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 IBK 來일 채용박람회 참가 후기

스위트스팟

안녕하세요!

팝업스토어 전문 플랫폼, 스위트스팟입니다! :)

본격적인 여름이 시작되면서 최근 날씨가 엄청 더워졌죠ㅠㅠ

이렇게 더운 날! 시원한 곳에서 취업 꿀팁도 얻고, 각 기업의 인사담당자와 이야기도 나눌 수 있는 자리가 있었는데요~

그것은 바로 7월 3일, 동대문디자인플라자에서 개최되었던 IBK 취업박람회입니다! (짝짝짝)

이번 취업박람회에는 총 51개의 강소기업들이 참여했는데요.

스위트스팟도 그 현장에 있었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용?

일찌감치 도착하여 부스 세팅을 마치고, 행사의 시작을 알리는 개회식을 잠시 감상했습니다.

개인적으로, 구직자와 구인기업을 매칭시켜주는 이런 자리가 더 많이 있었으면 좋겠다고 생각해요!

취업정보를 얻을 수 있는 구직자의 입장도 좋지만, 잘 알려지지 않은 알짜기업도

이 기회를 통해 구직자와 현장에서 생생하게 소통할 수 있어서 서로 좋은 기회라고 생각하거든요!

박람회 입구로 들어오면, 게시판과 검색대를 통해 스위트스팟의 회사소개와 채용공고를 찾아보실 수 있는데요.

저희가 이번 박람회에서 접수 받은 채용포지션은 Back-end개발자, Front-end개발자, 공간영업, MD, 슈퍼바이저로 총 5개였습니다.

배포되는 리플릿의 공간 부족으로 모든 포지션을 적지 못했지만,

스위트스팟에서는 상시적으로 다방면의 인재들을 채용하고 있다는 사실! 잊지 말아주세용 >_<

(그리고 곧 하반기 채용도 시작됩니다(소곤소곤) 세부사항은 이 글 맨 하단을 참고해주세요!)

입구를 지나 슥~ 천천히 구경하다보면 요렇게 안락하게 자리잡고 있는 스위트스팟 부스를 발견하실 수 있습니다!

요번 취업박람회를 위해 스위트스팟이 야심차게 준비한 것이 2가지 있었는데요~

첫 번째는, 스위트스팟이란 회사와 채용에 대해 간단명료하게 소개해주는 리플릿입니다!

무슨 회사인지는 궁금한데 막상 가서 물어보자니 부끄럽고…. 민망하고…. 하신 분들 많으시죠?!

그런 분들을 위해 편하게 가져가시라고 부스 앞 책상 끄트머리에 배치해 두었습니다 :)

그리고 실제로 많은 분들이 수줍어하며 챙겨가셔서 내심 뿌듯뿌듯 했답니다.

두 번째는! 소중한 시간 내어 스위트스팟 부스를 찾아주신 분들을 위해 준비한 소정의 선물~ 바로 에코백입니다!

저희 부스에서 상담 받고 가신 분이라면 다 받으셨을 텐데요.

박람회 다니다보면 아무래도 짐이 늘어나다보니 나중에는 손이 부족하시죠ㅠ.ㅠ

그래서 실용적으로 사용하실 수 있게 저희만의 특색이 있는 에코백을 준비했습니다

채용박람회가 활기를 띠기 시작하면서 스위트스팟 부스를 찾는 분들도 많아졌는데요.

면접 사전신청해주신 분들, 현장에서 신청해주신 분들 등 감사하게도 정말 많은 분들이 저희 부스를 방문해 주셨습니다.

감덩의 눈물

스위트스팟에 관심을 갖고 찾아와 주신 분들이 실망하지 않도록 저희도 상담에 최선을 다했답니다!

길지 않은 시간이었지만 스위트스팟에 대한 구직자분들의 궁금증이 조금이나마 해소되었으면 좋겠다는 바램이에요.

★한 가지 중요말씀!★

스위트스팟이 7월 15일 월요일부터 하반기 채용을 시작합니다.

이번 채용박람회보다 훠얼~씬 많은 직군에서 신입/경력 다양하게 채용할 예정이니, 잊지 마시고

15일에 사람인, 잡코리아 등 채용사이트를 확인해 주세요!

스위트스팟과 함께 더 크게 성장해 나갈 분들을 애타게 기다립니다:-)

기업문화 엿볼 때, 더팀스

로그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