로지스코리아 유한회사 / 20. 03. 25. 오후 8:01

간단하게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유니티 Sales/BD팀에서 Partner Account Manager를 담당하고 있는 유정윤입니다. 저는 다양한 industry를 대상으로 유니티와 함께 비즈니스를 할 수 있도록 파트너들을 초대하고 건강한 ‘파트너 에코 시스템 (Eco system)’을 만들어 가는 일을 하고 있습니다.

본인이 유니티에서 하시는 일은 무엇인가요?  본인 소속된 팀의 미션과 그 안에서 본인의 미션은 무엇인가요?

아직 많은 분들이 유니티는 게임 엔진이다! 라고 알고 계십니다.

저희 팀은 게임 외에 건설, 건축, 엔지니어링, 영화, 애니메이션 등 다양한 Industry에 유니티를 적용하실 수 있도록 유니티의 솔루션을 소개하고, 인더스트리의 다양한 사례를 만들어 비즈니스를 확대시키는 일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저희 팀 분들이 직접 고객분들을 만나 고객이 원하는 프로젝트에 맞춰 솔루션을 제안하는 일을 한다면, 저는 고객을 직접 만나기 보다는 산업군에서 역량을 보유한 파트너사를 찾아내고, 그들이 보유한 고객에게 유니티를 제안하는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즉, 산업군에서의 유니티 비즈니스를 확대할 수 있도록 파트너 eco를 형성하고, 이를 통해 새로운 비즈니스를 만들어내는 역할을 담당하고 있고요, 저희 팀 BD분들께서 touch하지 못하시는 규모가 크지 않은 고객분들께 유니티를 도입하실 수 있도록 제안하는 일이 저희 미션입니다.

유니티에서 가장 크게 성취감을 느꼈던 적이 언제라고 생각하십니까?

우선 업계에 계시는 다양한 고객분들을 만나다 보니 유니티 도입을 고려하시는 다양한 프로젝트들도 접하게 됩니다. 고객 분들과 이야기를 나누다 보면 저희가 생각했던 산업군에서의 도입 시나리오가 아닌 시나리오로 유니티로도 구현이 가능한지에 대하여 문의를 주십니다. 제가 생각했던 영역을 넘는 다양한 시나리오를 고객분들을 통해 접할 때, 아직 제가 배워야할 부분이 많은 것을 느낍니다., Industry업계에 더 다양한 사례들을 만들어 낼 수 있을 거 같아 이 일을 선택하기 잘 했다라고 느끼고 있습니다. 고객의 아이디어를 design하는데 있어 더 구체화 될 수 있도록 돕고, 저희 엔지니어와 함께 고객의 상상을 실현해서 결과물을 만들어 낼 때 많은 성취감이 듭니다. 최근 들어 산업 부문에서도 유니티 도입을 많이 검토 주고 계신데요, 그 이전에는 많은 분들이 유니티는 게임 엔진이다라고만 생각하시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산업 분야에서의 유니티 활용에 대한 사례가 늘어날 때마다, 이 사례들을 팀원들과 만들어 나가면서 성취감과 보람을 느낍니다.

언제 성장한다고 느끼시나요?

산업분야에서의 유니티 활용에 대한 레퍼런스가 많지 않아서, 저희 팀에서는 새로운 사례들을 만들어 가고 있습니다. 그렇다 보니 예상하지 못한 기술적, 정책적 문제가 발생할 때도 있는데요, 영업팀 스스로 해결할 수 없는 문제인 경우가 많아 저희 테크팀, 그리고 파트너 분들의 도움을 받아 문제를 해결해 나가면서 저도 함께 성장하고 있구나 라는 것을 느낍니다.

유니티에 다니면서 워킹맘으로서 느끼는 점이 있다면?

많은 워킹맘분들은 업무와 함께 육아, 가사도 함께 진행해야해서 항상 시간의 부족함을 느끼실겁니다. 그만큼 시간 관리가 중요하고요. 최근 들어 국내 기업들도 육아를 수행하는 경우 근무시간을 유연하게 조정해 주고 있지만 아직 모든 기업들이 적용하지 않은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반면 유니티는 이런 부분에 있어 시간을 유연하게 사용 할 수 있도록 배려해 주는 편입니다. 그래서 제가 아이를 어린이집에 보내고 출근할 수 있습니다. 워킹맘을 인정해 주는 회사 분위기와 배려가 유니티에서 워킹맘으로 어려움 없이 지낼 수 있는 가장 큰 이유인 것 같습니다.

유니티에 입사하고 싶은 사람에게 드리고 싶은 말씀이 있을까요?

우선 유니티는 업계 최고 수준의 기술을 보유한 회사입니다. 그리고 현재는 게임 분야에서의 입지가 크지만 다른 산업 분야로 사업을 확대 해 나가고 있어, 무한한 성장 가능성이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스타트업에서 덴마크와 미국의 DNA를 기초로 성장한 수평적인 조직문화를 가지고 있고요, 개인의 의견을 존중하는 분위기입니다. 한 명 한 명이 개인의 전문성을 발휘해야 하고 따라서 그에 따른 책임도 질 수 있어야 합니다.

기억에 남는 진행했던/진행중인 프로젝트가있나요?

저희가 올해 하반기 Unity와 함께 Industry 전반에서 창의적인 프로젝트를 실행하고 비전을 실현할 파트너를 모집했습니다. 현재 자동차, 운송 및 제조/ 설계, 엔지니어링 및 건축/ 영화, 애니메이션 및 시네마틱의 부문의 전문 파트너를 선정하였는데요, 우선 많은 파트너사 분들이 신청을 주셨습니다. (호호) 유니티만이 아닌 많은 파트너사 분들과 함께 성장하는 기반을 만든 것 같아 보람을 느꼈습니다. 현재까지 Unity ITP(Industry Technology Partner)분들과 함께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를 만들어가고 있습니다.

자랑하고 싶은 우리팀 만의 문화가 있나요?

저희 팀원들이 미식가들이라 맛집 탐방을 좋아합니다. 한달에 한 번 멋있고 맛있는 집을 찾아가 함께 이야기 나누는 시간을 갖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새로운 것들과 트렌디한 것들에 대해서도 많은 이야기를 나눕니다.

회사로 유니티의 좋은점 3가지?

- 업계 최고의 솔루션을 보유한 회사! 기술력 탄탄!!!

- 회사와 함께 성장할 수 있음!!

- 조직 문화!!

마지막으로, 유니티란?

고객 분들의 상상을 현실로 만들어주는 솔루션으로의 유니티!

원하는 커리어로, 삶으로 나의 꿈을 이루어가는 곳. 유니티!

기업문화 엿볼 때, 더팀스

로그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