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IT쇼 2017 전시회에 다녀왔습니다 :)

파트너

월드IT쇼 2017 전시회
2017년 5월 24일부터 5월 27일까지 열렸던 코엑스에서 진행하는 국내 최대 IT 전시회에 그랩 멤버들과 함께 다녀왔습니다!
저희 그랩 솔루션에 있는 화상회의 기능은 구루미 서비스와 함께 협력하고 있는데, 구루미에서 이번에 월드IT쇼에 참가하게 되어, 초대장을 받게되었어요 ㅎㅎ


저희는 마지막날 전날인 금요일에 방문을 했습니다! WIS(World IT Show)는 코엑스의 A홀,B홀,C홀에서 진행되고 있었어요.
이번 월드IT쇼는 VR과 관련 된 4차산업의 중심을 많이 볼 수 있었던 것 같아요.


WIS의 마지막날이 다가와서 그런지, 금요일 낮시간대도 사람이 정말 많았습니다!


초대장과 함께 방문 뱃지를 발급받고 입장을 했습니다 :) 전 이번에 B홀 위주로 관람을 했어요.


원더풀플랫폼, 인공지능 기술관련 개발 기업인데 자연어학습 기반의 챗봇과 머신러닝 API 기술을 융합한 소프트웨어 제품군을 공급하는 업체도 있었구요.
온라인 콘텐츠 공유 플랫폼인 XELF의 웹브라우저에서 손쉽게 문서와 콘텐츠를 만들 수 있는 솔루션도 있었습니다 ㅎㅎ


또 정말 특이했던 Evertree의 투명한 LCD를 사용한 광고용 케이스도 있었습니다 :D
내부에는 제품이 들어가있고, 겉면 케이스는 투명한 LCD에 광고용 영상이 흘러나오는 새로운 방식의 광고용 케이스였어요.


또 여러가지 재밌는 4차혁명시대의 장난감들도 있었는데, 그중에 눈에 띄었던건 스마트토이 큐브로이드였습니다 :)
IoT기반으로 근접센서, 빛센서, 터치센서, 가변저항센서, LED, 사운드, DC모터, 서브모터로 구성되어 있는 큐브들을 조합하여 새로운 장난감을 만들어 내는 
4차 산업혁명 시대의 새로운 장난감 시장도 볼 수 있었습니다! IoT서비스여서 스마트폰과 연동된다는 점이 재밌었어요.


또, 솔루팜이라는 곳의 투명 LED필름 디스플레이도 있었습니다.
창문의 고유 기능을 해치치 않고 LED 조명으로 공간을 꾸밀 때 정말 좋은 아이템인 것 같았어요 ㅎㅎ
정말 투명한 필름지 같은 느낌인데, 조명도 나오고 다양한 모양의 LED조명도 나와서 정말 신기했어요!


그리고 정말 재밌었던 씨리얼 - 씨리얼 파는 곳이 아닌.. 증강현실을 경험할 수 있는 어플리케이션이에요 :)
포켓몬고 처럼 카메라를 이용해 가상의 AR콘텐츠를 보는 어플인데, 위에 다양한 동물들 스티커에 버넥트 씨리얼 어플에서 카메라로 비추면
실제 동물들이 나타나게되는 재밌는 어플이였어요 ㅎㅎ 재밌어서 한참 구경하다보니 진짜 씨리얼을 나눠주셨답니다.


저희 그랩멤버들이 지나가면서 오오~ 했던 제품! 유리창 로봇 청소기예요 ㅎㅎ 로봇 청소기는 많이 봤어도 유리창 로봇 청소기라니..! 
전 세계에서 처음으로 영구자석을 내장시켜서 전원이 차단 되어도 추락하지 않는 신제품이라고 하네요 :)
유리창 닦는게 위험하기도하고 힘들기도 했는데, 이 제품 하나면 끄덕없겠어요 ㅎㅎ 


룰렛을 돌려 상품을 나눠주고 있던 곳! 월드IT쇼 내부 곳곳에서는 다양한 이벤트를 열고 있는 곳도 많았습니다 ㅎㅎ


구경을 마치고 나오는 길에, 입구 쪽에서 액션크래프트라는 재밌는 곳을 발견!
처음엔 그냥 페이퍼토이인줄 알았는데, 통통튀고 뒤집어지고 오뚜기같은 다양하게 움직이는 페이퍼토이였어요 ㅋㅋㅋ
아이들은 정말 좋아할 것 같고, 제작하는게 꽤 쉽진않아서 어른들도 재밌어할 것 같았어요 ㅎㅎ


이 날 날씨가 너무 좋고 구름도 많아서, 무역센터 건물에 구름이 비치는게 너무 예쁜날이였어요 :) !
월드IT쇼는 1년에 한 번 뿐인데, IoT서비스라던지, VR서비스 등 4차혁명과 관련 된 제품이나 서비스들이 많았습니다.
내년은 어떤 다양한 IT제품들이 나올지 또 기대가 되네요!

기업문화 엿볼 때, 더팀스

로그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