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 넥슨네트웍스 심리 지원 프로그램 - 내 마음 읽기

주식회사 넥슨네트웍스

안녕하세요, 엔떠블로그의 D입니다!

오늘은 넥슨네트웍스의 심리 지원 프로그램 내 마음 읽기를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현대인이라면 누구나 바쁜 일상과 스트레스 등으로 힘든 순간을 겪기 마련인데요,
신체 건강만큼이나 마음의 건강도 중요하다는 것은 모두 잘 알고 있지만..
시간적 여유가 부족하거나 방법을 알지 못해 관리가 어려운 것이 현실이죠



그래서인지 최근에는 많은 회사에서 직접 직원들의 정신 건강을 위해 상담센터(Employee Assistance Program, 직원 지원 프로그램)를 개설하고 있는데요, 이를 통해 조직 내 스트레스나 갈등을 해결해주는 것은 물론, 구성원의 스트레스를 해결하고 행복하고 즐거운 직장생활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 있다고 합니다.

넥슨네트웍스에서도 행복한 직장생활을 위해, 쉽고 편안하게 심리상태를 진단하고 치유할 수 있는 사내 심리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하는데요,

이름하여 '내 마음 읽기' !
(왠지 내 마음을 잘 읽어 줄 것 같은 프로그램 두근 >_<)

그럼 지금부터 내 마음 읽기에 대해 소개해드릴게요!


내 마음 읽기내 마음 진단워크숍 그리고 () Day로 이루어져 있는데요,
 
우선 첫 번째 내 마음 진단에서는 전문기관의 도움을 받아 업무 스트레스나 이성문제, 가족문제, 경제 문제 등 환경적 요인에 의한 스트레스와 우울감, 심리를 검사를 통해 진단해 볼 수 있습니다. 때로는 나 스스로도 종잡을 수 없는 자신의 마음 속이 궁금할 때에도, 스스로 분석하고 해석해 볼 수 있는 방법을 제공해 주기도 하죠.
 
워크숍은 집단 상담 형태로 전문가의 이야기를 듣고 참가자들과 함께 마음을 나누는 과정입니다. 회사 생활뿐만 아니라 감정관리, 가족, 부부관계 등 다양한 주제로 진행되며, 참가자 분들께서 마음의 안정과 위안을 가질 수 있도록 하고 있어요.
 
마지막으로 () Day 라는 1:1 상담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는데요.
1:1로 상담을 진행하기 때문에, 진단과 워크숍에서 털어놓기 어려운 이야기들도 한결 편안하게 나누며 도움받을 수 있답니다.



이러한 모든 진단과 상담내용은 비밀을 보장하고 있어서, 단순히 회사 생활에 국한되지 않고 가족과 부부관계, 개인 감정 등 친구에게 조차 털어놓기 어려운 이야기도 편하게 할 수 있는 것 같아요.
 
그래서인지 내 마음 읽기에 참여하신 직원 분들도 좋은 피드백을 많이 주고 있습니다.

생각을 정리할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고민거리에 대한 가이드가 되었으며, 나를 재정비하는 시간이 되었습니다.
 
-   참가자 피드백 中 -

마음의 아픔은 눈에 보이지 않기 때문에 그 답을 얻고 치유하는 것은 정말 어려운 일인 것 같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나의 상태를 습관적으로 관찰해보고 긍정적인 마음을 유지하는 것이 건강한 마음을 갖는데 도움이 된다고 하는데요,

그래서 저도 오늘만큼은 더 긍정적인 생각을 갖고, ‘내 마음 읽기해보려고 해요!
 
여러분 그럼 다음 번에 더 좋은 이야기로 만나요~!!

기업문화 엿볼 때, 더팀스

로그인

/