협업툴 플로우 리뉴얼 기능

완전히 새로워진 플로우 체험해보세요!

(주)마드라스체크 플로우 / 협업툴 플로우


협업툴 플로우 리뉴얼 기능

협업툴 플로우 리뉴얼 PC버전이 우선 공개되었고 순차적으로 모바일 앱도 리뉴얼 버전이 오픈됩니다. 어떤 기능이 변경되었는지 정리하였습니다.

플로우 리뉴얼 버전 바로 보기 https://youtu.be/K_k3a5ljUJM



01. 눈이 편안해진 디자인



To be

프로젝트 박스의 색상 영역을 줄여, 전체적인 디자인 통일성을 강화, 전체적인 색상이 줄어들어 훨씬 깔끔해졌죠. 눈에 주는 피로감도 줄어들었습니다.




02. 넓어진 업무 공간


To be

넓은 모니터에서도 사용하기 좋게, 좌우 데드스페이스를 없애 업무공간이 넓어진만큼 더 많은 업무 내용을 한눈에 볼 수 있습니다.




03. 빨라진 속도




AS IS

구버전의 플로우는 프로젝트 접속 시 3초 이상 시간 소요되었습니다.



TO BE

프로젝트에서 프로젝트로 이동할 때, 알림 리스트를 클릭해서 이동할 때, 채팅을 열 때 등 모든 상황별 이동 속도가 완전히 빨라졌습니다.




04. 이동 동선 최소화

이동동선을 최소화해서, 이제 프로젝트를 들락날락할 필요가 없어졌습니다!
뿐만 아니라, 뒤로가기와 새로고침 기능도 추가되어 원래 보고 있던 게시물로 돌아가기 위해 헤매지 않아도 됩니다.



알림을 팝업 화면으로 확인 가능

알림을 눌러도 내가 보고 있던 페이지를 벗어나지 않고, 팝업 화면에서 알림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보고 있던 화면에서 알림으로 뜬 게시물을 바로 확인하고, 닫을 수 있습니다.



좌측 메뉴바에 ‘최근 업데이트’ 탭 추가

최근 업데이트된 프로젝트는 좌측 메뉴바에서 바로 볼 수 있어 최근 프로젝트를 확인하기 위해서 메인페이지로 이동할 필요가 없어졌습니다.



모아보기에서 ‘업무 추가’를 한번에!

업무 리스트를 모아보다가 추가하고 싶은 관련 업무가 떠오를 때! 프로젝트로 이동해서 새 게시물을 등록할 필요가 없습니다. 업무 모아보기 페이지에서 ‘+업무 추가’ 기능이 생겨, 바로 업무 추가를 할 수 있고 프로젝트 캘린더에서는 일정을 바로 추가할 수 있습니다




05. 쉬워진 검색 기능


검색 카테고리를 선택할 수 있어, 더 빠르게 검색하고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검색 필터를 설정하기 귀찮아도 검색 결과가 알아서 카테고리별로 분류되기 때문에 더 쉽게 찾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리뉴얼 활용법 Tip1. 달라진 버튼명 확인



좌측 메뉴바의 버튼명 일부가 변경되었습니다!

[달라진 명칭]
전체 일정 ➡ 캘린더
전체 파일 ➡ 파일함
담아둔 글 ➡ 북마크
나를 지정 ➡ 나를 언급
보관함 ➡ 프로젝트 폴더




리뉴얼 활용법 Tip2 달라진 위치 확인



‘관리자 설정’, ‘직원 초대’ 위치 변경

우측 상단에 있던 ‘직원 초대’와 ‘관리자 설정’은 좌측 메뉴바 하단으로 위치가 달라졌습니다. (관리자 설정은 어드민으로 버튼명이 변경되었습니다.)



프로젝트 내 ‘파일함’, ‘업무’, ‘일정’, ‘할일’ 위치 변경

우측 메뉴 탭에 있던 항목들의 위치가 달라졌습니다! (‘일정’은 ‘캘린더’로 버튼명이 변경되었습니다.)

+할일은 게시물 유형별 필터 기능이 새롭게 추가되어 메뉴탭에서는 삭제되었습니다!






LIVE로 진행되는 온라인 시연회에서 플로우 컨설턴트와 실시간으로 질문을 주고 받으며 달라진 플로우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온라인 시연회 신청링크: https://forms.gle/JD97p3jeBtRnQd3eA

협업툴 플로우 바로가기



관련 스택

기업문화 엿볼 때, 더팀스

로그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